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하는 마음을 갖게하소서.
"아침에 주님의 한결 같은 사랑으로 우리를 만족하게 하셔서 우리가 평생 기쁨으로 노래하고 즐거워하게 하소서." (시편 90:14)
우리의 삶 속에 어떤 것들이 보다 좋은 것들이 된다면 우리는 기뻐할 수 있나요? 즉, 더 나은 일, 더 좋은 집, 더 나은 건강, 더 좋은 관계가 되는 것인가요?
사실은 우리가 기뻐할 수 있는 한가지만을 취해야 합니다. 결심한 마음을 취해야 합니다. 맞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여건에 관계없이 기뻐할 수 있는 것을 결심해야 합니다. 우리가 어떤 장애들도 극복할 수 있지만, 그것들이 우리의 기쁨을 훔쳐가게 해서는 안됩니다. 주님, 우리가 매일 감사해야만 하는 모든 것들을 생각하게 하여 주소서. 주님, 다윗이 “오늘은 주님이 만들어 주신 날이므로, 내가 기뻐하고 즐거워할 것입니다.”라고 한 것처럼 매일 아침 그렇게 선언하도록 결심하며 살게 하소서.
만약 우리가 지금 있는 곳에서 기뻐하지 못하면, 우리는 하나님께서 있게 해주시는 곳에 절대로 도달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 그것은 모두 감사하는 자세와 함께 시작합니다. 주님, 우리가 어떤 환경에 있더라도 만족할 수 있도록 서로를 격려하게 하소서. 우리가 그렇게 할 때, 하나님께서 우리를 승리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보관해두신 풍족하고 즐거움으로 가득 찬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주님, 이번 주에 그렇게 노력하게 하여 주시고 감사하는 자세가 우리의 삶 속에서 만들어 주는 차이점을 발견하게 하소서.
주님, 우리는 기뻐하며 살기로 결심했습니다. 우리는 기쁨을 선택했습니다. 오늘 어떤 일이 있더라도 우리는 주님을 찬양할 것이며, 우리의 삶 속에 좋은 것들에 초점을 맞출 것이며, 우리의 감사하는 자세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눌 것입니다.
우리의 주님,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수채화아티스트/기도에세이스트/칼럼니스트 제임스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