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 포인트 세발리에에서 17세와 15세의 소년들이 한 여성을 구타해 의식을 잃게 한 혐의로 체포됬습니다. 피해를 입은 55세의 여성은 지난 7월 17일 저녁식사를 테이크어웨이하기 위해 집에서 나와 차로 걸어가던 중이었습니다. 오클랜드 시티 경찰서의 스콧 암스트롱 경관은 이 때 이 여성은 심하게 구타를 당해 기절했고 그녀의 딸도 도우려다 폭행을 당했다고 밝혔습니다. 가해소년들은 강도와 폭행혐의로 청소년 법정에 의뢰됬습니다.
경찰은 이틀전 블러프에 도착한 한국어선에 타고 있던 세명의 선원들이 실종되 수색을 벌이고 있습니다. 데이브 케넬리 형사는 항구 관계자들과 협동해 어선이 도착한 후 바로 사라진 이들을 찾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어선은 도킹 후 타고 있던 중국인 선원 한명이 사망해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 남성의 사망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중상을 입은 다른 선원도 함께 사라졌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실종된 선원 수색과 사망사건은 각각 다른 사고로 다루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자신다 아던 총리는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의 약혼소식에 직접 편지로 축하의 인사를 보냈습니다. 영국왕실은 어제 해리왕자와 배우 메건 마클이 내년 봄 결혼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어제 오후 국회에서 아던 총리는 이 두 사람의 약혼을 촉하하며 오래도록 행복하기를 바란다고 축하의 인사를 했습니다. 아던 총리는 또, 지난 2015년 해리 왕자의 뉴질랜드 방문을 언급하며 뉴질랜드에 대한 높은 이해를 보여줬다며 언젠가 함께 다시 찾아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