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53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2012년 9월 25일 뉴질랜드 뉴스

NZ News (가톨릭 한국어 방송 제공)

http://www.planetaudio.org.nz/koreancatholicradio


1. 모두 60명의 승객을 태운 페리 선박에 화재가 발생했으나 다친 사람 없이 선박은 안전하게 걸프 하버로 옮겨졌습니다. 어젯밤 6시경 17m 길이의 디스커버리 원 호는 오클랜드 노스쇼의 캠프벨 베이 동쪽 1.8 km 지점에서 엔진 실에 화재가 발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10분 이내에 해군 함정이 현장에 출동했으며 그 당시 한 엔진의 화재를 어느 정도 진압한 상태에서 페리 를 호위했습니다. 잠시 후 해안 경비대 선박이 현장에 도착 하였으며 걸프하버 마리나에 작동이 정지된 선박의 정박을 도왔습니다. 이 선박의 화재는 소방대에 의해 마무리 됐습니다 북쪽 지역 해안 경비대 마크 리버 당직 장교는 페리에 승선한 모든 승객들이 다친 사람은 없었으며 안전 하게 걸프 하버로 옮겨졌다고 말했습니다.


2. 솔리드 에너지 사는 1880명의 직원 중 25% 정도를 감원할 예정입니다 이 국영회사는 헌트리 이스트 와 웨스트 코스트에 있는 스프링 크릭 광산 작업을 포함한 사업의 구조 조정작업을 통해 440 개의 일자리가 없어질 것임을 확인했습니다. 그레이 마우스 근처의 스프링 크릭 석탄광에서는 기본적인 지하작업만 유지하면서 254명의 직원을 32명으로 감축하며 2개월 후 기반 시설의 대기 유지를 위해 20명의 직원만 남게 됩니다. 헌트리 이스트는 광산의 즉각적인 생존을 위해 개발과 채광작업을 줄일 예정이며 그 결과 234 개의 일자리 중 63개의 일자리가 줄게 되며 일반 작업 시간은 일주일에 5일 작업으로 줄일 예정입니다. 이러한 감축은 이들 시설물을 정상 가동하는 데 필요한 석탄가격 하락에 기인하며, 스프링 크릭의 손익 분기점의 석탄의 가격은 톤당 $180-200 이나 현행 가격은 톤당 $120 입니다


3. 오클랜드의 랜 브라운 시장은 도시의 가장 비싼 도로사업의 하나가 오클랜드 동부지역의 경제성장과 일자리를 창출하게 될 것임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터널과 고가 도로, 개선된 철도 역사들이 활기 없는 Panmure 지역을 오클랜드의 주요 교통의 중심부의 하나로 전환시킴이다. 이러한 교통의 중심부는 워터뷰 커넷션 이후 오클랜드 에서 가장 큰 교통 프로젝트의 1억 달러 규모의 1단계 사업의 일부입니다. 동부 오클랜드 근교는 현재 1년에 5백만 명의 승객을 나르는 교통망의 주요 접속지역 입니다. 예정된 사업으로는 마운트 웰링톤 고속도로와 모린 로드를 잇는 새로운 노스-사우스 로드와 220m 의 터널, 사이클 도로, 새로운 보행자 도로 와 3개의 신규 다리를 포함합니다. 팬뮤어 와 파쿠랑가 사이의 버스도로 1차 구간 공사가 2015 년 이나 2016년 착공될 예정입니다.


4. 퇴임하는 알란 볼라드 준비은행 총재는 키위들이 호주 인들과 같은 봉급 수준을 결코 받지 못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볼라드 총재는 10년 동안의 공직 생활과 80 번의 공식 이자율을 발표한 준비 은행을 이번 주 떠나게 됩니다. 그는 ONE News 에서 뉴질랜드인 들의 봉급이 광물자원 부국인 호주를 결코 따라잡지 못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신이 호주를 돌보아 나라전역에 풍부한 광물자원을 뿌려놨으며 호주는 이러한 광물자원으로 엄청난 돈을 벌수 있으며, 호주는 다른 나라 다른 세상 이라고 말했습니다. 2012년 1/4 분기의 뉴질랜드 에서의 평균 주급은 $860.62 이며 호주는 $1047.20 였습니다. 키위 사업가인 그래미 윌러 씨가 다음주 준비은행 총재로 취임하며 윌러 차기 총재는 세계 은행에서 1997 년에서 2010년 까지 일했으며 관리이사 및 부 총재직을 역임했습니다. 


5.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BP 와 Shell 에 의해 휘발유 값이 리터 당 3 센트 인하했으며 디젤 값은 리터당 2 센트가 인하했습니다. BP는 이러한 두 번째 인하조치를 뉴질랜드 달러가 강세를 유지하면서 지난주의 정제된 석유제품 가격 인하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휘발유 값은 어제 대부분의 BP주유소에서 91 무연 휘발유 는 리터당 2.149 달러 디젤은 1.559 달러 였습니다. Shell 도 어제 휘발유는 3 센트 디젤은 2 센트 값을 인하했습니다. 지난달 4개 주요 정유회사들은 표준 휘발유 가격을 지금까지 가장 높은 $2.229 로 인상했었습니다.


6. 지난달 두명의 뉴질랜드 군인들을 사망케 한 바미안주 공격과 관련된 체포들은 아프카니스탄 에서 아직 근무하는 부대원들과 그 가족들에게 격려가 되고 있습니다. 어제 국제 안전지원 부대는 공격의 배후자로 혐의가 있는 한 명의 중요한 탈레반 무기 공급책을 체포했으며, 바미안 근처의 바그란 주에서 급습으로 다른 두명이 체포됐으며 또 한 명의 무장 반란군이 사살됐습니다. 존키 수상은 이번 급습작전에 뉴질랜드 군은 개입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네 명의 SAS요원들이 이번 달 뉴질랜드 군들을 공격하는 대 개입된 탈레반 전사들에 대한 정보 수집을 돕기 위해 카불로 다시 보내졌습니다. 어제 체포된 사람은 이 지역에서 세 번째로 높은 탈레반 지도자로 밝혀졌습니다.


12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뉴질랜드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내일 있을 지진 대피 훈련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약 2천 개 학교들과 이와 비슷한 수의 비즈니스 업체들이 지진이 일어났을 때의 행동 조치에 대한 뉴질랜드 전국 훈련 상황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진이 일어나는 동안 견고한 테이블 밑에 무릎을 꿇은 채 머리와 목을 감싸는 자세를 취하며 안전한 장소를 찾아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대피하는 내용으로 직장과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비상시 흩어져 있는 식구들이 다시 모이는 장소 설정과 비상 식량과 물 등의 준비를 확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내일 오전 9시 26분에 지진 첫 경보가 발효할 예정이며, 모터웨이의 전광판 등을 이용하여 전국적으로 지진 대피 훈련에 대한 홍보가 이미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프링 크리크와 헌틀리 이스트의 광부들은 오늘 국회에 찾아가서 솔리드 에너지 회사에 대한 정부의 투자와 수 백 명의 일자리를 확보하도록 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어제 국영 기업체인 솔리드 에너지는 회사 적자 운영을 막기 위하여 전체 직원의 ¼ 정도를 감축하는 것으로 발표하였다. 이에 대하여 남섬의 서부 해안인 West Coast에 위치한 스프링 크리크 탄광의 광부 노조 대표들은 어제 밤 웰링턴으로 찾아가 오늘 낮 국영기업체 관리의 토니 라이얼 장관과 회의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 솔리드 에너지는 어제 그레이머스에 위치한 스프링 크리크 탄광에서 약 230명의 직원과 와이카토의 헌틀리 이스트 탄광에서 63명의 직원을 감축하는 것으로 밝혔으며, 금년 초 천 8백 명의 직원 수에서 연말까지 1360명으로 줄일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존 키 총리는 인원 삭감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정부의 입장을 옹호하며, 경제 불안의 조짐으로 인원을 삭감하는 것이 아니라고 덧붙이며, 항상 경제는 일자리를 없애는 반면 새로이 창출하고 있다고 밝히며 정부는 세계적으로 불황인 상황에서도 지난 2년 동안 5만 명이 넘는 일자리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대형 전자 제품 판매업체들은 애플 사가 구형 아이폰에 대한 소비자 판매가를 150달러 정도 낮추도록 가격을 인하하였음에도 불구하도 여전히 종전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일부 판매상들은 권장 소비자 인하 가격의 할인 폭보다 더 많은 거의 2백 달러 정도를 인하하여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주전 애플 사는 새로운 아이폰 5를 공개하면서 그 주말부터 기존 아이폰 모델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 것을 대비하여 소비자 판매가격을 인하하여 판매하도록 하였으며, 이번 금요일 신형 아이폰 5를 판매하도록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하비 노먼, 디지텅 모바일, 본드 앤 본드 그리고 노엘 리밍 등 전자 제품 전문 판매상들은 어제까지도 아이폰 4에스를 1049달러에 판매하고 있으며, 애플 사의 공급 가격이 인하되지 않아 종전과 같은 가격을 유지할 수 밖에 없는 것으로 밝혔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