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
▶ 오클랜드의 한 학생이 올해 캠브리지 국제 시험에서 세계 최상을 차지했습니다.
이단 소렐 학생은 자신이 공부하기를 희망했던 캠브리지 에 장학금을 신청했으며, 궁극적인 목표는 사람의 삶을 증진 시키기 위한 생물 의학 연구를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포부는 18세의 아본데일 고등학교 학생이 심리학과 생물학에서 세계 최고점을 획득하는 보기 드문 업적을 성취한 후 나왔습니다.
이단 학생은 그의 성공에는 지름길이 없었다고 언급하면서, 매일 공부하는 것을 2-3개월 계속했다고 말했습니다.
캠브리지 교육 제도는 매년 150만 명 이상의 학생이 시험에 응시하는 대단히 유명한 교육 제도이며, 아본데일 고등학교는 NCEA 와 함께 이 교육 제도를 제공하는 60개의 뉴질랜드 학교 중 하나입니다.
이단의 아버지는 아들에게 숙제를 하라고 말한 적이 전혀 없다고 말했습니다.
▶ 거대한 화재가 남 섬의 중부지방에서 통제가 안되며 맹위를 떨치고 있습니다.
몬슨 버켓을 단 7대의 헬리콥터 와 3대의 비행기가 아더 패스 근처의 프록 힐 스테이션 의 가파르고 위험한 지형의 거대한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동원됐습니다.
소방대원들은 만약 화재가 73번 고속 국도를 가로지를 경우 주민들과 토종나무들을 위태롭게 할수 있음을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이 화재는 캔터베리 환경 보존국 소방대원들이 이번 여름에 있었던 화재 중 가장 심각한 화재로 간주했습니다.
이 화재는 26일 오후 73번 고속 국도변에서 시작됐으며,
처음에는 프록 힐 스테이션의 10 핵터의 초목을 태웠으나, 몇 시간 이내에 300 핵터 이상으로 번졌습니다.
많은 항공기가 투입됨으로서, 화재 진압 비용도 많이 들고 있으며, 지금까지의 개략적인 비용은 $100,000 이며,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화재의 원인은 아직 불분명하며, 경찰은 어제 오후 한 자동차 운전자의 대시캠 으로 부터, 화재가 시작된 지점에서 가까운 곳에 있던 2명의 사이클 리스트의 사진을 공개했으며, 경찰은 이들을 조사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 아서 테일러 교도소변호사가 작년 선거결과를 뒤집기 위해 어제 오클랜드 고등법원으로 돌아왔습니다.
테일러 는 존 키 수상이 국민당 청소년 지부 요원들에게 투표하는 것을 비디오로 찍은후, 선거일에 온라인에 띄울 것을 촉구해 선거법을 위반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또한 존 키 수상의 지역구에 있는 오클랜드 교도소 수감자들이 그들의 선거권을 거부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죄수들은 2010년 선거 개정법 하에서 투표하는 것이 제외됐습니다.
작년에 테일러는 죄수들의 투표 금지가 불법 이라고 주장하며 선거를 연기 시키려고 시도했었습니다.
▶ 타라나키 낙농 농부가 가축의 배출물을 시내로 유출시킨 혐의로 $66,000 의 벌금이 부과됐습니다.
오프네크 존 뮬렌 농부는 그의 우유 짜는 헛간의 펌프 관리를 소홀이해 가축의 배출물을 아누이 시내와 지하수로 유출한 혐의 입니다.
뮬렌은 이 지역에 8개의 낙농장을 소유하고 있으며 이미 유사한 위반으로 두 번의 유죄판결을 받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