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3040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홍영표 한인회장 한국방문 주요인사 면담 보고서

 

2012 118

 


11am :
재외동포신문 인터뷰

 

광화문에 위치한 재외동포신문 본사에서 홍영표 대양주 한인회 회장(오클랜드 한인회 회장 겸임)은 이형모 발행인, 이현아 기자, 고영민 기자와 한뉴수교 50주년 기념의 해에 치러질 대양주 한인회 총 연합회 및 오클랜드 한인회의 사업에 대하여 폭 넓은 주제로 약 3시간에 걸쳐 인터뷰를 가지며, 기사와 홍보를 통한 한국은 물론 전세계의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 해 주기를 요청했다. 또한 월드코리안 신문의 편파적인 기사에 대한 문제점 제기 및 그 대책을 논의했다.

배석 및 내용정리: 민 성 오클랜드 한인회 사무국장, 이현아 기자, 고성민 기자.

 

 

4 pm : 주식회사 민교 방문

 

홍영표 회장은 올 해 한뉴 수교 50주년을 맞아 치러 질 여러 행사에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는 주식회사 민교를 방문하여 김 선 회장과 다양한 부문의 회의를 가졌다.

대양주 및 오클랜드 한인회와 주식회사 민교는 향후 업무의 지속적인 업무관계를 협의,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배석 및 내용정리: 민 성 사무국장, 이선희 민교 차장, 임은경 과장

 

 

*** 2012 2 19

 

 

9am : 마의웅 회장 면담.

 

홍영표 회장은 마의웅 전 해태 타이거즈 사장, 세계 태권도 연맹 회장 직무대행, 현 킥복싱 협회 회장과 만나, 올 해 한뉴 수교 50주년을 맞이한 대양주 및 오클랜드 한인회의 계획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정치 및 경제인들의 관심을 유도 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에 마의웅 회장은 기꺼이 적극 협력하여 줄 것을 약속하였다.

배석 및 내용정리: 민 성 오클랜드 한인회 사무국장.

 

 

11am : 김덕룡 대통령 특보 면담.

 

홍영표 회장은 한뉴수교 50주년을 맞이하여 대양주 및 오클랜드 한인회에서 계획하고 진행하려 하는 기념 사업들에 대한 의의와 목적을 설명하고, 한국 정부와 지자제, 및 대기업 등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다.

이에 김덕룡 대통령 특보는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 등을 제시하며 기념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여 담당관들과의 자리를 주선해 주기도 하였다.

배석 및 내용정리: 민 성 사무국장, 양창영 세계한상 연합회 총 사무총장, 유성식 정무보좌관, 김일용 보좌관   

 

 

1pm : 세계 한인 상공인 총 연합회 양창영 사무총장과 회의

 

세계 한인 상공인 총연합회 양창영 사무총장과의 면담에서 홍영표 회장은 재외동포재단에 지원되는 연400억 지원금이 현실적으로 지나치게 낮음으로 인해, 해외 동포들의 고국사랑 및 국가 브랜드를 향상시키는 민간외교관으로서 활동하기에 제약이 있음을 설명하며, 예산증액에 힘을 실어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에 양창영 사무총장도 이에 적극 동의하며, 세계 한상회의 등을 통하여도 재외동포들의 활동에 제약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상호 협력에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다.

더불어 올 11월에 계획하고 있는 한뉴수교 50주년 기념 K-POP 콘서트에 세계 한상대회를 접목시키는 방안도 신중하게 논의되었다.

배석 및 내용정리 : 민 성 사무국장, 유민수 김덕룡 대통령 특보 비서관, 권유현 재 중국 한국인회 전 수석부회장, 황제현 한중친선협회 부회장

 

 

3pm : 김경근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면담

 

홍영표 회장은 한뉴 수교 50주년을 맞이하여 치러질 대양주 및 오클랜드 한인회의 행사에 재외동포재단이 해외 교민들을 대표로 관장하는 기관인만큼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여 줄 것을 김경근 재외동포이사장에게 요청하였다. 그리고 가장 큰 행사가 치러질 11, 김경근 이사장의 오클랜드 방문을 요청하였고, 김경근 이사장은 참석을 긍정적으로 답변하였다.

배석 및 내용정리 : 민 성 사무국장, 박종환 교류지원팀장

 

 

4pm : 재외동포재단 국제교류팀 회의

 

홍영표 회장은 재외동포재단의 지원이 대내외적으로 가장 중요한 시점임을 강조하였다.

기타 정부기관, 지자제 및 대기업의 지원요청 시, 재외동포재단에서의 지원여부가 기준이 될 수 있음을 설명하며 특별예산 등의 조치를 요청.

배석 및 내용정리 : 민 성 사무국장, 박종환 교류지원팀장, 이영은 과장

 

 

2012 220

 

 

12 pm : 고양시청 해외교류팀 사무실 방문

 

고양시청과 대양주 및 오클랜드 한인회간의 실질적 업무를 담당하게 될 해외교류팀의 임직원들과, 시장님과의 면접에 앞서 사전 계획설명 및 의견 조율을 가짐으로서, 회의의 원활한 진행 및 한인회 사업에 대한 이해력 제고를 기함.

 

 

 

2pm : 최 성 고양시장과 회의

 

이 회의에서는 오클랜드시와 고양시간의 끈끈한 유대감이 유감없이 발휘되었다.

몇 개월만에 홍영표 회장을 맞는 최 성 고양시장은 상당한 친근감을 표현하며, 홍영표 회장일행을 반갑게 맞았다.

이어진 본 회의에서 홍영표 회장의 한뉴수교 50주년 기념행사의 계획과 그 설명 이후, 11월에 치러질 K-POP 콘서트에 자매 도시의 시장으로써 반드시 참석하겠다고 확답을 주면서, 더불어 고양시 사절단(신한류 문화 예술단)을 파견하여 한인회 행사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뿐만 아니라 고양시에 뉴질랜드 특산품 판매부스, 오클랜드에도 고양시관광정보 및 특산품 판매 부스를 두어 서로 경제적으로도 협력하자는 제의를 하고, 흔쾌한 동의를 얻은 후, 즉시, 관계부서에 지시를 내리는 적극성을 보여주었다.

K-POP 콘서트 지원을 위한 직접적인 지원을 물론,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대양주 및 오클랜드 한인회에 대한 애정을 확인시켜 주는 시간이었다.

 

배석 및 내용정리 : 민 성 사무국장, 박상익 평화인권팀장, 윤양순 국제통상과장, 이종경 관광개발과장, 박동길문화예술과장, 윤희성 국제교류팀장, 오세재 국제교류 부팀장, 장은옥 국제교류팀원, 김흥겸 교수.

--------------------------------------------------------------------------------------------------------------

1 24

 

7pm : 김종환 World Korean 사장과 인터뷰 및 회의

 

홍영표 회장은 World Korean 신문의 이종환 대표와 인터뷰 및 회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우선 지난 신문에 실려진 편파적인 보도에 대하여 잘 못된 부분을 바로잡고, 정정기사를 게재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에 이종환 대표는 충분하지 않았던 양측의 교류로 인해 서로간의 오해가 있었음을 인정하고, 향후에는 긍정적이고 지속적인 접촉으로 잘 못된 기사의 게재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다. 이어 홍영표 회장은 올 해의 대양주 및 오클랜드 한한인회의 사업계획을 설명하고, World Korean 신문을 통해 전세계 한인동포들에게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다.  

 

 

고양시 방문2.jpg
고양시 방문

고양시 방문.jpg
고양시 방문

김덕룡 대통령 특보방문.jpg
김덕룡 대통령 특보 방문


재외동포재단 실무회의.jpg
재외동포재단 실무회의


  1. 홍영표 회장, 2월 2일 방문 보고 (원혜영 의원, 이창주 이사장)

  2. 경제인들과의 미팅

  3. 허남식 부산시장과의 면담

  4. 2012 한중 새해 축제 태권도 시범

  5. 2012 한,중 새해 축제

  6. 월드코리안대상시상식참석

  7. 홍영표 회장, 한나라당 재외국민 위원장 서병수 의원과 면담

  8. 홍영표 회장, 김충환 국회외교통상 상임위원장과의 면담내용

  9. 박선영 자유선진당 국회의원과의 교민간담회

  10. 홍영표 한인회장 한국방문 주요인사 면담 보고서

  11. 뉴질랜드 공인 침구사 자원봉사

  12. 2012년 신년하례식

  13. 한국으로부터 날아 온 천사들

  14. 오클랜드한인회장배 제3회 전국한인야구대회 결과

  15. 산타퍼레이드 태권도 시범

  16. 한인회장배 재뉴 전국 야구대회 개최

  17. 오클랜드 한인회와 호주 빅토리아주 멜번 한인회의 자매도시 협정식

  18. 아시안 커뮤니티간의 우정을 나누자 - 대만인회 운동회 참석기

  19. 박용규 대사 한인회 내방

  20. 조수미씨 공연 사진모음

Board Pagination Prev 1 ...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 42 Next
/ 42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