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에세이 : 주님. 우리는 하나님이 침묵하실 때를 알았습니다.
주님. 우리에게 바위처럼 움직이지 않는 문제가 있으면, 오랜 시간동안 기도했지만, 하나님이 침묵하시는 것으로 인해 힘들으면,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을 키워 주기 위해 침묵하셨음을 알았습니다.
주님.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연단의 분량이 있으시며, 하나님은 그것이 가득할 때까지 침묵하심을 알았습니다. 광야에서 모세가 40년이 되기까지 하나님은 침묵하시고 호렙산에서 때가 되니 불꽃 가운데에 드러내셨습니다. 침묵도 반드시 끝이 있었으며 말씀대로 이루실 하나님을 믿음으로 바라보며, 끝까지 인내하면 반드시 오랜 침묵을 깨시고 하나님은 영광가운데서 나타나실 것임을 믿습니다.
주님.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침묵하시며 하나님을 찾아도 상황이 악화될 수 있으며, 누구도 손을 쓸 수 없을 때까지, 하나님은 침묵하실 때가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주님. 나사로가 죽어서 썩은 뒤에야 일으키셨던 것처럼 모든 사람들이 포기한 그 때에 나타나서 보여 주셨습니다. 모든 사람이 하나님이 하셨다라고 인정하고 영광을 돌리도록 하기 위하여 침묵하셨습니다. 우리의 잘못으로 침묵하실 수 있으며 요나처럼 하나님의 음성을 놓치고, 이상한 방향으로 가고 있을 때 고난의 폭풍과 물고기 뱃속에서 침묵의 시간을 주시기도 하시며, 고난 중에 하나님을 원망하고 불평할 때 이스라엘 민족이 40년을 돌아 갔던 것처럼 고난의 시간이 연장될 때에도 침묵하셨습니다.
주님. 우리에게 꼭 필요해서 침묵하시는 경우도 있으며 좋은 환경 속에서 하나님을 경외하기가 쉽지 않았으며. 그런 환경 속에서 침묵하시는 요소를 주실 때가 있었습니다. 그것으로 인해 기도를 쉬지 않게 하시려고, 그것으로 인해 잘난 척하지 않게 하시려고, 높은 척하지 않게 하시려고, 간구하는 우리의 기도에도 불구하고 침묵 하심을 알게 하셨습니다.
주님. 큰 역사적인 일은 하나님의 때까지 침묵하셨으며 이스라엘 민족의 430년의 노예생활과 70년의 포로생활과 400년의 암흑기가 지난 후에, 메시야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이 오심은 하나님의 시간 속에서 감추어진 절대적인 비밀의 침묵이었습니다.
주님. 하나님의 침묵에는 이유가 있음을 알았으며, 우리를 버린 것도 아니고 우리의 기도를 무시하거나 듣지 않으시는 것도 아님을 알았습니다. 하나님이 침묵하시는 것으로 인해 마음이 녹아 내리는 고통이 있으면, 해결되지 않은 숙제를 오랜 세월로 산다는 것이 힘겨운 일이지만, 바로 그것 때문에 하나님을 간절히 찾게 되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주님. 우리가 간절한 심정으로 하나님 앞에 나아가지 않으면 세상의 무엇으로도 살 수 없는 간절함을 주시려고 하나님은 침묵하셨습니다. 이 시간이 우리의 영혼이 잘 되는 시간이고 우리에게 베푸신 큰 축복의 시간이며, 하나님이 침묵하시는 시간으로 환란의 날에는 비밀한 곳에서 바위에 우리를 숨겨서 보호하고 계시는 기간임을 깨달았습니다.
주님. 우리를 절대로 버려 두지 않으시고, 선하심과 인자하심으로 우리의 삶을 지키시는 신실하신 하나님을 믿으면, 하나님의 침묵 가운데서도 감사하며 항상 이길 수 있음을 알았습니다.
수채화아티스트/기도에세이스트/칼럼니스트
제임스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