메뉴 건너뛰기




신앙에세이 : 우리 크리스챤들은 찬양과 예배를 위해 언제나 준비된 예배자들이어야 합니다.

 

모든 예배는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고, 마음을 드리고 몸을 드리고, 물질과 영혼의 중심을 드리는 것입니다. 모든 예배는 주님 앞에 무릎을 꿇는 것이고 엎드려 경배하는 것입니다. 하나님만을 의식하고 집중하는 것이고, 참된 예배는 삶을 드리는 것입니다. 예배는 자신을 죽이고 순교의 자리에 이르는 행위인 것이고, 예배는 구경꾼처럼 보는 것도 아니었으며, 예배에 참석하여 인도자의 지시대로만 의식에 참석하는 행위도 아니었습니다.

 

요즈음 예배를 안일하게 생각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러나 옛날 구약시대에는 한 번의 예배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필요했으며, 마음을 정결하게 하고 물질을 드리고 희생제물을 준비하는 등 마음의 가짐이 그냥 몸만 참석할 수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한 번의 예배를 위해 우리는 무엇을 희생하며 헌신하였는가를 묻는다면 대답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예배를 쉽게 생각하지 않고, 예배는 준비할 때부터 시작되는 것이고, 주일마다 한 번 드리는 예배를 위해 시간에 쫓겨 허덕이며 교회에 가는 것은 기본적인 크리스챤들의 자세가 아닌 것 같았습니다. 동방박사들은 예수님께 경배하기 위해서, 많은 시간과 가장 소중한 예물을 들고 모든 고생을 하며 결국 예수님을 만나서 예배하였던 사실을 기억했습니다.

 

누구나 교회에 참석해서 찬양과 예배를 드리고도 주님을 영적인 임재로 만나지 못 한다면, 예배를 드린 것인지 자문해야 할 것이고, 백 번을 예배하더라도 주님과의 만남이 없는 예배는 헛것이었습니다. 어떤 물질을 드려도 누구에게 드렸는지를 궁금한 것이었습니다. 예배시간에 지각한 크리스챤들이 주님을 만났다고 생각할 수 있을까? 그런 크리스챤들이 드린 예물이 준비된 예물이라 할 수 없을 것이고, 교회에 참석해서 봉헌하는 로보트와 같은 기계적인 행위에 불과할 것입니다. 우리 크리스챤들은 진정한 예배자들로 준비된 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준비된 태도로 교회에 미리 참석해서 예배를 기다리며 준비하는 것이고, 전능하신 주님께 찬양과 예배를 드리는데 지각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더욱이 찬양과 예배는 하나님을 높이는 것이 되어야 하고, 하나님 앞에서 찬양과 예배는 참으로 위대한 것이고, 하나님 앞에서 아름다운 행위이고 크리스챤의 당연한 도리이고, 모든 피조물이 창조주를 예배하고 찬양해야 하는 것입니다. 밤하늘에 별들의 노랫소리를 들어 보았고, 높은 산 위에서 펼쳐진 광경을 바라 보며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찬양해 보면, 마음 속에 넘치는 하나님의 놀라운 솜씨에 감탄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모든 피조물은 하나님께서 하시는 놀라운 일에 반응하는 것이, 바로 찬양과 예배인 것입니다. 찬양과 예배는 하나님만을 높여 드리는 것입니다. 찬양과 예배는 하나님을 향한 것이 되어야 하지만, 그러나 우리가 드리는 찬양과 예배에는, 인간을 향한 찬양과 예배가 많은 것 같았습니다. 인간만을 위로하는 노래와 예배로 둔갑하여, 교회 내에 깊숙이 파고 들어와 있었습니다. 하나님을 위한 찬양과 예배다워야 했습니다. 찬양과 예배는, 하나님을 위한 영광을 드린다면 예배다운 예배가 될 수 있었습니다. 가식과 위선으로 하나님께 찬양과 예배를 드린다면, 우상숭배하는 행위와 같았습니다.

 

주님, 우리 크리스챤들은 자기 중심적인 찬양과 예배를 하지 않도록 도와 주옵소서. 세상에서 창조주를 욕하는 크리스챤들이 되지 않도록 도와 주옵소서. 이것이 불신자들과 같은 크리스챤들의 어리석음이고, 하나님 앞에서 용납하지 못할 죄악들이었음을 깨닫게 하여 주옵소서. 불신자와 같은 찬양과 예배는, 우리 크리스챤들이 하루 종일 하나님께 그와 같이 드린다면, 하나님께서는 받으시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하여 주옵소서.

 

수채화아티스트/기도에세이스트/칼럼니스트 제임스로부터.


  1. 신앙에세이 : 주님, 이곳 우리의 삶 속에서 옳고 바르게 사는 참 크리스챤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2. 신앙에세이 : 우리는 2020년을 위해 이곳의 한인들을 위해 새해 기도를 드리고 있습니다

  3. 신앙에세이 : 크리스챤들의 삶들을 변화가 없는 속박된 생활대신에 믿음생활로 살겠습니다.

  4. 신앙에세이 : 우리 크리스챤들은 하나님의 사랑과 (Love) 공의의 (Righteousness) 균형을 깨달았습니다.

  5. No Image 29Oct
    by 서머나
    2019/10/29 by 서머나
    Views 0 

    성경공부

  6. No Image 15Oct
    by 제임스앤제임스
    2019/10/15 by 제임스앤제임스
    Views 9 

    신앙에세이 : 우리 크리스챤들이 삶들을 통해 사회 속으로 녹아져 스며드는 소금처럼 살겠습니다.

  7. 신앙에세이 : 우리 크리스챤들의 생애의 광야처럼 겸손함과 성실함으로 기도하며 승리하겠습니다.

  8. 신앙에세이 : 우리의 구원은 스스로 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이끌어 주시는 은혜임을 깨닫게 하여 주옵소서.

  9. No Image 02Sep
    by 제임스앤제임스
    2019/09/02 by 제임스앤제임스
    Views 0 

    신앙에세이 : 주님, 우리 크리스챤들은 타락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버려야만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10. 신앙에세이 : 주님, 크리스챤들이 추구하고 실천해야 하는 덕목들을 지키게 하여 주옵소서.

  11. 제임스의 세상이야기 : 우리 크리스챤들은 간절하게 기도한 대로 살기로 했습니다.

  12. No Image 22Jul
    by 제임스앤제임스
    2019/07/22 by 제임스앤제임스
    Views 0 

    신앙에세이 : 주님, 우리 크리스챤들이 종종 왜 기도하지 못하고 있음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13. 신앙에세이 : 우리 크리스챤들은 언제나 주님의 은혜로 가는 길에서 살겠습니다.

  14. 신앙에세이 : 성령충만으로 우리의 죄의 속성을 없도록 해야 하는 것입니다.

  15. 제임스의 세상이야기 : 우리 크리스챤들은 어떤 환경이라도 꼭 승리하실 것임을 믿고 살겠습니다.

  16. 신앙에세이 : 주님이신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것은 선택이 아니고 필수임을 알았습니다.

  17. No Image 11May
    by 제임스앤제임스
    2019/05/11 by 제임스앤제임스
    Views 17 

    신앙에세이 : 우리 크리스챤들은 찬양과 예배를 위해 언제나 준비된 예배자들이어야 합니다.

  18. No Image 28Apr
    by 제임스앤제임스
    2019/04/28 by 제임스앤제임스
    Views 6 

    신앙에세이 : 주님, 우리가 짝퉁 크리스챤들이 (Fake Christian) 되지 않도록 도와 주옵소서.

  19. No Image 14Apr
    by 제임스앤제임스
    2019/04/14 by 제임스앤제임스
    Views 15 

    신앙에세이 : 주님, 우리 크리스챤들이 속된 세상에서 초라한 삶들을 이렇게 계속 살지 않겠습니다.

  20. No Image 30Mar
    by 제임스앤제임스
    2019/03/30 by 제임스앤제임스
    Views 20 

    신앙에세이 : 우리 크리스챤들은 모두 좋은 교회를 소망하고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7 Next
/ 37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