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6
▶ Five Eyes 는 미국, 호주, 캐나다, 영국, 뉴질랜드를 포함한 다섯 나라 사이의 정보 수집 동맹입니다
Five Eyes 는 전화, 이메일, 소시얼 미디아 등 다양한 자원들로부터 정보를 청취 수집합니다.
뉴질랜드는 이러한 정보의 일부에 대한 감시와 도청을 위해 와이호파 와 탕기모아나 스파이지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맹의 합의는 서로 상호 국가들에 대한 스파이 활동을 하지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작년에 에드워드 스노덴 에 의해 공개된 서류들은 각 동맹의 나라들이 서로의 나라들 시민들에 대한 스파이 활동을 하고 정보를 공유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부 우려에도 불구하고 Five Eyes 는 테러 공격을 막는데 대한 공로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남부 오클랜드의 두 주유소 강도 사건으로 4명이 체포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일찍 도난 당한 것으로 신고된 차량 한대가 오늘 새벽 1시 30분경 마운트 웰링톤 고속 도로상의 Z Energy 에 침입했으며. 잠시후 이 동일 그룹은 파파토토 의 스테이션 로드상의 한 주유소에 침입했습니다.
경찰은 이 차량을 추적했으나 운전자는 정지를 하지 않았으며 공중전화박스 에 충돌했습니다.
각 주유소의 점원들은 강도들이 안전 하게 철수해 해를 입지는 않았습니다.
▶ 내년 크리켓 월드컵 경기에 사용될 해글리 경기장이 공식적으로 어제 개장했습니다.
테레즈 월시 뉴질랜드 크리켓 월드컵 협회장 은 이 모험적인 사업을 ‘신념의 도약’ 이라고 묘사하면서
지금으로부터 18개월 전 우리는 국제적인 크리켓 경기장이 없는 크라이스트처치에 크리켓 월드컵 경기를 할당했으며
전통적인 영국 경기장을 반영한 현재의 자연 조경으로 경기장 건설이 9개월 전 시작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의 정보 기관에서 일하다가 모스코바로 망명한 정보 전문가인 에드워드 스노든은 어제 오클랜드와 북섬의 다른 한 곳에 미국의 국가 정보기관을 위하여 자료를 수집하는 시설이 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어제 밤 오클랜드 타운 홀에서는 인터넷 거물인 킴 돗컴이 주관한 “모멘트 오브 트루스”라는 행사가 열렸으며, 이 자리에 비디오 링크를 통하여 모스코바에서 연결된 스노든 정보 전문가가 이와 같이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천 7백 여 명이 참석한 이 행사에 비디오 링크로 스노든 뿐만 아니라 위키맄스의 창업자인 쥴리앙 아센지와 로버트 암스테르담 캐나다의 인권 보호 변호사와 연결되어 뉴질랜드에서의 개인 정보 수집에 대한 내용이 공개된 것으로 알려졌다.
뉴질랜드 정보 기관이었던 GCSB의 정보 수집 활동에 대하여 지금까지 많은 논란이 되고 있었으며, 이에 대하여 존 키 총리는 최근까지도 뉴질랜드의 개인 정보를 미국 정보 기관과 공유하였다는 내용을 부인하여 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과속으로 운전하다가 스피드 카메라가 설치된 장소에서는 속도를 줄이고 이 지점을 지나 다시 속도를 내는 운전자들을 잡기 위한 새로운 첨단 기술의 과속 단속 장비가 곧 설치될 것으로 경찰이 밝혔다.
새로운 스피드 카메라는 단순하게 일정 지점의 속도만을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장비가 설치된 두 지점 사이를 지나는 시간을 측정하여 그 구간에서의 속도를 계산하고 그 과속 여부를 판정하는 시스템으로 알려졌다.
이 새로운 장비가 설치된다면, 과속으로 운전하다가 스피드 카메라 앞에서만 서행을 하고 그 지점을 지나면서 곧 바로 과속으로 진행하는 차량들은 두 번째 스피드 카메라에 의해서 적발될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천만 달러의 비용으로 56개 장소의 전국에서 가장 과속과 위험성이 많은 도로상에 새로운 시스템의 스피드 카메라 장치를 2016년 초까지 설치할 계획인 것으로 밝혔다.
오클랜드 시내 중심지역이 전국의 다른 지역보다 훨씬 주택 도난 사고가 많으며, 또 도난 사고 시점도 휴가철 보다는 낮에 집이 비운 시간에 더 많이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한 보험회사가 밝혔다.
AA보험회사는 7월말 까지 지난 일 년 동안의 이 보험 회사에 보험 사고 신청을 한 클레임 신청을 기준으로 하여 지역별로 주택 도난 사고를 정리하였으며, 평균 각 지역별로 한 해 동안 51차례의 도난 신고가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오클랜드 중심지역은 170건으로 전국 평균 도난 건수의 세 배 정도의 도난 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오클랜드 사우스 지역은 95건으로 전국 평균보다 85%나 더 많았으며, 오클랜드 서부 지역도 62건으로 평균보다 22% 정도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노스 쇼어 지역만 전국 평균보다 60% 정도로 적은 30건 정도의 클레임이 신청되었으며, 천 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응답자의 71%는 휴가 철 집을 비운 상태가 아닌 평일 낮에 일어났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 스쿨버스가 학교 주변에서 속도를 위반해 경찰이 세웠습니다. 넬슨 베이즈 예방국 임시 상임 매니저인 마이크 워들 경찰은 고속운전을 하는 스쿨버스를 발견한 것은 매우 실망스러운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운전자들은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사람들이므로 도로상의 위험요소들에 대해 신중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예방국은 젊은 운전자들과, 운전 중 핸드폰을 사용하거나 운전면허증을 위조하는 등의 범죄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경찰은, 12시간 동안 121개의 차량을 세우고 101건의 교통위반 벌금청구서를 발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중 32개의 티켓은 속도위반, 18개의 티켓은20km 이상 속도를 위반한 경우, 그리고 나머지 13명의 운전자들은 만기된 운전면허증을 사용하거나 핸드폰을 사용한 이유로 발급됬습니다.
오늘 두명의 전 올블랙 멤버들이세계기록을 깨기위해 오클랜드 하버 브리지에서 뛰어내립니다. 제프 윌슨과 조쉬 크론펠드는 프린시스 워프에서 고무보트위로 점프를 합니다. 이후 니트로 서커스 BMX 의 라이더인 이던 로버츠가 5번의 front flip 을 시도합니다. 이번 스턴트는 세계기록을 위한 첫번째 시도가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