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
▶ 낮은 가격과 혹독한 가뭄의 어려운 2년 끝에, 뉴질랜드에서 소를 키우는 농부들이 마침내 약간의 긍정적인 소식을 접하고 있습니다.
소고기 가격이 8년 만에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미국의 소매업의 거장인 Costco 사가 뉴질랜드에서의 수입을 늘리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Costco 는 연 매상액 일천일백억 달러로 북미에서 세 번째로 큰 소매업 회사입니다.
지난 20년간 Costco 는 뉴질랜드로부터 최소 1억 kg의 간 쇠고기를 구입했으며, Costco 는 회사의 공급을 늘이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Costco 는 품질 좋은 생산품을 위해 뉴질랜드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넬슨 지역에서 실종된 헬기에 대한 수색작업이 동이 트자마자 재개됐습니다
두 대의 헬리콥터가 어제 카라메아를 출발하여 넬슨으로 향했으나 오직 한대만 도착했습니다.
이 헬리콥터 에는 1사람이 승선해 있으며, 비상 구조신호가 아직 작동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넬슨 과 그레이마우스 의 구조 헬기들이 어제 공중에서 이 지역을 조사했으며 어제 오후 6시 이후에 수색작업을 일단 중지했습니다,
헬리콥터의 실종장소는 모투에카 서쪽 25km지점입니다.
엄격한 도시 계획의 관리로 택지가 제한되면서 오클랜드의 주택 부지 가격이 오르면서 정부 재산이 20억 달러나 늘어났지만, 이로 인하여 오클랜드에서 50만 달러 이하의 주택을 짓는 것은 불법적인 것으로 빌 잉글리쉬 재정장관은 밝혔다.
어제 발표된 최근의 재정 자료에서 정부 소유로 되어 있는 정부 주택의 가치가 지난 한 해 동안 21억 달러나 오르면서 정부 자산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잉글리쉬 장관은 오클랜드 지역의 부동산 시장에 대하여 도시 계획을 엄격하게 관리를 한 결과로 주택 부지의 가격이 올라 이와 같은 결과가 나온 것으로 밝혔다
국민당 정부는 자원 관리 법인 리소스 매니지먼트 액트와 지방 자치 단체의 도시 계획 관련 법규들이 주택 부지의 공급을 제한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오클랜드를 중심으로하여 도시 지역들의 주택 부지 가격이 상당히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전력 공급회사인 벡터와 트랜스파워 회사는 오클랜드에 위치한 변전소들의 중요 설비에 대하여 점검을 할 것으로 밝히며, 이번 전력 공급 중단 사태와 같은 일이 없도록 사전에 조치를 취할 것으로 밝혔다.
또 벡터와 트랜스파위 회사는 벡터 사의 8만 5천 고객들에게 전력 공급을 중단하게 했던 펜로스의 변전소 화재의 발단으로 추정되고 있는 레무에라 변전 시설의 고장에 대하여도 조사를 진행할 것으로 밝혔다.
이와 같은 계획은 정부가 전력 공급 관리기관에 오클랜드 시민들과 비지니스에 상당한 불편을 끼치고 수백만 달러의 경제적 손실을 초래한 사고에 대하여 점검을 요청한 데에 대한 조치인 것으로 알려졌다.
트랜스파워의 펜로스 변전소에서 일요일 새벽 2시 경에 발생한 화재로 그로부터 연결된 벡터 사의 전력선으로 피해가 이어졌으며, 이 화재로 2만 세대의 가구와 비니지스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전력 공급이 중단되었으나, 안전을 위하여 소방기관이 8만 5천 세대의 전력 공급을 모두 중단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 밤 달이 완전하게 지구의 그림자에 가려지는 개기 월식이 예상되고 있어 망원경 또는 쌍안경 등을 준비하고 멋진 장관을 기대하여도 될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 밤의 개기 월식은 보름달에 가까운 달이 지구의 그림자로 인하여 서서히 붉은 색으로 변하다가 사라지는 장관이 될 것으로 오클랜드 스타돔 천체 관측소의 천체 과학 전문가가 밝혔다.
오늘 밤의 개기 월식은 2018년까지 뉴질랜드에서 볼 수 있는 마지막 개기 월식 현상이 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월식 현상은 2010년도에 볼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이 천체 현상을 보는 기회를 놓치지 말 것을 당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 밤 9시 17분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개기 월식은 서서히 어두워지기 시작하여 10시 18분에 부분적으로 월식이 진행되다가 11시 27분에는 완전히 지구의 그림자에 가려지기 시작하여 11시 55분에 완전 월식이 되었다가 12시 22분부터 조금씩 달 모습이 보이면서 2시 반 정도에 월식 현상이 끝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영양학자들은 생우유가 공급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마뉴레와 하이스쿨의 마니샤 팔리왈 학생은 생우유의 좋은 점을 연구하며 지역 가게들에서 판매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TV One 의 브랙퍼스트 프로그램에 출연해, 그녀의 연구에 따르면 생우유에는 단백질과 랙토스, 지방과 비타민 C 가 살균우유보다 많이 함유되 있어 면역력 형성에 매우 좋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영양학자인 클레어 턴불씨는 생우유 섭취에는 위험이 따른다며, 알러지와 천식에 관한 결정적인 증거들이 부족하며 모든 사람들이 생우유를 마시도록 하기 이전에 더 많은 연구가 뒷받침 되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와이헤케섬에서 하우스보트 화재로 심한 화상을 입은 한 남성이 미들모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뒤 안정을 되찾고 있습니다. 화상을 입은 존 워커씨는 화상병동의 집중 치료실로 옮겨질 예정입니다. 워커씨는 무어링이 되있던 그의 30피트짜리 하우스보트가 화염에 휩싸인 후 탈출해 생명을 건졌지만, 함께 있던 다른 한 사람은 사망했습니다. 화재는 월요일 저녁 9시 30분 와이헤케 보트 클럽에서 일어났습니다. 근처 하우스보트에 살고 있던 목격자 포스터크리스티씨는, 보트안에서 창문을 두드리며 도움을 요청하는 워커씨를 발견하고 소화기로 진화를 시도했다며 워커씨는 이미 심한 화상을 입었다고 말했습니다. ‘크라카’란 이름으로 더 알려진 워커씨는 이전에도 보트에서 거주했지만 그 보트역시 화재로 잃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확한 화재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사망한 사람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오늘 부검에 들어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