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에세이 : 예수님을 믿는 우리의 믿음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할 것임을 알았습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네가 믿을 수만 있다면 믿는 사람에게는 모든 것이 가능하니라.”고 하셨습니다. 믿음의 절대성을 말하고 있습니다. 주님의 능력에 제한이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믿음이 문제임을 깨닫게 해 주시는 말씀이었습니다. 믿는 사람에게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의미이었으며, 그래서 주님을 믿는 우리에게는 인간적으로는 불가능한 것도 가능하게 해 주는 것입니다.
우리의 믿음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눈이며, 믿을 수 없는 것을 보는 것처럼 믿는 것입니다. 믿음은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다고 받아들이는 확신이었습니다. 믿음은 참을 수 없는 것을 끝까지 참는 것이며, 믿음은 하나님께서 하실 수 있다는 것을 믿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반드시 하실 것임을 믿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우리의 신앙이란 하나님에게 맡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돈은 은행에 맡기고 고장 난 차는 수리공장에 맡기고, 병든 몸은 병원의 의사에게 맡기고, 걱정과 슬픔과 불안은 하나님께 맡길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보지 못하고 믿는 사람들은 복이 있도다.”라고 믿음의 원칙과 결과를 말씀하셨습니다. 보는 것이 믿는 것이 아니고, 믿는 것이 보는 것입니다. 우리의 신앙이란 보고 믿는 확인이 아니라, 보이지 않아도 확실히 믿으면 보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신앙이란, 죽음을 바라 보는 것이 아니라 생명을 바라 보는 것이며, 패배를 바라 보는 것이 아니라 승리를 바라 보는 것이며, 두려움 속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희망 속에 사는 것입니다. 우리의 믿음은 가능하지 않은 것을 놓고 가능한 결과를 미리 내다 보는 것이었으며, 근육과 같아서 운동을 해야 강한 근육이 생기고 신체가 발달하듯이 많은 시련과 고통을 통과해야 강한 믿음도 자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어떤 경우에도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과 자비와 능력을 믿어야 하는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 크리스챤들은 도덕적으로 깨끗한 사람들이라기 보다는 “믿는 사람들”인 것입니다 행위와 품성으로 크리스챤이되는 것이 아니라 믿음으로 크리스챤이 되는 것입니다. 신약에서는 크리스챤들에 대해 사용된 용어이었으며,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사람으로서 합당하게 살아야 된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켜야 할 신앙이란 예수 그리스도를 절대로 끝까지 믿는 것이며, 우리는 시련이 많고 고통이 클수록 적극적이고 절대적인 신앙으로 대처해야 하는 것입니다.
주님은 우리 크리스챤들에게 적극적인 신앙을 요구하셨습니다. 적극적인 신앙이란 어떤 것을 말하는 것입니까? 그것은 주님의 권능을 전적으로 믿는 신앙이었으며, 하나님은 못하는 일이 없는 전능하신 분이시라고 믿는 것이 우리의 신앙인 것이며, 겸손하게 주님에게 의지하고 매달리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힘있는 우리 크리스챤은 겸손한 신앙의 사람이며, 자신의 무력함을 시인하면서 전능하신 주님에게 매달리는 사람인 것이며, 모든 믿음의 형제들과 자매들이 자신의 문제를 기도로 주님에게 맡기는 것이며, 기도는 예수님을 믿는 우리 크리스챤들이 행사할 수 있는 가장 큰 힘인 것을 알았습니다.
수채화아티스트/기도에세이스트/칼럼니스트 제임스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