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ZNews 1 (7-22)
한 키위 여성이 세계 기록을 세웠습니다. 두 명이 짝을 이룬 이들은 작은 배로 60일 동안 4000km에 이르는 태평양을 건너는데 성공하여 두 개의 세계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클랜드 대학교의 강사 타라 레밍톤과 미 해군 출신의 신체 장애를 가진 앤젤라 매드슨은 6미터의 작은 배로 5월 20일 미국의 로스 엔젤리스를 출발했습니다. 이들은 일요일 밤 하와이에 성공적으로 도착함으로써 세계 최초로 여성이 짝을 이뤄 태평양을 건넌 기록과 장애인 최초로 4000km 를 완주한 세계 기록을 세웠습니다.
레밍톤은 뉴질랜드 소녀인 샤롯 클레버리 비스맨을 돕기 위한 기금을 모으고 있습니다. 올해 10살인 샤롯은 아기 때 뇌수막염으로 두 팔과 두 다리를 잃었습니다. 매드슨은 미국 상이용사들을 위한 기금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들은 휴식을 취한 후 진주만에서 참배할 예정입니다.
NZNews 2 (7-22)
퀸즈타운의 리마커블스 파크에 세워질 2천5백만불 규모의 호텔이 크리스마스를 지나며 공사를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클랜드에 본사를 둔 사파리 그룹은 리마커블스 파크에 수백만달러 규모의 컨벤션센터가 세워진다는 소식에 건축 허가를 신청했습니다. 4층 규모에 48 개 객석 호텔은 2015년 크리스마스 완공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리마커블스 파크 측은 이 호텔이 새로 지어질 두 곳 중의 하나이며 이 곳은 호텔 부지로 최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새 호텔은 윈햄 호텔 그룹에 속한 라마다 호텔이 될 예정입니다.
NZNews 3 (7-22)
정부는 올해 이민자의 수를 조정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어제 발표된 조사에서 6월말 현재 순 이민자수는 38,000명이 넘어, 2003년 이래 최고 수치입니다.
존 키 수상은 이민이 집값과 경제 수익에 영향을 미친다는 견해를 보고 받았지만 이민은 임금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고 있으며 현재로서는 이민을 억제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민은 주기를 보이는 경향이 있으며 현재의 최고 수치는 저하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덧붙여 업계에서는 기술을 가진 인력을 늘려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2009년 국민당 정부는 국제 금융 위기에 따라 뉴질랜드의 직업을 보호하기 위해 이민 정책을 변경하였습니다.
자신의 핏불 개에 공격을 받아 위험한 상태에서 두 아이의 엄마와 용감한 경찰의 도움으로 간신히 구조된 사건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오클랜드 서부 지역의 17세 소년인 케일럽 헤카는 지난 토요일 자신의 여섯 살난 핏불 종자의 개를 데리고 와이쿠메테 묘지 지역을 산책하고 있었던 것으로 밝혔다.
그러던 중 갑작스레 태도가 돌변한 개는 주인을 알아보지 못하고 공격을 가하였으며, 이 광경을 목격하고 신고한 두 아이의 엄마의 도움과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의 도움으로 간신히 위험한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에 따르면 17세 소년은 땅에 끌려가며 개의 공격을 받고 있었으며, 소년의 팔을 물고 놓아 주지 않은 상태로 공격을 가하고 있던 개는 경찰의 페퍼 스프레이를 맞고 물고 있던 팔을 놓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의 헤럴드 디지폴에서의 여론 조사 결과에서 가정 폭력에 대한 심포지움에서 데이비드 컨리프 당수의 남자이기에 미안하다는 발언 이후 노동당은 남자들로부터 지지도를 잃고 있는 것으로 해석되었다.
노동당에 대한 지지도는 지난 달 30.5%에서 이번 달의 조사 결과 26.5%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내용을 성별로 보면, 여성들의 지지도는 지난 달 33.4%에서 29.1%로 떨어졌으며, 남성들의 지지도는 27.6%에서 23.9%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노동당은 헬렌 클라크 총리 이후 여성들로부터 꾸준히 지지를 얻고 있으나, 남성들로부터의 지지는 지난 1999년 이후 가장 낮은 지지도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국민당은 58.5%의 남성들로부터 강한 지지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이번 총선에 앞서 남성들로부터의 인기도 회복이 노동당의 선거 전략에 중점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맑고 파란 하늘이 아침부터 오클랜드 시민들을 맞아주고 있으며, 더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되는 목요일까지 계속될 것으로 알려졌다.
어제 오후 늦게부터 소나기와 저기압 시스템이 물러나면서 오클랜드 지역에서는 맑은 햇살과 함께 파란 하늘과 화창한 날씨가 내일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기상청은 오는 목요일부터 또 다시 강한 남서풍의 영향으로 비바람과 함께 상당한 양의 비가 예상되고 있는 것으로 예보하였으며, 온도는 최고 기온이 십대 초반 또는 중반 정도로 비교적 온화할 것으로 밝혔다.
노스랜드 지역에 많은 비를 몰고 왔던 기압골은 호주에서부터 뉴질랜드로 다가오고 있는 강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물러났지만, 다음 주 초부터는 더 많은 양의 비와 강한 바람이 예상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헤럴드지의 디지폴 설문조사에 따르면 남성들의 노동당 지지율이 23.9%로 하락했습니다. 데이빗 컨리프는 지난번 가정폭력 심포지움에서 “남자여서 미안하다”는 스피치 때문이라고 인정하고 있습니다. 노동당의 전체 지지율은 지난 달30.5%에서 26.5%로 떨어졌습니다. 성별 지지율을 보면, 여성들의 노동당 지지율은 지난 달 33.4%에서 29.1%로 하락했고, 남성들의 지지율은 지난 달 27.6%에서 23.9% 로 하락했습니다. 노동당은 헬렌 클락이 수상직에 있었던 이후 비교적 꾸준히 남성보다 여성들에게서 더 많은 지지를 얻어왔으나, 남성들의 지지율은1999년 헤럴드 디지폴 기록 이래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국민당은 남성들의 58.5%가 지지하고 있으나 여성 지지율은 51.2% 입니다. 전체 설문조사 레이팅은 지난 달 50.4%에서 54.9%로 상승했습니다. 녹색당은 13.1%의 여성, 그리고 6.6%의 남성들이 지지하고 있으며 제일당은 6.3%의 남성들이 그리고 3.1%의 여성들이 지지하고 있습니다.
메트서비스에 따르면 남서풍의 영향으로 오늘도 전국적으로 추운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캔터버리와 사우스랜드에 하루종일 비가 오고 눈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메트서비스의 해나 모이즈씨는 밝혔습니다. 비와 눈은 북섬의 아래쪽에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웰링턴 북쪽의 리무타카 힐에서는 이미 눈이 내렸습니다. 노스랜드는 그러나 오늘 중 비가 점차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지난 밤 1번 고속도로와 데저트 로드가 눈으로 인해 잠시 통제됬으나 현재 해제됬습니다. 웰링턴의 리무타카 힐을 넘어가는 2번 고속도로도 현재 눈으로 인해 통제됬습니다. 뉴질랜드 교통당국은 운전자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티티랑이에서 이웃간의 논쟁이 명예훼손에 가까운 말로 도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건축가인 폴 젠킨씨와 그의 이웃 허버트 페이젠클로엣씨 사이에 심한 논쟁은 CCTV 에 담기기도 했습니다. 오클랜드 대법원에 따르면 페이젠클로에트씨는 젠킨씨가 그에게 나팔을 불어대고 모욕적인 말과 행동을 하며 관광객들에게 이상한 행동을 하고 있다며 매우 불편하다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젠킨씨는 지난 달 법정에, 그의 이웃이 비사교적이고 무례하며 폭력적이라고 비난했습니다. 레이너 에셔 판사는 이 논쟁은 비이성적이라며, 이 사태만 아니면 이들은 커뮤니티에서 좋은 사람들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2월 젠킨씨는 2009년 이후 도둑이 여러번 드나든 뒤 자신의 게라지 위에 CCTV 카메라를 설치했는데, 작년 크리스마스 바로 전, 게라지의 새 롤러 도어에 금이 갔습니다. 젠킨씨는 이것이 페이젠클로엣씨의 소행이라고 믿고 있으나, 페이젠 클로엣씨는 이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페이젠클로엣씨는 2009년 젠킨씨를 고소했으며 법원은 젠킨쎄가 CCTV 카메라를 잠정적으로 치울것을 명령했습니다. 젠킨씨는 변호사 없이 법정에 출두해 카메라를 다시 설치할 것을 호소했습니다. 페이젠클로엣씨의 변호사는 카메라가 사생활을 침해한다고 주장했으나, 이후, 에셔 판사는 카메라가 설치되 있는 드라이브웨이는 카운실 소유이며 공공장소이므로 사생활 침해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잠정적 금지 명령을 유보했습니다. 판사는 두 사람은 이러한 “불행한 논쟁”을 합의 회견을 통해 해결할 것을 제안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