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11.12.27 01:28

월드TV 한국채널(12.23)

조회 수 100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2011년 12월 23일 뉴질랜드 뉴스
TV3 자막뉴스 (월드TV 한국채널 제공)

크기변환__wtv.jpg

<해드라인>

- 크라이스트처치에 발생한 지진 소식
- 크라이스트처치에 발생한 지진으로 인한 웰링턴 공항의 혼잡 소식
- 크라이스트처치 상점을 강타한 피해 소식
- 투랑기에 발생한 사건의 용의자 검문 소식
- 빈민을 돕기위한 오클랜드시의 입장 소식

성탄절이 이틀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크라이스트처치 시민들은 최악의 선물을 받았습니다. 
오늘 오후 4번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진도 5에서 6사이의 지진이었습니다. 도시 재건의 꿈은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당시 상황을 전해 듣겠습니다.
방금 또다른 여진이 있었습니다. 한가지 희소식은 이번 지진으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었다는것입니다. 
이곳은 이스턴 서버브 지역입니다. 하수가 범람했습니다. 웨이 그린가에 위치해 있지만 이곳은 강으로 변했습니다.
당시의 상황을 보내드립니다.

2시가 되기 2분전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이곳은 레드 클리프 지역입니다. 먼지가 날리고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피할것을 권고합니다.”
크라이스트처치의 동부 지역입니다. 지난 2월달의 지진피해와 같은 효과를 만들었습니다.

크라이스트처치 공항은 점검중입니다. 이용객들은 야외로 피신했습니다.
“큰 지진이었습니다. 3번의 지진을 경험했습니다. 중심을 잡을수 없었습니다.”
“공포스러웠습니다.”
“매우 무서웠습니다. 건물이 무너질까 두려웠습니다.”
“저희는 2층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큰 지진을 느꼈습니다. 천장에서 기구들이 떨어지기 시작했었습니다.”
응급 구조대원들은 쇼핑몰에서 사람들을 대피시키려 했습니다. 오늘은 일년중 가장 혼잡한 날이기도 했습니다.
“출구를 막고 있는사람들 때문에 대피가 어려웠습니다. 사람들의 표정에서 공포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지진이 발생한후 상점주는 상점으로 돌아가려 했지만 또다른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오늘 오후 4번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가장 강한것은 진도 6의 지진이었습니다.

오늘 세인트 존 응급 구조대는 19건의 신고를 받았습니다. 공포감과 가슴통증등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현재 모친을 찾고 있지만 연락이 두절되었습니다. 한시간 반전 마지막으로 연락 되었습니다.”
통신 서비스가 중단되기도 했으며 동부의 뉴 브라이튼과 델링턴 지역에는 2만 6천명에게 전기 공급이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몇몇에게는 이번이 마지막이기도 했습니다.
“매우 두려웠습니다. 모텔로 향할것입니다. 이번이 이곳에서의 마지막입니다.”
이곳의 많은 주민들은 저에게 이곳을 떠날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지진들과 비교해 오늘의 지진을 설명해 주세요.
이곳에 발생한 큰지진들중 마지막은 지난 9월 럭비 월드컵 기간중 발생한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날카로운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발생한 지진은 지난 2월의 지진과 비슷했습니다. 
땅의 진동이 심했으며 기차가 지나가는듯한 착각을 주기도 했습니다. 
사람들은 지난 2월의 지진과 유사한 느낌에 더욱 공포감을 가졌을 것입니다.
지진들 사이에 발생한 여진에 관하여 설명해 주세요.
다수의 여진이 발생했으며 정말 혼란을 야기시키고 있습니다. 한치 앞을 예상할수 없습니다. 이곳에는 공포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하수가 범람하는곳이 발생했습니다. 주민들은 왜 이러한 지진이 발생했는지 의아해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지진이 발생할 당시 뉴 브라이튼 지역의 영상이 촬영되었습니다.
첫번째 지진이후 이미 웨이 그린가는 하수가 범람했습니다. 주민들은 이웃들을 위로하고 있었습니다.
“방금의 상황을 설명해 주세요.”

제니는 당시 집에 혼자 머물고 있었으며 공포감을 느꼈습니다.
“공포스러웠습니다. 4번의 지진이 있었습니다. 집에서 혼자 3번의 지진을 경험했습니다. 
제 애완견은 현재 자동차에 대피해 있습니다. 장화를 찾으려 했지만 찾지 못했습니다.”
“4번의 지진이 발생한것을 믿을수 있습니까?”
“믿을수 없습니다. 지쳤습니다.”
수잔은 집이 침수되는 사고를 4번째 경험했습니다. 그녀는 이제 지쳤다고 말합니다.
“공포스러웠습니다. 지쳤습니다. 모텔로 이동할 것입니다.”
이지역 사람들에게 휴가는 사라졌습니다. 범람된 물이 사라지고 나면 더욱 많은 일들을 처리해야 할것입니다.

이번 지진은 쇼핑몰과 상점들에게도 피해를 주었습니다. 일년중 가장 바쁜날들중 하루인 오늘 많은 상점들은 영업을 중지해야 했습니다.
성탄절을 앞두고 이곳 웨스트필드 쇼핑몰에서 지진이 찾아왔습니다. 
상점주들과 직원 그리고 이용객들이 쇼핑몰밖으로 대피하는 소동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리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이후 더욱 큰 지진이 찾아왔으며 사람들은 비명을 지르기 시작했습니다.”
“매우 공포스러웠습니다. 놀랐습니다.”
“많은 이들이 비명을 질렀습니다. 제 동료직원은 어린아이들을 안전한 공간에 대피시키기도 했습니다. 
이후 모든 사람들이 대피할수 있었습니다.”
오늘 오후 이곳 주차장은 차들로 가득했습니다. 한시간후 이곳의 차들이 대부분 떠났습니다. 
많은 이들은 귀가해 가족들의 안전을 확인했습니다. 최악의 순간에 찾아온 지진입니다.
“좋지 않은 시간입니다.”
”다시 상정들이 영업할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웨스트필드 쇼핑몰내의 사람들이 대피한후 엔지니어들은 상점의 안전도를 확인합니다. 
이곳의 안전에는 큰 이상이 없는것으로 밝혀졌으며 상점들은 늦은 오후 영업을 재시작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의 여진으로 인해 많은 이용객들이 집으로 귀가했습니다.
한 상점의 주인은 오늘 오후 청소를 두번해야 했습니다. 이것으로 인해 큰 금전적 피해를 입었습니다.
“정말 유감입니다. 이번 지진으로 인해 막대한 금전적 손실을 입었습니다. 크라이스트처치에 이런 상황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많은 쇼핑몰들이 영업을 다시 시작하겠지만 많은 켄터버리 지역민들은 쇼핑을 위한 여유가 사라졌습니다.

크라이스트처치에 연결해 상황을 전해 듣겠습니다. 
진도 5.8의 지진이 발생할 당시 크라이스트처치 시민들의 반응을 설명해 주세요.
사람들은 충격을 입었습니다. 저는 현재 휴가기간입니다. 
마당을 가꾸는 중이었습니다. 이후 지진이 발생했으며 지층이 흔들리는것을 목격했습니다. 집이 흔들렸으며 공포감을 느꼈습니다.
도시의 재건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지진이 다시 발생했습니다.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까?
재건 작업에 관하여 이번 지진은 큰 영향을 주지 못했습니다. 이미 무너질 건물들은 이전에 무너졌습니다. 
추가적인 검사가 주말에 시행될 예정입니다. 정확한 상황은 몇일후가 되어야 알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이것으로 인하여 크리스마스 쇼핑이 영향을 받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많은 주택들이 또다른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보험 처리를 위한 방법을 알려주세요.
진도 5이상의 지진이 발생하게 되면 많은 보험건이 추가되게 됩니다. 시민들은 앞으로 3달안에 보험처리를 신청해야 합니다. 
EQC의 콜센터를 이용해 궁금한 점을 물어볼수도 있습니다. 
현재 크라이스트처치의 시민들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모든 크리스마스의 계획들이 취소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좋지 않은 상황인듯 합니다.

지진 학자들은 크라이스트처치에 또다른 지진이 발생할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측정 불가능한 패턴으로 지진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오후에 발생한 지진은 리틀턴 근교 20km 지점에서 발생한 것입니다. 2시경 발생했습니다. 8km의 깊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후 2시 6분경 진도 5.3 그리고 진도 6의 지진이 크라이스트처치 동부에서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패턴의 지진은 지난 2010년 9월 지진의 영향 때문입니다. 이것으로 지층이 바뀌었습니다. 
이후 2월과 6월 지진이 발생했으며 오늘 발생한 지진은 지난 6월의 그것과 비슷합니다.”
크라이스트처치에 발생한 지진은 천년에 한번 있을법한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음 지진을 예측하는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현재의 패턴은 이전것과 다릅니다. 여러 시간대의 여진이 생성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경제 뉴스입니다.

뉴질랜드 달러는 호주 달러 대비 소폭 하락했으며 영국의 파운드와 유로 대비 소폭 상승했습니다.
뉴질랜드 달러는 미국 달러 77.50센트를 기록했습니다.
NZX50는 8포인트 상승, EBOS 그룹이 10센트 상승, 플레쳐 빌딩이 1센트 상승, 카트만두가 8센트 상승
그리고 타우랑가 항구가 20센트 하락했습니다.
다음은 ASB증권거래소에 연결해 보다 자세한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크라이스트처치의 지진이 오늘 뉴질랜드 시장에 끼친 영향은 무엇인가요?
오늘의 지진으로 크라이스트처치 재건 계획이 더욱 지연될 것입니다.
2012년 뉴질랜드의 성장은 크라이스트처치 재건축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도시 재건축 계획에 차질이 생기면 원활한 경제 성장에도 지장이 있게 될 것입니다.
중앙 은행에서 이자율을 더 내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와 주식 판매도 늘었다면서요?
건강 식품 관련업체 중 하나인 EBOS에서는 오늘 애완 동물 관련 물품의 판매를 위해 1억 5백만불 가량의 큰 규모의 거래를 채결했습니다.
동물보다는 사람들을 위한 건강 식품에 주 초점을 맞추고 있던 EBOS사에는 큰 변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비타펫’ 과 ‘유키노바’ 등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거대 애완 동물 업체의 주식을 대량 구매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덕분에 오늘 EBOS의 주식 가격이 10센트 상승했습니다.

골든 베이 주민들은 넘쳐나는 진흙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골든 베이 근처의 포하라가 최근의 홍수에 가장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리사 싱클레어의 집이 50센티미터 두께의 진흙에 파묻혔습니다.
싱클레어의 강아지는 개집을 되찾았지만 싱클레어 가족은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집을 옮겨야 합니다.
“이맘때쯤 집을 임대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운이 좋으면 우리를 불쌍히 여긴 누군가가 집을 빌려주겠지요?”
주민들은 곳곳에 도움의 손길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학생 자선 단체의 제이슨 펨버튼은 홍수로 피해를 입은 도시에 도움을 주고자 직접 사람들을 모았지만, 단 세 명만 삽을 들고 나타났습니다.
“해야 할 일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습니다. 이곳에 오면 바로 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직 수돗물은 식수로 사용할 수 없지만 해당 지역의 캠프장으로의 도로는 다시 열렸습니다.
“손수레와 삽을 들고 이곳에 모여 주민들의 얼굴에 미소를 띄워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포하라 주민들에게 휴일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라크에서 미군이 떠난지 불과 나흘 만에 폭탄 테러 공격이 벌어졌습니다.
바그다드에서 터진 폭탄으로 최소 69명이 숨졌습니다.
이미 전쟁으로 큰 상처를 입은 이라크에 분리주의자들의 공격이 자행되고 있어 국민들이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주권을 되찾은 독립국 이라크의 모습입니다.
미군이 떠나자마자 일어난 테러 공격에 주민들이 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70여명이 숨졌으며 폭탄 공격은 새벽부터 저녁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무차별 테러 공격으로 무고한 시민들이 다치고 숨졌습니다.
이 남성은 ‘대체 무슨 죄를 지었길래 이 사람들이 이렇게 죽고 다쳐야 했느냐’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바그다드 병원은 분리주의자들에게 공격받은 수백 명의 피해자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같은 공격으로 분리주의자들은 뜻하는 바를 이루게 될 것입니다.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라크의 흔들리는 정권에 더욱 압력을 가하는 것이 이들의 주 목적입니다.
이 남성은 ‘무고한 시민들이 아닌 정치가들끼리 알아서 해야 할 일이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공격은 알카에다의 분리주의자들이 주도한 범행으로 예상됩니다.
테러 공격은 스스로 독립해 일어서려는 이라크에게 큰 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랍 리그’ 가 리비아에 도착했지만 시리아의 내전을 진정시킬 수 없었습니다.
인터넷에 업로드된 비디오에서는 바샤 알 아사드 대통령과 그에 대항하는 세력이 격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시리아의 탱크가 대통령에 대항하는 세력이 모인 도시를 순찰하고 있습니다.
AP통신에서는 시리아에서 단 이틀만에 2백여명이 숨졌다고 전했습니다.

오늘 혜성 ‘러브조이’ 의 모습을 뉴질랜드에서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러브조이는 태양의 열 때문에 증발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다시 나타났습니다.

크리스마스의 밤하늘에 밝은 혜성이 없다면 섭섭하겠지요?
많은 천문학자들이 러브조이가 다시 나타나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러브조이는 태양에 너무 가까이 다가가 증발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다시 나타났습니다.”
“얼음으로 구성된 혜성이 태양열에 증발하지 않았다니 놀랍습니다.”
러브조이는 불과 20만 킬로미터 차이로 태양을 비껴갔습니다.
러브조이가 거쳐간 곳의 온도는 섭씨 1백 50만도가 넘습니다.
러브조이 혜성의 꼬리는 혜성의 태양열에 얼음이 서서히 녹으며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혜성은 올해 12월 초 호주의 천문학자 테리 러브조이가 발견했습니다.
러브조이 혜성의 직경은 약 5백미터 정도로 예상됩니다.
“아름다운 먼지와 가스 꼬리를 볼 수 있습니다.”
노엘 먼포드는 파머스턴 노스에서 사진사와 천문학자 일을 하고 있습니다.
먼포드는 러브조이가 하늘을 가로지르는 모습을 직접 촬영했습니다.
“굉장히 특이합니다. 이렇게 밝은 혜성은 10~20년에 한 번밖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러브조이는 내일 새벽 3시 30분쯤 동쪽 하늘에서 다시 나타날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의 스포츠 뉴스
올블랙스 감독이 새 코치팀을 발표했다면서요?
네, 스티브 핸슨이 오지 맥클레인, 이안 포스터 그리고 그란트 폭스가 2012년 코치팀을 맡게 되었습니다.
스포츠 뉴스에서 더 자세한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의 스포츠 뉴스

올블랙스팀의 새 감독인 스티브 헨슨이 오늘 크라이스처치 지진 발생 몇 시간 전에 럭비 파크에서     
새 코칭 멤버들을 발표하였습니다. 앤드류 고디 기자가 자세한 소식을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헨슨 감독의 새 코칭 멤버들은 폭시, 퍼지, 오지로 요약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그란트 폭스가 마지막으로 헨슨 감독의 코칭 스태프로 합류하여  
이제 이들 3인방이 헨슨 감독과 함께 올블랙스팀을 이끌고 나가게 되었습니다. 
“ 2주전쯤 폭스에게 전화하여 올블랙스팀에 합류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지 물어 보았습니다. 
폭스는 제 제안을 듣고 전화를 떨어뜨린 것 같습니다.”
“ 헨슨은 저에게 자신과 독립된 역활을 해 주기를 원하였습니다. 헨슨은 팀 밖에서 자신을 바라보고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사람을 원하였습니다. 
헨슨은 저에게 말하기를 밖에서 팀을 볼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하였습니다.” 
이안 포스터 역시 오늘 헨슨 감독과 반년전 부터 부감독직에 대해서 교감이 오갔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안 포스터는 오랫동안 치프스팀 대표 감독을 맡아 오며 팀 승리에 지대한 공헌을 한 바 있습니다.  
“ 치프스팀을 이끌어 가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지만 지난 8년동안 나름대로 만족한 결과를 얻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올블랙스팀에서 제 자신의 역량을 증명해 보이도록 하겠습니다.” 
“ 저는 포스터가 부감독직을 잘 수행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포스터는 풍부한 경험과 더불어 뛰어난 매니지먼트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스터야 말로 부감독직에 가장 적합한 인물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2001년에 헨슨 감독은 오지 맥클레인과 함께 같이 캔터베리팀을 이끌며 우승으로 이끈바 있습니다.

맥클레인은 그동안 올블랙스팀에서 수비 코치를 맡았던 웨인 스미스의 역활을 맡게 됩니다. 
“ 오늘 뽑힌 사람들은 단지 저와의 우정 때문에 선임된 것이 아닙니다. 이들이야 말로 주어진 직책에 가장 적합한 사람들 입니다.
그리고 물론 이들이 제가 가장 믿을 수 있는 사람들이기도 합니다.   
코칭 스태프들은 제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이어야만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 새로운 코칭 스태프들이 들어 온다고 해서 급격한 팀 변화는 없을 것 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적응이 된 후 
제 나름대로의 색깔을 팀에 부여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헨슨 감독과 함께 할 3명의 코칭 스태프들이 발표 되었지만 아직 기술직 코치가 발표 되지 않았습니다. 

“ 행정적인 문제로 아직 기술직 코치는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결정이 되는데로 바로 발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술직 코치는 그레헴 헨리 감독 밑에서 킥 코치를 담당하였던 맥 번이 유력한 주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저희는 리치 맥코어 주장에게 새 코칭 스태프 선임에 대해서 어떠한 의견을 갖고 있는지 물어 보았습니다.
“ 새 코칭 멤버들로 인해 팀에 새로운 아이디어와 방향이 제시 될 것 같습니다. 스티브 감독님은 자신만의 방식이 있기 때문에 팀이 자연스럽게 변화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때때로 스포츠에서는 팀에 아무 문제가 없어도 
새로운 코칭 멤버들로 인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방식이 도입되기도 합니다. 이것은 스포츠에 있어서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생각 합니다.” 
새로운 코칭 멤버들로 인해 올블랙스팀이 새롭게 변모하여 다음 럭비 월드컵에서도 선전하기를 바랍니다. 

어제 네덜란드에서 AJA와 AZ팀간의 경기 시합 도중 만취한 한 팬이 난입하여 골키퍼에게 킥을 날린 적이 있습니다.
이에 골키퍼 역시 난입한 팬에게 킥을 가하였지만 레드 카드를 받지 않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네덜란드 FA측은 경기 시합 도중 예상치 못하게 팬이 난입하여 골키퍼를 가격하였기 때문에 골키퍼는 정당 방위 차원에서 아무런 잘못이 없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아직까지 AJA가 1-0으로 승리한 것으로 시합을 결정지을 것인지 아니면 추후 경기가 다시 재개 될 것인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첼시팀의 주장 존 테리 선수가 토트넘과의 시합에서 팬들로부터 싸늘한 냉대를 받아야만 했습니다.
테리 선수는 검찰로부터 인종 차별 발언을 한 혐의로 기소된 후 첫 경기를 가졌지만   
팬들은 테리 선수가 공을 받을때마다 강한 야유를 보냈습니다.  

영국 대표팀의 주장을 맡고 있는 존 테리는 스폰서의 한 웹사이트에서 모습이 지워졌으며 조만간 영국 대표팀의 주장직을 상실하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테리 선수는 내년 2월 1일에 검찰 기소로 법정에 서야만 합니다. 

WBC 월트 웨이트 세계 챔피언인 플로이드 웹웨버 선수가 가족 폭력 혐의에 대해서 유죄를 선고받아 90일형을 선고받게 되었습니다.
웹웨버 선수는 작년에 자신의 여자 친구 집에서 논쟁도중 여자 친구를 폭행하고 자신의 아이들을 위협했다는 혐의를 받아왔었습니다.

허리케인스팀은 내년에 시작되는 슈퍼 15 럭비 리그에서 선전하기 위해 바쁘게 준비 중에 있지만 이 바쁜 와중에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을 방문하는 것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 메리 크리스마스” 
“ 사진을 찍어도 될까요?” 
허리케인스팀 선수들은 어려운 사람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앞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저희의 작은 도움으로 사람들에게 기쁨을 선사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습니다.” 
허리케인스팀 선수들은 힘든 시즌 개막전 연습을 앞두고 있지만 불평하지 않고 사람들에게 나누어 줄 선물을 포장하였습니다. 
“ 뒷 자석에 앉을 자리가 있나요?” 
“ 항상 동료들에게 말하는 것이지만 덩치가 큰 사람은 앞에 앉아야 한다고 강조 합니다.” 
허리케인스팀 선수들의 올해 마지막 업무는 럭비와는 관련이 없는 것이지만 이들은 즐겁게 마지막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메리 크리스마스” 
허리케인스팀 선수들은 다른 사람들처럼 크리스마스 휴가기간 동안 파티를 가질 수가 없습니다. 
“ 크리스마스 휴가 기간 동안 간단한 음료수와 함께 포테이토 칩을 먹을 것 같습니다.
물론 나름대로 휴식 시간을 갖겠지만 이후에는 다음 시즌을 열심히 준비해야만 합니다.” 
허리케인스팀의 정식 팀 훈련은 다음 달 초에 바로 시작하게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크라이스처치 지진으로 인해 단축된 스포츠 뉴스를 전해 드렸습니다.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는 가운데에서도 크라이스처치 시민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가능한 한 즐거운 성탄절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뉴질랜드 일일 뉴스' 코너 안내 admin 2011.08.02 53418
1935 월드TV 한국채널(12.15) file admin 2011.12.16 2068
1934 KCR 가톨릭 한국어 방송(12.16) admin 2011.12.16 1728
1933 호주한국일보 (12월16일자) file admin 2011.12.16 1870
1932 월드TV 한국채널(12.16) file admin 2011.12.17 1140
1931 KCR 가톨릭 한국어 방송(12.19) admin 2011.12.20 1215
1930 호주한국일보 (12월19일자) file admin 2011.12.24 993
1929 월드TV 한국채널(12.19) file admin 2011.12.24 1028
1928 2011년 12월 20일 뉴질랜드 뉴스 admin 2011.12.24 1127
1927 KCR 가톨릭 한국어 방송(12.20) admin 2011.12.26 927
1926 호주한국일보 (12월20일자) file admin 2011.12.26 888
1925 월드TV 한국채널(12.20) file admin 2011.12.26 931
1924 KCR 가톨릭 한국어 방송(12.21) admin 2011.12.27 779
1923 호주한국일보 (12월21일자) file admin 2011.12.27 907
1922 월드TV 한국채널(12.21) file admin 2011.12.27 839
1921 KCR 가톨릭 한국어 방송(12.22) admin 2011.12.27 881
1920 호주한국일보 (12월22일자) file admin 2011.12.27 844
1919 월드TV 한국채널(12.22) file admin 2011.12.27 878
1918 KCR 가톨릭 한국어 방송(12.23) admin 2011.12.27 1027
1917 호주한국일보 (12월23일자) file admin 2011.12.27 1048
» 월드TV 한국채널(12.23) file admin 2011.12.27 1009
Board Pagination Prev 1 ... 6 7 8 9 10 11 12 13 14 15 ... 107 Next
/ 107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