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배용 대통령직속 국가 브랜드 위원장 면담
2012년 2월6일 오후 2시30분부터 홍영표 회장은 대통령직속 국가브랜드 위원회 이배용 위원장과 면담의 시간을 가졌다.
국가 브랜드 위원회는 대통령 직속기관으로, 한국이라는 나라와 우리의 문화를 전세계에 알리는 주무부처로 문화관광부와 함께 국가를 대표하는 홍보기관이다.
홍영표 회장은 이배용 위원장에게 이번에 한인회에서 계획하고 있는 K-POP 콘서트는, 일반 사설 공연기획사가 아닌, 한인회가 주최하는 명실상부하게 나라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을 강조하고, 한국과 뉴질랜드에서 TV 방영 등 언론매체를 통하여 이미 전세계에 걸쳐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우리 대중문화를 오세아니아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임을 설명하였다.
또한 K-POP 콘서트 등 나라를 홍보하는 주무부처로써, 국가 브랜드 위원회가 한인회와 함께 공동주관하는 문제도 제안하였다.
홍영표 회장은 일반 대기업체를 상대로 이 공연을 위해 펀드를 모집하고 스폰서를 구하는데 도움을 요청하였으며, 행사에 이배용 국가 브랜드 위원장을 초청하였다.
이에 이배용 위원장은, 국가 홍보를 위해 큰 계획을 세워 노력을 하고 있다는 점에 감사함을 표하고, K-POP 공연 뿐만 아니라, 한류센터나 문화진흥원 등, 우리나라의 국가이미지와 고품격 문화를 홍보하는 여러 방안 등에 대하여도 설명 해 주었을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공연을 위해서 콘텐츠 등도 충분히 지원해 줄 수 있음을 피력하였다.
공연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문화관광부의 담당 차관과도 연결 해 줌을 약속하기도 하였다.
배석 및 정리 : 민 성 사무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