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10.08.10 00:44

건강, 웰빙 포럼 정보

조회 수 817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지난 8월 7일  '건강&웰빙' 포럼이 있었습니다.
너무 좋은 내용들이어서 혹시 참석 어려우셨던 분들을 위하여 도움되는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울화가 치밀어오르는 감정 다스리기

 

당신이 싫어하는 방향으로 취급을 받고 습니까.

차별대접을 받거나 소외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남에게 이용당하고 있다고 끼십니까.

짜증이 많이 나십니까.

 

 

분노란 무엇인가?

분노란 종종 또다른 감정을 덮으므로 나타나는 어떤 상황에대한 반응으로 보여 집니다. 예를 들자면, 감정이 상했다든가, 겁을 먹었다든가, 질투가 났다든가, 불안전하다고 느껴진다든가 또는 무력감이 껴지는 상황에 처했을 등이 될것입니.

 

하지만, 만일 당신이 화가 난다고 감정을 그대로 드러낸다면, 누군가를 상하게 할수 있고 문제는 해결되지 않은 채로 당신은 죄책감을 느끼게 수도 있습니. 또한, 만일 당신이 울분의 감정을 계속 속으로 간직하고 지낸다면, 스트레스와 긴장감이 고조됨을 느끼게 것이고, 급기야는 당신 스스로에게나 다른 사람들에게 분노를 터뜨리게 것입니다  

 

그러나 , 당신은 아무도 없는 자신만의 공간으로 이동한다든가, 삼자와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또는 몸을 움직여서 하는 무언가를 하거나 무엇이 문제인가 글로 적어 봄으로써,  당신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을 다치게 하지 않고 분노를 해결해 있습니다.  간혹, 만일 당신의 분노가 어떤 특정한 무엇이거나 사람에 대한 것이라면, 당신은 그러한 갈등를 피하지 말고 바람직한 방법으로 대해야 합니다 아마도 편지를 쓰거나, 양쪽 모두가 진정이 되었을 문제에 대하여 이야기해 나아가는 등이 바람직 것입니다.

 

따돌림이란 무엇인가?

따돌림이란 한사람 또는 무리의 사람들 그들이 가지고 있는 힘을 이용하여 불이익을 취하거나 또다른 어떤 사람에게 해를 입히거난 소외 시키는 것을 합니다.

 

따돌림이란 보통 세가지 공통 특징 가지고 있는데: 것은 의도적이고, 해를 끼치는 행동이 반복된다는 것이며, 이러한 따돌림을 당하는 사람은 자신을 방어하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따돌림은 사람을 겁먹게 하고 자신이 무가치한 사람이라고 느끼게 만듭니다. 이러한 감정을 속히 다스린다면, 자기 자신에 대해 보다 긍정적인 감정을 느끼게 것이며, 편안하고 안전한 기분을 또한 느끼게 것입니다. 당신이 믿을 만한 사람들(. 매니저, 학교 상담자, 부모님)  찾아가서 당신에게 당면한 문제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조치가 취해져야 함을 알게 하십시오. 따돌림을 당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것은 당신의 잘못이 아님니다.

 

무엇이 차별인가?

차별이란 같은 또는 비슷한 상황에서 사람이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취급을 받을 때를 일컫습니다. 뉴질랜드에서는 나이, 피부색, 장애, 취업, 도덕적 가치, 민족이나 원래의 국적, 가족 형태, 혼인 여부, 정치적인 의견, 인종 이나, 종교적 신념, 또는 성적 취향에 대한 차별을 법으로 금하고 있습니다. 만일 이와 같은 이유로 당신이 분노를 느끼거나 어떠한 일이 발생한다면 (당신에게 무엇인가 행해 지거나 말하여 짐으로써), 침착하시고 상대편이 당신에게 행했던 사람과 그가 당신에게 어떻게 행하였는 지를 기억하도록 십시오. 그리고 것을 그삼의 상급자나 매니저등에게 알리십시오. 차선책으로, 당신의 인권 위원회에게 호소할 수도 있습니다.

 

 

화가 난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Ø      천천히 숨을 쉽니다.

Ø      믿을만한 삼자에게 이야기를 털어 놓습니다.

Ø      찬찬히 그리고 분명하게 다음과 같이 생각 봅니다:

Ø      과연 어떤 일이 일어 났었는가?

Ø      무엇이 문제인가?

Ø      사람이 어떻게 하였는가?

Ø      사람이  그렇게 했는가?

Ø      이제 나는 자신과 어느 누구도 다치게 하지않고 어떻게 할것인가?

Ø      사람이 또다시 나를 화나게 하지 않게 하기위해 내가 무엇을 (어떻게) 있는가?

 

 

만일 누군가가 당신을 소외시키거나 차별하여 대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Ø      믿을만한 누군가에게 이야기 합니다.

Ø      그러한 해동을 사람()에게 그러한 행동이 용납될 없음을 줍니다.

Ø      당신의 우려를 당신의 일터/ 학교로 가져가 알립니다.

Ø      인권 위원회에 알립니다 (0800 496 877).

Ø      시민 조언 사무실을 찾아가거 도움을 요청합니다.

Ø      만일 누군가 당신의 말을 들어줄 누군가를 원한다면 PGF(?) 연락 합니다.

 

 

 

외로움

 

최근에 이사를 셨습니까?

사람들을 만나고 어울리는데 어려움을 느끼십니까?

주로, 당신만의 공간에 홀로 계십니까?

향수병을 앓고 계십니까?

아무도 당신과 이야기 하길 원치 않는다고 느끼십니까?

이러한 감정은 당신 혼자만의 감정이 아님을 아십시오!

 

 

친밀감과 소속감을 느껴 보십시오.

종종 우리는 무엇인가 가족이나 친구들같이 우리가 친근하게 느끼는 환경에 소속되어 있다는 느낌을 가집니다. 만일 당신이 뉴질랜드에 최근 이사를 왔다면, 곳에서 전혀 소속감을 느낄 수가 없거나 당신이 친밀하고 편안하게 느끼는 환경인 당신의 고국으로 돌아가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도착한 이곳에서는 먼저  당신이 그리워할른지 모르는 무엇인가 있을 겁니다: 예를 들자면

가족

풍습/ 예식 그리고 축제일 (설날등)

친구들 그리고 당신이 즐겨 하던 일들

집이나 일터나 학교같은 곳에서 당신 하던 일들

즐기던 음식이나 사회 활동들

종교활동들.

 

당신이 친근하던 환경을 떠날 거기엔 참으로 당신이 그리워할 많은 것들이 있을 것입니다. 것이 떠남과 이주의 모습이고 과정일 입니다. 그렇지만, 당신은 한편으로 새로운 문화들을 배우게 되고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게 것입니다. 자신의 고국을 떠나 이곳에서 사는 모두가 뉴질랜드 사회에 익숙해지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외로움이 느껴질 때는 어떻게 있을까요?

Ø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편지나 email 봅니다.

Ø      수필이나 일기를 봅니다.

Ø      당신이 신뢰하는 누군가에게 당신이 어떻게 마음을/ 기분을 이야기 봄니다.

Ø      이곳에서 당신이 즐길 만한 활동이나 무엇인가를 찾아 봅니다. . 독서나 운동들.

Ø      나가서 새로운 무엇인가를 봅니다.

Ø      뉴질랜드가 어떠한 나라인지, 당신이 사는 새로운 고장이나 지역이 어떤 곳인지를 알아 봅니다. (. 가까운 도서관이나 Citizens Advice Bureau등에서 고장이나 그곳에서의 행사 프로그램등에 관한 팜플렛이나 브로셔등을 얻어 보실 수도있습니다)

Ø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Ø      문화적으로 편안한 모임이나 예배 장소 또는 식당들에 대해 알아 봅니다.

Ø      알던 사람들 (친구들) 만날것이 아니라 새로운 친구들도 만들어 봅니다.

 

 

 

서글픔그리고 우울함

 

  슬픔감정을 느끼십니까?

울음이 나거나 걱정을 많이 하십니까?

때는 즐겨하던 것들에 대해 흥미를 잃으 셨습니까?

식사나 수면의 습관이 달라 지셨습니까?

집중력에 어려움을 느끼십니까?

 

 

그냥  기분이 저조할 뿐인가? 아니면 우울증인가?

무언가 불행한 일이 일어 났으때 슬픔을 느끼는 것는 지극히 당연한 입니다. 그러나 한달 이상 슬픔이 지속된다면, 당신을 누군가에게 이야기하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보통 슬픔을 느낀다면, 이는 일례로 상황이나 사건에 의해서일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상황이 지나간다면, 당신의 기분이 나아 것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상황이 지난 오랫동안 슬픈 감정이 아직도 지속이 되고 있다면  것은 우울증일 있습니다.

 

우울증은 의학적인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울증은 사람의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데, 계속적으로 기분을 저조하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여타의 병들처럼 우울증은 사람에 있어서 전인적으로 영향을 끼침을 있습니다 그들의 신체적, 정신적, 감정적인 그리고 영적인 복지까지. 

 

우울증을 가지게 되면, 기분이나 행동 그리고 기타 통증등 변화를 발견하게 됩니다:

Ø      저조한 기분

Ø      슬픔 또는 감정의 둔화

Ø      일상적인 활동에 흥미 소실

Ø      사회적인 접촉을 뒤로하고 칩거하게 .

Ø      우왕좌왕 (안절 부절) 하거나 짜증이

Ø      신경이 예민해 지고 짜증

Ø      지나친 근심과 불안감

Ø      식사나 수면 습관의 눈에 띠는 변화

Ø      특별한 이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울음이 나거나 죄의식을 느낌

Ø      기억력이나 집중력에 어려움을 느낌

Ø      일과 업무 또는 취미활동등에 흥미를 잃거나 저조해짐

Ø      자신감을 상실

 

 

우울증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Ø      상담이나 테라피 (. 인지 행동 테라피)등을 통해서.

Ø      약물을 복용함으로써

Ø      가족 상담을 통해서.

Ø      복합적인 치료를 통해서 (. 약물과 상담, 그리고 그룹 활동등)

 

 

어떻한 방법으로 우리 자신을 돌볼 있을까요?

Ø      당신의 신체적 건강이나 감정을 우울하게 하거나 화가나게 하고 그렇지 않다면 기쁠 있게 하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주변환경이나 활동, 사람들 혹은 상황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 지를 알아 봅니다.

Ø      이렇게 나쁜 영향력을 포함하는 환경이나 상황들을 어떻게 바꿀 있는 지를 생각 봅니다.

Ø      당신 자신을 자랑스럽게 느끼도록 만드는 과거에 당신이 했던 좋은 것들을 생각 봅니다.

Ø      사물을 다른 각도에서, 다른 시각으로 이해 보도록 노력 보고 좋은 쪽으로 생각 하도록 봅니다.

Ø      당신의 인생에서 무엇이 중요한가 생각 보고 번에 모든것을 하려고 하기 보다는 순서를 정하여 쉽고 작은 일부터 실행에 옮기도록 노력 봅니다.

 

 

만일 가까운 친구나 가족중에 누군가가 우울해 하거나 정말로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어떻게 할까요?

Ø      그들 이야기를 하십시오.

Ø      그들에게 전문가를 찾아가 이야기 하도록 권해 보십시오.

Ø      곁에 있어 주고(편이 되어), 지원을 아끼지 마십시오.

Ø      돕는 내가 먼저 긍정적이 되십시오

Ø      그들의 가정의와 의논하도록 권면하십시오.

 

 

우울증을 앓고 있는 친구를 어떻게 도울 있을까요?

Ø      우울증에 대해서 가능한 많이 알아보십시오, . 치료나 어떻게 사람이 치료가 되도록 도울수 있는 지를 배우십시오.

Ø      사람을 있는 그대로로 인정하시고 현실적이고 가능한 수준에서 그들에 대해 기대하십시오, 지나치고 현실적인 기대를 하는대신.

Ø      들이 하는 말을 사적인 감정으로 받아들이지 않도록 노력해서, 그들이 힘들지 않도록 합니다.

Ø      그들이 우울증을 극복하는 계획을 실행 나아갈 있도록 도와 줍니다.

Ø      그들이 자신에게 스트레스가 것들과 이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도록 도와 줍니다.

Ø      그들이 보다 활동적이 되고, 건강한 식생활과 사물을 긍정적으로 보도록 격려하되, 무리하게 밀어 부치거나 비판적이어서는 안됨니다.

Ø      사람이 지속적으로 자신들의 치료를 이어 가도록 권면하고 술과 약물을 정도이상 사용하지 않도록 격려 합니다.

Ø      우울증이 기간내에 사라질 것임을 확신 시켜 주십시오.

Ø      자살의 위협은 정말 심각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Ø      당신 자신의 행복이나 복지 또한 중요하므로 돌보아야 합니다. 부담이 느껴질 당신 자신을 잠시 문제밖으로 보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Ø      힘들 당신을 위한 도움은 있는지 확인 보십시오.

 

 

 

억눌린 감정

Ø      시내 들어가서 운행 길을 찾는 어려움을 느끼곤 하십니까?

Ø      집에서 가족이나 친구 어디 있는지 행방이묘연합니까?

Ø      일터, 대학, 또는 학교에서 부과된 업무나 해야 일이 무엇인지 이해 하는 어려움을 느낍니까? 뉴질랜드에서 사람들이 행동 양식이나 사물을 다루는 방법들이 달라서 것들에 맞추기가 힘에 치십니까?

Ø      그렇다면 아마도 스트레스가 당신에게 문제일 것입니다! 그렇다고 놀래실 필요 없습니다, 당신은 것들 해소하기위해 무엇인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란?

스트레스란 이해하기 어려울 있습니다. 거기에는 좋은쪽과 나쁜 쪽의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Ø      좋은 스트레스 누질랜드로 때의 설레이고 긴장된 경우.

Ø      나쁜 스트레스 뉴질랜드에 적응하기 위한, 변화의 과정중에 어려움

 

것은 우리의 일상행활을 어렵게 하고 건강에 영향을 미칠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당신의 주변과 당신 자신에게 일어나는 좋고 나쁜 모든 일들에 대해 신체적으로 감정적으로 당신이 반응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스트레스는 인생에 있어서 자연스러움 그리고 필요한 부분인 반면에, 너무 지나친 경우 우울증으로 몰아 있습니다.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각자 다르게 느낍니다 . 예컨데, 어떤 이들은 시간내에 일을 해야하는 스트레스의 압력을 즐깁니다, 그리고 어떤 이들은  적은 스트레스의 양으로도 어려움을 느끼고 힘들어 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다고 느끼는 자체는 문제가 니다. 특히 당신이 고국을 떠나 여행중이거나 뉴질랜에 정착생활에서 적응 기간중에 느낄 있는흥분된 감정 .

 

무엇이 스트레스로  유도하는가

신체적 혹은 정신적인 요구가 한계에 다다르려고 한다고 감지하게 하는 상황이나 사건들이 스트레스의 요소들입니다. 

 

스트레스의 원인들.

Ø      문화 충격

Ø      가족과 가족 의식과 행사들에 대한 그리움.

Ø      새로운 생활

Ø      새로운 사람들을 만남

Ø      의사 소통의 어려움으로 인한 오해

Ø      차별대우

 

우리는 어떻게 스트레스에 대응하는가? 우리의 스트레스 반응은 하나의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는 요소에 대하여  행동, 감정 신체의 종합적인 반응으로 나타납니다.

 

스트레스에 대한 일반적인 반응들

Ø      슬픔 혹은 분노.

Ø      신체적 질병 혹은 수면이나 식사의 문제들, . 몸살

Ø      행동이나 감정이 평소와 다르게 나타남

 

 

지나친 스트레스나 억눌린 감정의 경고 신호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Ø      당신의 삶에 대한 열정이나 즐거움을 잃고, 가족 친구 혹은 일에대하여 . 마찬가지로 관심을 잃게 됩니다.

Ø      수면 형태가 달라짐

Ø      소화 불량, 위가 불편.

Ø      어깨 눌림, 경직된 근육

Ø      이유없는 걱정과 긴장

Ø      헥갈림

Ø      모두가 당신의 신경을 건드리고 있다고 느낌.

Ø      참을성이 없어지고 짜증이 쉽게

Ø      자신감의 상실.

Ø      눈물이 많아짐

 

세상을 살면서 자잘한 많은 문제들이 있지만 종종 이러한 것들이 부담으로 다가 오기도 합니다. 어떤 상황에도 거기엔 도움을 있는 사람들과 방법 있음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 합니다.

 

 

원치 않는 스트레스를 줄이거나 방지하기 위한 힌트들

Ø      당신이 신뢰하는 누군가와 이야기 봅니다.

Ø      상황을 다른 시각으로 (다르게) 생각 봅니다.

Ø      만일 확실치 않다면 질문을 하십시오.. 수퍼 바이저, 리더 매니저.

Ø      목표들을 설정

Ø      운동할 시간을 냅니다.

Ø      독창적인 무엇인가를 봅니다. . 그림, 쓰기.

Ø      당신의 삶에서 재미와 웃음을 만들어 있습니다. 당신의 실수들로 부터 지혜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Ø      친구와 함께 웃기는 영화를 관람해 봅니다.

Ø      휴식를 가지고 친구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봅니다.

Ø      음악을 들어 봅니다.

Ø      당신을 위하여 무엇인가 멋진 것을 봅니다. . 맛난 음식. 음악 게임, 쇼핑.

Ø      당신 삶에서 균형을 유지 하도록 합니다.

Ø      당신의 한계를 알고 자신을 보도록 합니다.

Ø      작은 일을 크게 비화시키지 않습니다.

Ø      긴장을 이완시킵니다.

Ø      충분한 수면.

Ø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

Ø      문화적인 행사나 축제에 참석하도록 노력합니다.

 

어떻게 우리 자신을 돌볼 있을까요?

당신을 돌본다는 것은 무엇이 당신을 방해하는 지를 알고 것이 부담으로 드러나기 전에 미리 방지 하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어디서 도움을 얻을 있을까요?

당신의 일터, 학교 등에서 돕는 이들

당신의 예배처의 종교적 지도자.

Youth line 0800 376 633

당신의 가정의와 의논하십시오

 

 

만일 친구가 억눌린 감정으로 힘들어 한다면 어떻게 도울 있을 까요?

Ø      그들에게 이야기를 건네고, 그들에게 어떻게 당신이 도울 있는 지를 물어 보십시오.

Ø      친구() 시간을 함께 니다.

Ø      스트레스를 푸는 힌트들 중에 몇가지 함께 봅니다.

Ø      당신 친구가 정말로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그에게 누군가에게 도움을 얻도록 격려할 있지만, 만일 정말 그가 걱정이 많이 된다면, 누군가 당신이 신뢰 만한 사람에게 조언을 요청합니다.

Ø      그들의 가정의를 찾아가 의논하도록 권하거나 함께 주십시오.

 

 이하는 도움되는 정보기관들입니다.

Korean resources

 

Abuse recovery

http://www.kap.samhsa.gov/mli/docs/korean/HelpingHealWomens-Korean.pdf

 

good mental health is ageless

http://www.kap.samhsa.gov/mli/docs/korean/AgingMH-Korean.pdf

 

Alzheimer’s association

http://www.alz.org/asian/chinese.asp

 

Alcohol and drugs problems happen in all kids of families

http://www.mhcs.health.nsw.gov.au/publication_pdfs/5185/BHC-5185-KOR.pdf

 

Depression during pregnancy and early parenthood

http://www.mhcs.health.nsw.gov.au/publication_pdfs/6340/OTH-6340-KOR.pdf

 

Does someone you know have a mental illness?

http://www.mhcs.health.nsw.gov.au/publication_pdfs/3405/BHC-3405-KOR.pdf

 

Facts About Depression

http://www.mhcs.health.nsw.gov.au/publication_pdfs/8100/OTH-8100-KOR.pdf

 

Help for anxiety problems

http://www.mhcs.health.nsw.gov.au/publication_pdfs/3325/BHC-3325-KOR.pdf

 

Helping children with concentration problems

http://www.mhcs.health.nsw.gov.au/publication_pdfs/5065/BHC-5065-KOR.pdf

 

Helping teenagers grow up safely

http://www.mhcs.health.nsw.gov.au/publication_pdfs/3140/BHC-3140-KOR.pdf

 

How to cope with stress

http://www.mhcs.health.nsw.gov.au/publication_pdfs/3285/BHC-3285-KOR.pdf

 

Living with dramatic mood swings

http://www.mhcs.health.nsw.gov.au/publication_pdfs/3200/BHC-3200-KOR.pdf

 

Schizophrenia and young people

http://www.mhcs.health.nsw.gov.au/publication_pdfs/4390/BHC-4390-KOR.pdf

 

Self-esteem in young children under five

http://www.mhcs.health.nsw.gov.au/publication_pdfs/7075/AHS-7075-KOR.pdf

 

Stress - it affects children too

http://www.mhcs.health.nsw.gov.au/publication_pdfs/5380/BHC-5380-KOR.pdf

 

Talking to teenagers and establishing rules

http://www.mhcs.health.nsw.gov.au/publication_pdfs/5225/BHC-5225-KOR.pdf

 

Understanding eating disorders

http://www.mhcs.health.nsw.gov.au/publication_pdfs/3700/BHC-3700-KOR.pdf

 

What parents should know about bullying

http://www.mhcs.health.nsw.gov.au/publication_pdfs/5705/BHC-5705-KOR.pdf

 

Why people with schizophrenia need your support

http://www.mhcs.health.nsw.gov.au/publication_pdfs/5190/BHC-5190-KOR.pdf


Family Matters: how to approach drug issues in your family

http://www.communitybuilders.nsw.gov.au/download/FamilyMattersBrochure_Korean.pdf

 

Diversity health institute

http://www.dhi.gov.au/Resources/Search/default.aspx?dfaction=search&retain=true&dfdlanguage=91

 

또한 첨부된 파일은 정신건강을 위한 좋은 정보들이니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KBS전국노래자랑 오클랜드 예선전 수상 결과 - 세계대회 역사상 가장 많은 팀 참가 한인회사무국 2018.07.27 396
공지 한인회비 및 의료협정 안내 file 한인회사무국 2016.05.12 2824
공지 오클랜드한인회관 임대 안내 file 한인회사무국 2016.05.12 2690
54 학생 수당 - Student Allowance 한인회 2010.09.07 57274
53 뉴질랜드 국가 admin 2010.08.12 9335
» 건강, 웰빙 포럼 정보 file admin 2010.08.10 8176
51 긴급 연락처 - 건강, 가정 문제 상담 한인회 2010.07.29 8429
50 애국가 file admin 2010.07.28 9163
49 뉴질랜드 시민권 New Zealand Citizenship 한인회 2010.07.09 40694
48 기타 수당 한인회 2010.06.21 9052
47 운전면허증 신청비 변경 한인회 2010.06.04 9872
46 가사 수당 Domestic Purposes Benefit 한인회 2010.05.20 9945
45 실업 수당 Unemployment Benefit 한인회 2010.05.20 9998
44 수당 Benefit 한인회 2010.04.16 9235
43 뉴질랜드 시민권 신청에 관한 거주 조건 변경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한인회 2010.03.25 11541
42 SuperGold Card 한인회 2010.03.19 8797
41 연금 - New Zealand Superannuation 한인회 2010.03.05 57286
40 주택 임차법 - Residential Tenancies Act 한인회 2010.02.18 9340
39 Housing for Older People 한인회 2010.02.04 9692
38 시민권 신청 자격 조건 변경 안내 1 한인회 2010.01.14 12367
37 고용법 위반 - Breaches of employment law 한인회 2010.01.14 9333
36 고용계약서 위반 - Resolving breaches of employment agreements 한인회 2010.01.14 9151
35 Redundancy - 잉여 직원의 해고 한인회 2010.01.14 8878
Board Pagination Prev 1 ...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Next
/ 23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