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 남섬에서 6.4강도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지진은 남섬 남서쪽 34킬로미터 떨어진 지접에서 저녁 7시 2분 쯤 발생했습니다. 지오넷은 지진을 느낀2000명이 넘는 사람들의 보고를 받았습니다. 민방위는 퍼시픽 쓰나미 경고 센터가 성명을 내고 지진이 뉴질랜드를 위협할 만한 쓰나미를 일으키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어제 마운트 이든에서 일어난 교통사고로 한 남성이 숨지고 두명의 아이들이 중상을 입었습니다. 사고는 어제 오후 3시30분 마운트 이든 로드 와 벨레뉴 로드를 잇는 사거리에서 발생했으며 경찰은 구급서비스가 현장에 출동했다고 전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승용차의 운전사인 남성은 숨졌고 두 아이들은 중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목격자인 미키씨는 111에 전화했고 사고가 난 시각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준 것에 놀라웠다며, 현장에는 고무장갑을 가지고 있던 간호사가 여자 아이를 차에서 꺼내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응급 구조대원도 현장에 마침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지만 한 사람이 숨져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길을 걷다가 큰 굉음이 들렸고 버스 앞 부분이 망가지고 한 승용차가 떨어져 나간 것을 보아 111에 빨리 전화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버스에 사람들이 많이 타고 있었고 모두 내리는 것을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버스 승객들은 다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14세의 한 남자 아이가 지난 일요일 밤 피자 배달부를 공격한 혐의로 체포됬다고 밝혔습니다. 와이테마타 경찰은, 체포된 십대는 다음 주 화요일 와이타케레 청소년 법정에 서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이번 강도 사건의 조사가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으며 목격자를 찾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47세의 피해자는 노스쇼 병원에서 안정을 되찾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