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개의 주요 교육 단체가 초등학교 교사 부족 현상을 바로잡을 계획을 발표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뉴질랜드 교장연합회와 오클랜드 초등학교 교장연합회, 와이타케레 초등학교 교장연합회 그리고 NZ 교육 인스티튜션 테 리우 로아는 차기 정부가 들어오고 100일 내에 실행할 10가지 계획을 밝힌다고 했습니다. 그중 핵심 포인트는 오클랜드 학교 및 교사 배치가 어려운 곳의 자리에서 3년을 채우는 교사들은 학생 융자를 탕감해 주는것을 포함합니다. 이 계획은 또한 교사 임금 인상과 저렴한 공공 주택을 주요 혜택으로 포함하게 됩니다.
노동당은 유권자들을 되찾기 위해서 애매한 행동을 멈추고 세금 정책을 정비해야 할것이라고 정치 분석가 브라이스 에드워즈가 말했습니다. 국민당의 지지율은 지난 밤 여론 조사에서 노동당의 37.8% 보다 높은 47.3% 였습니다. 이것은 유권자들이 노동당의 세금 정책에 공감하지 않는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에드워즈는 말했습니다. 에드워즈는 명확성 부족과 양도 소득세에 대한 애매모호함이 문제라고 말하며, 아던 총수는 당의 세금 정책에 대해 더욱 투명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그는 노동당은 과세에 대해 좀 더 견고한 접근 방식을 취해야하며 세부 사항 일부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많은 뉴질랜드 시민들이 이미 올해의 선거투표를 완료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월요일 미리 투표소가 열린 이후 40,000 명의 뉴질랜드 시민들이 투표했습니다. 선거 관리위원회는 올해 선거일 전에 최대 50%의 유권자가 투표권을 행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유권자들은 투표할 기회가 단 9일 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