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12.01.03 23:17

월드TV 한국채널(1.2)

조회 수 89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2011 1 2일 뉴질랜드 뉴스크기변환__wtv.jpg

 

TV3 자막뉴스 (월드TV 한국채널 제공)

 

 

<해드라인>

 

- 캔터베리에 지난밤 수차례 지진 발생

- 라울섬에서 다수의 환경관리국 직원 실종

- 곤충으로 만든 과자 화제

- 이란의 위험한 행동에 관한 소식

- 많은 비로 인한 키위 농장의 피해 소식

- 영국출신 노병들의 대서양횡단 도중 위기 소식

- 트위터를 시작한 머독 소식

- 찾지않은 복권 당첨금 550만 달러 소식

 

 

<NEWS>

 

1.     화산섬인 라울섬에서 근무중이던 다수의 환경관리국 직원들과 봉사단이 실종됐습니다. 라울섬은 뉴질랜드 북섬에서 천 킬로미터 떨어진 무인도입니다. 환경관리국은 직원 6명이 현재 실종상태이며 오늘밤 수색작업이 실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취재기자를 연결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실종된 이들은 라울섬에서 실시되는 여름철 봉사에 참여한 이들로 알려졌습니다. 오늘 오전 6시경 실종자들이 수온 검사를 실시하던 지점에서 그들의 차량이 발견됐습니다. 우선 라울섬이 화산활동이 진행중인 섬이라는 점에서 많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지난 2006년에는 화산 분출로 인해 사망자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 수색에 어떤 방법이 동원되고 있습니까? 구조대는 수색을 위해 헬기를 출동시켰지만 저녁 720분에나 도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나머지 환경관리국 직원 6명이 오늘 실종자들을 수색해 나섰지만 발견에 실패했습니다.

 

 

2.     크라이스트처치에 리히터 규모 7의 강진이 발생할 수 있다고 전문가가 경고했습니다. 캔터베리 대학 연구진들은 동부 해안선의 지층선 활동을 연구한 결과, 이같은 경고를 가했습니다. 취재기자를 연결해 크라이스트처치 상황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라이스트처치에서는 지난밤 자정부터 지금까지 무려 40회의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그 중 어떤 지진은 아주 강력해 공포에 떨게 했습니다. 새해가 밝았지만 크라이스트처치의 상황은 여전히 똑같습니다. 캔터베리의 수천 가구가 밤사이 일어난 지진으로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어젯밤 일어난 지진 가운데는 리히터 규모 5.5의 강한 진동도 있었습니다. 지진으로 달링턴 변전소의 변압기가 작동을 멈춰 동부지역 만 가구가 일시 정전을 겪었습니다. 지난 밤 오랜 시간 지진이 계속되면서 작동을 멈춘 것 같습니다.” 130분부터 진도 5.1을 시작으로 수차례 지진이 이어졌습니다. 3, 4도의 약진이 계속되다가 뉴브라이튼 해안 페가수수 베이에서 5.5도의 강한 지진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지질학자는 이같은 지진 활동이 아직 끝나기는 멀었다고 말했습니다. “5.5도 이상의 지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6도 이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질학자는 페가수스 베이와 카이아포이 해안의 지층선이 강한 지진을 일으킬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수천년간 활동이 없던 이 지층선들은 진도 7 이상의 지진을 일으킬 수 있는 강력한 지층선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지진 현상이 계속되면서 정확히 언제 지진이 멈추게 될지 예상하기가 어렵습니다.” 크라이스트처치 시장은 앞으로 더 많은 지진을 시민들이 견뎌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여진이 계속될 수 있다는 것을 염두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심각한 피해나 인명피해가 없었다는 것에 다행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주민들은 연초부터 시작된 지진에 실망을 금치 못했습니다. 지진이 일어날 것 같은 좋지 않은 느낌이 들더군요.” 지진이 계속 되니까 무섭기도 하지만 이 곳을 떠나지는 않을 겁니다.” 또 지진이 있을거라 보고 있어요. 일어날 수밖에 없는 일이라면 걱정해봤자 무슨 소용이 있겠어요.” 주민들은 이번에 건물 피해와 지질액화현상이 적었다는 것만으로 위로받고 있습니다. 전문가는 지질액화현상이 크게 일어나지 않은 이유가 지하 수면이 매우 낮아진 상태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어젯밤 강한 지진이 발생하긴 했지만 그리 긴 시간이 아니었기 때문에 지질액화현상이 일어나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3.     오늘 코로만델에서 휴가를 마치고 귀가하던 북섬 운전자들은 심각한 교통정체현상을 겪었습니다. 많은 운전자들이 새로 개통된 코푸 다리로 더이상 교통정체가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기대했지만, 오늘은 코로만델과 베이오브플렌티에서 연말연시 행사를 마치고 돌아오는 차량이 많은 이유로 정체현상이 빚어졌습니다. 마라마루아-봄베이 구간에서 가장 심각한 정체가 나타났습니다. 한편 사고다발구간에는 제한속도가 더 낮게 조정됐습니다. 다행히 큰 사고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네이피어 경찰은 송년 불꽃놀이 행사가 끝난지 얼마 안되어 발생한 습격 사건을 수사중입니다. 당시 습격을 당한 피해자 중 한 명이 목격담을 경찰에 제보하고 있습니다. 헤코라는 이름의 이 남성은 가해자들에게 보복을 당할까 두려워 얼굴을 공개하지 않기로 하고 인터뷰에 응했습니다. 일당 3명이 건물 뒤에서 갑자기 나타나 헤코와 그의 친구를 습격했습니다. 폭력을 행사했고 정신 없이 공격을 가했어요.” 헤코와 룩 브라운은 네이피어 송년 불꽃놀이 행사를 마치고 귀가하던 중 습격을 당했습니다. 친구와 함께 걸어오다가 이 지점에서 일당에게 포위돼 도로 한 복판에서 습격을 당했습니다.” 가해자들은 헤코를 구타하고 브라운을 흉기로 찔렀습니다. 브라운은 현재 혹스베이 병원 중환자실에 입원중입니다. 그는 흉기에 찔려 내장과 위장, 폐에 상처를 입었고 갈비뼈 골절 등 중상을 입었습니다. 사망할 수도 있었습니다.” 브라운의 가족은 병원에서 그를 간병중입니다. 이런 일을 당했다는 사실이 너무 가슴 아파요.”

 

경찰은 피해자들이 폭행을 유발하지 않았고 폭력조직에도 연루되지 않았지만, 가해자들이 폭력조직에 연루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목격자 제보에 의한 범행 당시 가해자의 어투는 폭력조직에 연루된 사람일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직 확실한 것은 없지만 그럴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습니다.” “이런 일이 왜 일어났는지, 또 누가 그랬는지 알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꼭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웃 주민이 범행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흉기를 발견했으며 경찰이 탐문 수사를 진행중이지만 아직 용의자는 밝혀내지 못했습니다.

 

 

5.     피지 군사정부 지도자가 이번 주 후반 계엄령을 종료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뉴질랜드 정부는 확실한 약속을 얻기 전에는 제재를 풀지 않을 것으로 밝혔습니다. 피지에서 쿠데타로 군사정부 지도자가 된 바이니마라마 군사령관이 새해를 맞아 반가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는 오는 토요일부로 공공비상조치를 해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경고도 함께 가했습니다. “부패와 편견은 절대 허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이기적인 욕심을 위해 독재정치를 하는 이들을 절대 용납해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독재정치를 하는 것은 바이니마라마 그 자신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외무장관은 또 아직 피지에 대한 제재를 풀기에는 이르다는 입장입니다. “제재를 푸는 것은 시간을 두고 지켜보면서 차츰 이루게 될 것입니다.” 바이니마라마는 2년전 계염령을 선포하면서 대중과 언론에 심각한 제재를 가했습니다. 뉴질랜드 변호사 협회는 여전히 뉴질랜드인들이 피지 입국을 주의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피지는 여행하기에 위험한 국가입니다. 계엄령이 해제된다 하더라도 안전한 나라가 되기 위해서는 아직 많은 변화가 필요합니다.” 바이니마라마 군사령관은 현재 국제사회로부터 공정 선거를 치르라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선거를 치르기 전에는 뉴질랜드 정부가 피지 군관계자들에 대한 제재를 풀지 않겠다는 입장입니다.

 

 

6.     호주에서는 폭염으로 시민들이 시달리고 있습니다. 어제 애들레이드는 112년만에 가장 높은 기온을 기록했습니다. 멜번에서는 40도를 웃도는 기온을 기록해 호주 남부에 화재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호주 남부 세듀나에서 기온이 46도를 기록해 고속도로 바닥 조차도 녹아 버렸습니다. 애들레이드에서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백년 만에 가장 높은 40도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주 내내 높은 온도가 계속되고 있어요. 호주의 전형적인 날씨죠.” 멜번도 오늘 40도를 기록했습니다. 예년 기온보다 14도나 높은 기온입니다. “너무 더워서 아이스크림을 사러 왔어요. 집에 가서도 에어컨을 켜고 있을 거에요.” 높은 기온에 의해 화재 위험도 높습니다. 고온건조한데다 바람까지 불어서 화재가 나기에 매우 적합한 기후입니다. 빅토리아주에는 특히 잔디가 많아 화재 위험이 높으므로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합니다.” 구급대원들은 노약자와 어린이, 애완동물에 대한 주의도 당부했습니다. “무알콜 음료를 많이 마시고, 가벼운 겉옷을 걸치며, 가급적이면 햇볕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일도 뜨거운 날씨는 계속되겠으며 수요일부터 더위는 가라앉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드니에서도 50년만에 가장 뜨거운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는 수요일부터 이번주 후반까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7.     현재 유럽에서도 이색적인 새해 행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북해에서는 0-4도의 추운 기온속에서도 시민들이 바다로 뛰어드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그러나 기후변화현상으로 인해 기온이 올랐다고 주장하고 있는 과학자들은 이 행사에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이탈리아에서는 강물로 다이빙하는 연례 행사가 열렸습니다. 재미로 열리는 행사지만, 참여하는 이들보다 보는 이들에게 더 흥미가 되는 행사로 보입니다.

 

 

8.     만약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사람이 있다면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호주에서 누구나 체중을 줄일 수 있는 음식이 개발 되었습니다. 보통 크리스마스의 저녁은 이러한 종류의 곤충을 메뉴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호주의 블랙번은 새로운 음식을 개발했습니다. 저희가 오늘 사용한 벌레입니다. 이것을 파우더로 만들어 빵등을 제조합니다. 바나나맛이 나는 빵과 비스켓등을 만들었습니다. 귀뚜라미가 사용된 과자와 초코렛이 덮인 벌레음식이 있습니다.” 수백명의 사람들이 이 음식을 즐겼습니다. 저희는 지난 9월말부터 계속 매진 행렬을 해왔습니다. 이 음식은 매우 안전하며 위생상태를 조절하며 벌레들을 기르고 있습니다. 또한 윤리적으로 벌레를 대하고 있습니다.” 벌레의 섭취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TV 리얼리티 쇼에 나온 스타가 벌레를 맛보고 있습니다. 벌레의 섭취는 정글에서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초코렛으로 덮인 벌레를 시식하기로 하겠습니다. 바삭합니다. 비스켓 같은 느낌도 납니다. 호의적인 맛은 아닙니다. 밀크 초코렛으로 덮였으면 더욱 좋을 뻔 했습니다. 현재 제조자는 다음 크리스마스를 위해 새로운 디저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로스트 거미가 그것입니다.

 

 

9.     한 십대소년이 와나카 근교 폭포에서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15세의 디온은 3시간 동안 3m 높이의 폭포에 거꾸로 매달려 있었습니다. 그의 친구들이 구조를 요청했지만 구조 후 그는 병원에서 사망했습니다.

 

 

10.   오프라 윈프리쇼에 소개되 유명해진 시드니 거주 남성의 소식입니다. 암투병중인 36세의 크리스찬은 뉴질랜드 출신의 부인에게 영상메세지를 전해 유명해지기도 했습니다. 이것으로 존 키, 오프라 윈프리 그리고 휴 잭맨등이 그에게 응원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그는 새해 전날 의식불명이 되었으며 결국 숨을 거뒀습니다.

 

 

11.   최근 이어지는 비소식이 여행객들에게만 피해를 주는 것은 아닙니다. 키위 농장주들에게도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비로 인하여 PSA 전염병이 퍼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양의 비는 키위 과수원에 좋지 않습니다. 이것으로 농장주들의 걱정은 커지고 있습니다. 베이 오브 플렌티 지역의 많은 비로 인하여 PSA 의 전염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전염병이 과수원내 발병할 1주 에서 2주안에 발병 사실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심각한 PSA는 나무를 죽일 수 있습니다. 키위 농장주 협회의 네일은 이러한 피해가 경재에 악영향을 야기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PSA 는 당신의 과수원에 피해를 주는것만은 아닙니다. 금전적인 피해도 뒤따르게 됩니다.”

 

PSA가 뉴질랜드내 처음 발견된 것은 지난해 11월달이었습니다. 933곳의 과수원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대부분의 피해 과수원은 테푸케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의 상점주인 사이먼은 이러한 것으로 인하여 상점 매출이 30% 하락했다고 밝혔습니다. 트라벨코는 새로운 종의 키위가 시험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수달내 새로운 키위종들을 시험할 계획입니다. 이것들의 PSA피해 여부와 비와의 관계 등을 알아볼 것입니다. 이것이 새로운 해결책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 많은 강우량으로 인하여 많은 과수원주들이 걱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12.   주택 구입자들은 현재 많지 않은 주택 판매건들에 의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 12월부터 판매 주택수가 줄고 있습니다. 오클랜드, 크라이스트처치 그리고 웰링턴지역이 이러한 현상을 중심적으로 겪고 있습니다. 이것은 판매자들에게 희소식입니다. 웰링턴내의 주택구입이 힘들어 지고 있습니다. 12월달의 판매 주택수가 11월달의 반으로 줄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판매자들에게 희소식입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인하여 주택가격의 상승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질랜드 주택 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평균 주택 판매가가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12월의 매매 주택수가 11월보다 35%가량 하락했습니다.

 

2011년의 주택 매매수가 2010년보다 10% 하락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곳은 오클랜드, 크라이스트처치 그리고 웰링턴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부분의 부동산 업자들은 이것으로 인한 피해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몇몇의 업자들은 부동산 시장이 하락한지 오래됐다고 밝혔습니다. 만약 지난 2000년도와 2007년도를 비교하자면 부동산 시장은 하락했습니다.” 부동산 시장 최고조와 비교시 매매 주택수는 30% 하락했습니다. 알레스터는 이러한 주택 매매수가 큰 변화를 주지는 않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충분하지 않은 아파트 매물은 걱정을 야기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아파트 시장의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새로운 빌딩이 건축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시장의 위기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많은 매물을 만드는 것이 그들의 현재 단기적 목표입니다.

 

 

13.   이란이 새로운 중거리 미사일을 시험발사 했습니다. 호무스 근교에서 10일간 진행되었습니다. 이란내 방송국은 이란이 핵연료봉 개발에 성공했다고 방영했습니다. 미국과 유럽측은 이란이 핵무기를 위해 이러한 움직임을 보이는 것으로 보고 이곳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14.   시리아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랍 모니터 절차가 끝났습니다. 아랍연합은 이 모니터 시스템이 정부의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이들은 아직 판단하기에는 이르다고 주장합니다. 정찰자들은 현재 아사드측과 무기사용금지에 관하여 협의를 하고 있습니다.

 

 

15.   미국 할리우드 지역에 지난 3일간 6건의 방화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수사관들은 현재 이 방화사건이 한명에 의한 것인지 조사 중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방화의 방법은 공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방화는 자동차나 차고 등에 발생했습니다.

 

 

16.   몇몇 노병들의 대서양 횡단이 현재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바닷물을 식수로 변환하는 기기에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전직 군인입니다. 현재 작은 보트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식수를 만드는 정수기기가 고장이 났습니다. 현재 임시 방편으로 하루에 2리터의 식수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현재 목표보다 시간이 지체되고 있습니다. 레이스보다 살기 위해 사투 중입니다. 최선을 다해 버티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평온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구조선이 이곳을 향하고 있지만 몇 일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식수로 인하여 큰 문제가 야기되고 있습니다. 식수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현재 구조함이 이곳을 향하고 있습니다. 정수기기를 교체한 후 저희는 다시 목표를 향해 돌진할 것입니다.” 그들은 지금껏 많은 위기를 겪었지만 지금은 힘든 시간입니다. 4명의 부상병과 2명의 일반인이 이곳에 탑승 중입니다. 닐이 이전에 농담을 했습니다. 4명의 불행한 사람들이 항해에 동행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것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존경할만한 사람들입니다. 한 주이내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아닐 경우 불행한 결과가 이어질 것입니다.” 현재 목표 지점까지 1300마일이 남았습니다. 현재 위기를 겪고 있는 그들이 횡단에 성공한다면 성취감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17.   새해를 맞이해 벌써 복을 받은 사람이 있습니다. 오레와 지역에서 55만 달러 상당의 로또가 당첨됐지만 아직 이 당첨자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습니다. 오레와 지역에서 근무하는 매니저는 최근 흥미로운 일을 겪고 있습니다. 로또 당첨자는 있지만 아직 상금을 찾으려하지 않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연말이라서 아직 당첨 된 사실을 알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당첨자는 어딘가에 존재 할 것입니다.” 파워볼 당첨으로는 55만 달러, First Division 으로는 50만 달러를 획득하게 됩니다.   당첨자는 웰링턴에서 직접 상금을 회수해야합니다. 셰로라씨는 당첨자가 나타날 것을 장담하고 있습니다. “올거라 생각하지만 확정할 수는 없습니다. 저는 당첨자가 찾아오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는 로또 판매를 3달 째 해오고 있습니다. 당첨자는 지역 주민이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셰로라씨도 로또를 구매했습니까?” “,” 당첨됐습니까?” “아니요,” 1백 만 달러 로또에 당첨된 당첨자는 오클랜드와 크라이스트처치 주민이었습니다.”

 

 

18.   뉴질랜드 시각으로 지난주 수요일, 공화당원들은 버락 오바마 미대통령과 백악관을 도전 할 의원들을 출마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41%의 아이오와주 투표자은 이러한 조치에 대한 결단을 못 내리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공화당의 밋 라임리 의원은 새해를 맞이하여 아이오와 뉴햄프셔에서 집중적인 선거활동에 나섰습니다. “저는 미국을 더 나은 국가로 만들 것입니다.” 메사추세스 전 상원의원으로 근무하였던 라임리 의원은 미국 경졔를 다시 살리고, 국채를 더 줄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가의 성공을 위해 우리는 희생을 해야 합니다. 지출이 우리의 수익보다 많아서는 안됩니다.” 릭 샌토람 펜슬베니아 전 상원의원은 최근 라임리의 보수적인 선거 활동을 도전하고 있습니다. “결혼과 아버지의 자격과 믿음을 강화하십시오.” 센토람 의원의 활동으로 인해 긴그리치 전 대표의 지지율은 서서히 사라지고 있습니다. 라임리 의원은 그의 경쟁상대, 긴그리치 전 대표를 무너뜨리기 위해 그를 도전하는 광고를 방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들은 사실이 아닙니다. 라임리 의원도 알리라 생각됩니다.” 지난 일요일, 그는 라임리 의원의 선거 활동에 대해 비판하였습니다.” 그는 당선되기 위해 투표를 살 것입니다.” 론 폴 국회 의원은 아이오와주 선거 활동을 위해 많은 시민들의 지지율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는 사회 복지 예산과 전쟁은 미국의 경제를 침체로 몰고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시민들은 점점 자유의 중요성을 깨닫고 정부를 등지고 있습니다.”

 

 

19.   루퍼트 머독은 새해 트위터활동을 할 것을 결심했습니다. 그는 1231일부터 트위터를 시작해 이미 4만 명의 지지자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연말에 루퍼트 머독은 새로운 서적을 출판하였습니다. 그는 옳지 않은 문법을 쓰며 ‘Have just stop read The Rational Optimist stop great book’라고 자신의 생각을 공개하였습니다. 이어서, 피어스 모건은 답변으로 적어도 그는 스스로 일을 하고 있다고전했습니다.   트위터 창시자 제이크 도시에 의하면 루터프 머독의 트위터 페이지는 그의 것임이 확실하다고 전했습니다. 루퍼트 머독은 그가 소유하고 있는 팍스 필름의 영화를 상영한 영화에 대한 칭찬을 올렸습니다. 캐르비안에서 연말을 보낸 그는 현재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인파가 너무 많고, 개인의 시간을 보내고 싶으며 런던을 선호한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는 머독 엠파이어의 휴대전화 해킹사건의 심의회를 뜻하고 있습니다. 또한 존 프레스캇 부총리는 음성 메시지로 새해 인사를 남겼다고 전했습니다. 루퍼트 머독은 현재 트위터 활동으로 그의 근황을 알리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트위터를 통해 2012년 새해에 대한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마지막 트위터는 메시지로 존 프레스캇 부총리는 경찰은 나에게 당신은 적어도 800명을 팔로우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20.   피오드랜드의 큰사슴은 최근 사냥꾼들과 동맹을 맺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환경관리국은 큰사슴 서식의 책임을 두 사냥꾼에게 맡겼습니다. 사냥꾼은 언제나 큰사슴의 머리를 꿈꾸곤 합니다. 하지만 100여 년 전 미국에서 소개되었던 큰사슴의 수를 보존하기 위해 환경관리국의 작전이 실시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사냥도 좋아하지만 이 지역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큰사슴 협회에서는 이 동물을 위한 보호 작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슴 협회의 회원들은 모두 피오드랜드 환경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공원을 지키기 위해 65km 구간을 쥐약과 백 여 개의 덫을 설치하였습니다. 이어서 사슴 협회는 최근 블루 오리를 위한 보호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들의 활동으로 인해 환경 관리국은 회원들에게 피오드랜드 큰사슴 사냥을 허가하였습니다. “예전에는 환경관리국의 허가로 인해 사냥을 했지만 지금은 큰사슴 협회의 허가를 받아야합니다.” 하지만 이들에게 주어지는 허가는 공원에 작지않은 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습니다. “위험성은 있습니다. 사냥꾼들의 수가 늘어날 경우 큰사슴 서식에 큰 영향을 끼칠 전망입니다. 따라서 공원에는 많은 손상을 입힐 우려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슴 협회는 큰사슴 사냥 허가를 받은 대가로 공원에 서식하고 있는 실종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피오드랜드의 사슴들을 보기 위해서는 공원의 환경 역시 신경써야 합니다.” 사슴 협회는 큰사슴의 서식을 위해 매년 사슴 사냥을 850 마리로 제한하였습니다.

 

 

21.   세계 최고의 테니스 여자 선수는 테니스를 제외한 또다른 능력을 발휘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캐롤라인과 빅토리 아사린카 선수는 태국 매치에서 춤을 선보였습니다.   홍수 모금을 마련하기 위해 이들은 테니스 경기를 가졌고, 2주 후 호주 오픈즈가 시작됩니다.   

 

 

 

<날씨>

 

오늘 전역에는 대체적으로 맑은 날씨가 이어졌습니다. 현재 서쪽에서부터 고기압전선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남서풍으로 인해 오늘 크라이스트처치는 14도를 기록했습니다. 고기압전선이 며칠간 전역을 덮겠지만 곳곳에 소나기가 내릴 전망입니다. 뉴질랜드 북부를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타즈만해에서 몰려오는 고기압전선의 영향을 받겠고, 며칠간 계속 머무를 전망입니다.

 

남섬
오늘밤 곳곳에 소나기, 북서풍

내일 맑음, 북부와 서부 지방 소나기                                                           

북섬
오늘밤 맑음, 기즈번 코로만델 소나기

내일 맑음, 북부와 서부 곳곳에 소나기

오클랜드:
오늘밤 흐림, 남서풍

내일 흐림, 오후 소나기

수요일:
북섬 맑음, 북부 소나기
남섬 맑음 남부 소나기

목요일:
북섬 맑음
남섬

금요일:
북섬 맑음
남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뉴질랜드 일일 뉴스' 코너 안내 admin 2011.08.02 53418
1915 호주한국일보 (12월26일자) file admin 2011.12.27 1696
1914 월드TV 한국채널(12.28) file admin 2011.12.29 1073
1913 Settlement Support News 3 file admin 2011.12.30 1084
1912 월드TV 한국채널(12.29) file admin 2011.12.30 954
1911 월드TV 한국채널(12.30) 14 file admin 2012.01.01 5424
» 월드TV 한국채널(1.2) file admin 2012.01.03 898
1909 월드TV 한국채널(1.3) file admin 2012.01.04 961
1908 TANI 뉴스레터 file admin 2012.01.05 672
1907 월드TV 한국채널(1.4) 10 file admin 2012.01.05 1008
1906 월드TV 한국채널(1.5) file admin 2012.01.06 891
1905 월드TV 한국채널(1.6) file admin 2012.01.07 2545
1904 KCR 가톨릭 한국어 방송(1.9) admin 2012.01.09 930
1903 호주한국일보 (1월 9일자) file admin 2012.01.09 495
1902 월드TV 한국채널(1.9) file admin 2012.01.10 1073
1901 KCR 가톨릭 한국어 방송(1.10) file admin 2012.01.10 706
1900 호주한국일보 (1월 10일자) file admin 2012.01.10 642
1899 월드TV 한국채널(1.10) file admin 2012.01.11 1170
1898 KCR 가톨릭 한국어 방송(1.11) file admin 2012.01.11 743
1897 오클랜드분관 이야기 12월호 12 file admin 2012.01.11 630
1896 호주한국일보 (1월 11일자) file admin 2012.01.11 571
Board Pagination Prev 1 ... 7 8 9 10 11 12 13 14 15 16 ... 107 Next
/ 107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