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 한인회에서는 아래와 같이 임시총회 개최를 알립니다.
l 일 시 : 2013년 11월 29일 (금) 18:30
l 장 소 : 한인회관 메인강당 (5 Argus Place, Hillcrest)
l 소집 배경 : 여러 교민과 opinion leader들의 사태 수습 방안으로 요청하여
한인회 임원회의에서 의결을 거쳤습니다.
l 의제 내용 : 한인문화회관의 법적 소유, 관리 방안
근래에 한인회와 한인문화회관 BOD간의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하여 교민 여러분들께 심심한 유감의 뜻을 표합니다. 교민들에게 신뢰받는 한인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습니다. 부족한 사람이지만 한인회의 미래를 걱정하고 관심을 가져주시는 모든 교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채찍질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충고와 조언, 항상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한인회 임원회의를 거쳐 결정된 사항 알립니다.
변호사 자문을 구한 결과, 뉴질랜드 에 등록된 최종 한인회 수정 정관을 근거로 이번 사태를 해결하기로 하였습니다.
지난 5월 31일 정기총회에서 의결한 정관은 절차상의 문제로 무효이며 정관에 따라 다시 교민 임시 총회를 열어 결정해야 합니다. 따라서 BOD 결성은 현재 뉴질랜드에 등록된 최종 한인회 수정 정관을 토대로 인정할 수 없으며, 지난 5월31일 정기총회에서 선출된 BOD위원분들도 필요 시 적법한 절차를 통해 교민들의 의사를 존중하고 그 결정에 따라 재선출해야 하므로 무효화되었음을 알립니다. (정기총회는 매년 5월에 개최되며 그 외 개최하는 총회는 임시 총회입니다.)
12대 한인회에서 신속하게 발견하고 교민 여러분들께 알림 하지 못 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교민사회가 소란스럽게 된 것을 사과 드리고 앞으로 더욱 더 교민 여러분들의 뜻을 모아 교민을 위한 한인회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