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ZNews 1 (1-13)
Playcentre 가 올해로 75년이 되었습니다. 1941년에 웰링턴에서 시작된 Playcentre는 현재 전국적으로 470개가 넘는 센터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Playcentre는 교사 대신에 부모와 가족들이 NZQA 프로그램을 이수하여 유아들을 교육시키고 있습니다. Playcentre연합에 따르면 Playcentre는 다른 유아교육기관처럼 정부 보조를 받고 있으나 부모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인해 센터 수업료가 적기 때문에 정부보조금 또한 적습니다. 또한 부모 모두 일을 하는 경우 Playcentre에 참여하기 힘든 문제도 있습니다. 연합 측은 이러한 문제의 해결을 위해 자원봉사 시간을 줄이는 개편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NZNews 2 (1-13)
Dave Cull 더니든 시장은 해수면이 높아지면서 St. Clair Beach가 침식하는 심각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납세자들의 도움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해수면이 점차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지난 6월 폭우로 대규모 물난리를 겪은 이 지역에는 앞으로도 더 자주 홍수가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국이 나서서 크라이스트처치 재건축을 도운 것처럼 더니든의 침식 문제도 납세자들의 힘을 빌어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남 더니든의 주민들은 카운실에 해안 침식 방지책을 마련해 달라고 긴급히 촉구했습니다.
NZNews 3 (1-13)
매씨대학교가 발표한 최근 주택 구매력 보고서에서 오클랜드는 전국의 다른 지역들 주택 구매력보다 59% 낮았습니다. 보고서를 발표한 Susan Flint-Hartle 박사는 오클랜드 지역의 주택 구매력은 갈수록 열악해지고 있으며 지난 2분기 동안보다도 빠르게 악화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주택 경매는 가격을 상승시키고 있으며 공인중개사들이 주택 매매 과정에서 가격 상승에 일정부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주택 구매력이 높은 지역은 남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