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민 건강보건 증진과 양생을 위한 무료강좌 안내
(Healthcare and Maintenance Class for the Senior Korean-Kiwi Citizens, 2016)
오클랜드 한인회에서는 한인 교민을 대상으로 동양 전통의 한의학 사상에 기초한 건강 보건 향상 및 양생을 위한 강좌를 아래와 같이 기획하였습니다.
본 강좌는 뉴질랜드 정부 (Internal Affairs) 관련부문 (Settling In)의 펀드지원으로 기획된 강좌입니다.
5월17일에는 특강으로 [뉴질랜드의 계절 변화에 따른 건강보건 및 양생을 위한 약재로서 식용재료의 선택과 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1. 장소: 한인회관(5 Argus Place, Hillcrest, Auckland )
2. 날짜: Term2개강,매주 화요일 오전 10-12시 (강좌 개시 5월3일)
3. 강좌기간: 뉴질랜드 초중등 학교의 4 term 기간에 준하여 진행 (40회/년)
4. 대상: 남녀노소 불문 한인 교민
5. 수강료: 무료(골드코인 도네이션)
6. 강사 : 박인수 박사(오클랜드중국문화원 원장)
* 5월17일 특강강좌 소개 :
이번 건강보건 및 양생강좌시간에는 북경한의과대학을 정년퇴임하시고 뉴질랜드에 18년째 거주하시는 중국인 원로 교수를 초빙하여 특강을 열고자 합니다.
이 분께서는 1995년부터 98년까지 독일정부의 요청으로 중국국무원에서 독일로 파견하여 독일 한의학계를 지도하신 분으로 중국과 외국에서 임상경험이 아주 풍부하신 분입니다. 이 분을 특별초청하여 강의를 듣고 질의 응답하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강의는 중국어로 진행되며 통역은 오클랜드중국문화원 원장 박인수박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