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의 세상이야기 : 오클랜드에서 조그만 꿈이 큰 희망을 이루게 됩니다.
오클랜드 세상의 모든 어려움을 육신으로 극복하며 새로운 의욕과 힘을 모아 전진하는 한인들의 참 모습은 정말로 아름답습니다. 그들은 절대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이곳에서 그들의 삶이 더욱 더 빛나 보이는 지도 모릅니다.
정말 노력이란 어떤 가능한 목표가 있을 때 가능합니다. 올바른 삶을 사는 우리 한인이라면 매일, 매달, 매년의 목표가 있으며, 그러나 목표가 없는 한인은 꿈이 없으며 왜 살아가고 있는가에 대한 근본적인 인식조차 없어 보이기 때문에, 하루 하루를 보낸다는 것이 얼마나 비극적인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의 목표를 향할 때 함께 동반하게 되는 행복과 보람, 그리고 사랑을 긍정적으로 참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생각있고 분별있는 한인에게는 오클랜드에서 목표가 있으며, 그 목표는 일생동안 그 한인의 그림을 그려낼 것입니다.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내고 또 다른 그림을 시작하는 사람도 있으며, 어떤 한인은 빛나는 목표를 달성하기도 하며, 어떤 한인은 지금도 한 발자국씩 머나 먼 정상을 향해 자신의 용기있는 발걸음을 내딛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작은 목표보다는 큰 목표를 내걸고 뛰어간다는 특성이 있기도 하지만, 목표라는 것이 세상을 변화시키거나 위대한 결과를 이루어야만 되는 것으로 착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고로 그들은 귀중하고 소중하게 다루어야 할 자그만 아름다운 결과들을 별것 없는 것으로 여기고 방치하거나, 폐기하거나, 포기하곤 해버립니다.
큰 것은 작은 것들의 모음으로 이루어집니다. 마치 “The great forever is composed of small nows.”를 잊지 않고, 천천히 큰 목표를 설정하여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 한인들이 목표로 삼고 이룰 수 있는 것들은 이곳 오클랜드에도 참으로 많기 때문입니다.
수채화아티스트/기도에세이스트/칼럼니스트 제임스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