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ZNews 1 (3-9)
오클랜드 환자들이 주말에 혈액검사를 할 경우 장시간 기다리는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오클랜드 지역의 혈액검사를 대행하는 50여개 Labtests 센터 중 일요일에 혈액검사를 하는 곳은 Mt.Wellington 단 한 곳으로 오전 동안만 혈액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환자들은 단 몇 분이 걸리는 검사를 받기 위해 한 시간 반을 기다려야 합니다. 응급하거나 일요일만 시간이 가능한 환자뿐 아니라 정확한 결과를 위해 주말에 혈액검사를 받아야만 하는 질환의 환자가 많음에도 오클랜드 전체에서 일요일에는 단 한 곳만이 이 모든 환자를 수용하고 있습니다. 은퇴 의사인 Lannes Johnson 씨는 이러한 상황을 즉시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NZNews 2 (3-9)
심장 재단은 심장병 위험군의 사람들에게 계란 섭취 권장량을 두 배로 늘렸습니다. 심장 재단의 지원으로 발표된 보고서(title :Eggs and the Heart)에서는 일주일에 계란 3개에서 6개로 권장량을 늘렸습니다. 심장 재단은 17년 전부터 일주일에 계란 3개를 권장하고 있었습니다. 심장 재단은 연구 결과 이전의 생각과는 달리 계란의 콜레스테롤이 혈중 콜레스테롤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대부분의 나라에서 계란 섭취량을 늘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야채 섭취량을 늘리고 가공식품과 포화지방을 줄이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계란 자체보다는 계란과 함께 흰 빵, 베이컨 등을 함께 먹는 습관에 주의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NZNews 3 (3-9)
세계적인 부동산 투자회사가 뉴질랜드 시장이 해외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곳이라고 평가했습니다. CBRE는 투자자들이 세계적인 경제 둔화의 위험부담 때문에 안전한 투자처를 찾고 있으며 낮은 이율과 부동산 수익률 6% 를 얻을 수 있는 뉴질랜드를 선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국제적 소매 회사들이 진출하고 있는 뉴질랜드에서 해외 투자자는 특히 산업용 소매 부동산에 관심이 많다고 말했습니다. 전자상거래의 증가로 운송, 유통, 배급에 필요한 부동산 수요가 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소비를 활성화하는 이민자의 증가도 주목하고 있다며 오클랜드 시장의 투자를 예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