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72주년 경축식이 한인회관에서 열려…
대한민국 광복절 72주년 기념 경축행사가 2017년8월15일(화) 오후4시에 오클랜드한인회관 강당에서 150여명의 교민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습니다.
한인회 손조훈 부회장의 사회를 시작으로, 죠이풀오케스트라 연주와 정의령님의 선창으로 정식절차와 광복절노래를진행하였으며, 이어서 광복72주년 비디오 상영을 하였습니다.
박세태 한인회장의 기념사에서, 한민족 조상의 얼을 이어가며 이 땅에 우리 장인의 위대한 업적을 남기고, 우리 이민1세들의 땀을 바탕으로 우리의 2세들이 이곳에서 정착하여 우리민족의 얼을 심을 수 있도록 서로서로 도와주면서 한민족의 우수한 얼을 이곳에 정착시키자고 하였습니다.
차창순 총영사의 문재인대통령 광복절 축사 대독에서는 오늘 기념식은 이날이 민족과 나라 앞에 닥친 어려움과 위기에 맞서는 용기와 지혜를 되새기는 날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오클랜드한인노인회 이용선회장, 한민족한글학교 BOT 유승재의장의 축사에 이어, 이재환님의 만세삼창이 있었습니다.
축하공연으로 죠이풀오케스트라, 무지개중창단, 레인보우 시니어 가야금팀의 박영실, 이옥순, 설난희님의 가야금연주와 창 공연이 있었습니다.
광복식후, 로이 윌슨님의 생일을 맞아 축하의 자리를 같이 하였습니다.
8.15 경축행사를 위해 왕림해 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 먼 타국에서 대한의 핏줄로서 후세들과 같이 정체성을 잃지 않고 자부심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저희 한인회를 중심으로 한마음으로 서로를 지원해주며 관심과 애정을 갖고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오늘 행사에 떡과 김밥을 후원해주신 오클랜드분관 차창순 총영사님, 옥타에 최형엽회장님(한상유통대표), 코리아나떡 사장님,
또한 공연해 주신 무지개중창단, 죠이풀오케스트라에 감사 말씀드립니다.
뉴질랜드해운에서 종이컵 후원, 대한국제물류에서 상장케이스 무료운송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참석해주신 모든 교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전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