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ZNews 1 (7-12)
IT 산업계는 IT교육을 수학이나 과학 과목처럼 중요히 다루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Orion Health 회장인 Ian McCrae과 Mind Lab의설립자인 Frances Valintine, Animation Research의 Ian Taylor회장은 IT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 공개 편지를 교육부에 전했습니다. 현재의 NCEA 시스템에서 IT교육은 아주 형편없는 상태이며 지난 주에 발표된 학교 커리큘럼에서 IT 과정의 중요도로는 부족하다고 말했습니다. IT 과정이 목공, 재봉 과정과 같은 선택 과목으로 지정되어 있어서 우수한 학생들의 IT과정 이수를 막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IT업계는 숙련된 인력을 구하지 못해서 해외에서 채용하고 있다며 왜 학교에서 연봉이 낮은 직업을 갖게 되는 과목들을 가르쳐야 하는가라고 적었습니다. IT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서 교사 양성과 시간, 교재 등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NZNews 2 (7-12)
6월의 소매점 소비가 이전 달에 비하여 증가하였으며 2015년 3월 이래 처음으로 모든 분야에서 소비가 늘어났습니다. 신용카드와 현금 카드 등 카드를 사용한 빈도가 높아졌으며 가구를 포함한 가정용품, 식료품, 외식, 의류와 자동차 연료 등에 주로 소비하였습니다. Daniel Snowden ASB 경제학자는 올해 소비가 줄어들 가능은 적다고 말했습니다. 낮은 이율이 지속되고 있으며 추가 인하가 예상되고 있어서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NZNews 3 (7-12)
교사의 무의식적인 편견이 마오리 학생들의 학습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무의식적인 편견과 교육 보고서는 학생에 대한 교사의 낮은 기대감이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뉴질랜드의 마오리 학생과 미국의 아프리칸계 학생을 비교하였습니다. 마오리 학생들의 학습 성과는 가난이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더라고 타 학생들과 매우 큰 격차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의 아프리칸계 학생들이 받는 차별이 뉴질랜드에서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하지만 눈에 뜨이지 않는 조직적인 수준의 차별이 존재한다고 말했습니다. 해결 방안으로는 문화적 인식과 정책만으로는 부족하며 전문적인 발전을 통해 교사들 스스로 자신의 차별을 인식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보고서의 저자인 Anton Blank와 Carla Houkamau는 보고서가 교사들의 잘못을 지적하려는 것이 아니라 마오리 학생들의 더 나은 성과를 위해 협력할 부분을 언급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