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226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1 9 15일 뉴질랜드 뉴스

 

NZ News (가톨릭 한국어 방송 제공)

http://www.planetaudio.org.nz/koreancatholicradio

 

 

1.     럭비 월드컵의 공연 센터의 크기가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하루 전에 비하여 거의 두 배로 늘어날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새로 생기는 공연장의 규모는 지난 금요일 밤의 몰려든 인파의 1/8 정도만을 소화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럭비 위원회의 긴급 요청으로 캡틴 쿡스 워프가 내일 오후부터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어 만 명 정도의 수용 능력이 늘어날 것으로 알려졌다.

 

대형 스크린과 식당, 식품 판매업소, 주류 판매 허가, 임시 화장실 등의 시설들이 설치되고, 본 공연장인 퀸스 워프 바로 옆으로 공연장을 찾은 인파들을 분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오늘 오후 2시 공청회를 통하여 그 계획이 최종 결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2.     대대적인 국민의 세금을 이용한 재정 보증으로 지연되고 있는 크라이스트처치 재개발 계획에 민간 보험 회사들의 투자를 유치하려고 제리 브라운리 지진 복구장관이 밝혔다.

 

지난 주부터 유럽을 방문중인 브라운리 장관은 크라이스트처치와 뉴질랜드의 다른 지역의 개발을 위하여 민간 부분에서의 투자를 유치하려 세계적인 재보험 회사들과 회의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라운리 장관과 그 일행은 크라이스트처치 지반의 지질학적인 자료와 엄격한 빌딩 규정으로 지금과 같은 피해가 반복되지 않도록 하는 자료들을 제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뉴질랜드의 보험 협회측은 재보험 시장에 정부의 개입을 반기지 않고 있다고 밝히며, 보험 협회의 노력으로 재보험 회사들이 서서히 돌아오고 있는데 굳이 정부가 나서서 불필요하게 정부의 보증을 설 필요는 없다고 지적하였다.

 

 

3.     대형 슈퍼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기용 물티슈 일부 제품들이 사용이 제한된 방부제를 함유하고 있어 판매대에서 수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운트다운과 푸드타운, 울워스 슈퍼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레시브 엔터프라이즈 사는 유아용 물티슈에 방부제로 IPBC 화학물질이 들어있어 일부 제품들을 수거하고 있으며, 이를 구입하여간 고객들에게도 반품을 하도록 요청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엄마의 작은 도우미라는 제목의 책에서 유아용 목욕 제품들과 화장품 등 유아용품에 들어있는 화학 물질들에 대하여 주의를 하도록 하는 부분을 감안하여 화학 성분을 내부적으로 조사한 결과 IPBC 화학물질이 일부 유아용 제품에 방부제로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뉴월드와 파켄세이브를 운영하는 푸드스터프 사도 이 화학 물질의 사용에 대하여 조사 중이라고 밝혔으며, 시중의 모든 슈퍼마켓 IPBC 화학물질이 들어있지 않은 아기용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유아용품을 고르는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     정부는 사망과 심각한 부상의 위험에 대한 대비가 되어있지 않아 오클랜드 부두가의 통제권을 회수 했다고 말했습니다.

 

어제 국회에서 있었던 치열한 공방에서, 노동당의 필 고프 당수는 럭비월드컵 예선전을 치르는 중에 국민당이 한심한 일을 했다고 비난했습니다.

 

고프 당수는 럭비월드컵 개막식 동안 Quay St 에서 서로 압착이 되고 짓밟히는 가운데 심각한 부상자나 사망자가 하나도 없었다는 것은 행운 이었다고 말하는 한 화난 럭비팬으로부터의 편지를 소개했습니다.

 

행사기간 동안 거의 20만명이 시내에 밀집했고 경찰도 군중을 통제 하기 위해  악전 고투 했음을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키 수상은 그러한 위험이 바로 정부가 관리를 해야 할 이유라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새로운 팬존으로 캡틴쿡의 선창가를 개방 하기 위한 긴급 동의안을 추진 중이며, 필요시 Quay St 일부의 통행을 금하고, 화장실 수를 증가시킬 계획 입니다.

 

뮤레이 맥컬리 럭비월드컵 장관은 정부의 안은 더욱더 많은 사람의 부두가 진입을 허용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5.     맥컬리 장관은 어제 랜 부라운 오클랜드 시장에게 부두가의 관리를 인수하는 정부의 계획을 통보하지 못한 것을 사과했습니다.

 

맥컬리 장관은 어제 오클랜드 카운실의 수석 임원인 도그맥케이 씨와 관리들 사이에 토의가 열렸으며, 자신은 랜부라운 시장에게 부두가의 관리를 정부가 인수한데 대해 통보를 안한것을 미안하다고 말했으며, 의도적인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고 전했습니다.

 

맥걸리 장관이 13일 관리권 인수를 직접 발표했으며, 이는 앞으로 있을 군중의 혼란을 피하기 위한 것 이라고 설명한바 있습니다.

 

그러한 관리의 인수는 부두가에만 한정되어 있고, 지난 금요일 주요문제였던 대중교통 운영체계와는 아무런 연관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6.     경찰은 넬슨 근처에서 밤새 있었던 일련의 화재들을 조사 중입니다. 한 수족관에서의 화제는 심각했으며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헬리콥터가 출동 했습니다.

 

마푸아에서 세건의 화재가 오늘 새벽 3시 이후 한 시간 간격으로 일어났습니다.

 

마푸아 수족관의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8대의 소방차와 한대의 헬리콥터가 동원 되었으며, 또 다른 화재는 근처 쓰레기통에서 일어났고, 세 번째 화재는 마푸아 테니스 코트 부속건물 에서 일어났습니다.

 

소방차 한대가 테니스장의 부속건물 화재에 출동하여 화재를 진압했습니다. 건물 안에는 사람이 없었으며, 화재피해는 조사 중입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