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70주년 기념 경축행사가 한인관에서 열려~
대한민국 광복절 70주년 기념 경축행사가 2015년8월15일(토) 오후2시에 한인회관 강당에서 있었습니다. 김성혁 13대 한인회장, 박일호 총영사, MP 멜리사 리의원등 여러 단체장분들과 그리고 100여명의 많은 교민께서 참여하였습니다.
한인회장의 기념사에서, 최근 아베 일본 정권의 발언과 행태로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어서 광복절이 더욱 심각하게 받아들여지고 있고, 우리가 역사를 통해서 뼈아프게 배운 것이 있다면 광복 70주년을 맞는 오늘 우리는 어떤 이유에서든 하나가 되어야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박일호 총영사는 박근혜 대통령의 광복절 축사를 대독 후, 본인의 임기가 8월27일로 마치고 본국으로 돌아간다고 공표했으며, 이어서 멜리사 리 의원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광복절 70년 비디오 상영에 이어 광복절 노래를 다같이 합창하였고, 최남규 어르신의 만세삼창이 있었습니다.
2014년 광복절 당시 한인회관에 국기게양대 제작에 오클랜드노인회에서 기부금을 기탁한데 이어 올해도 외부 데크조성을 위해 기부금을 해 주셨기에 노인회를 대표하여 이용선 노인회장께 감사패를 전달하였습니다.
노래교실의 합창이 끝난 후 모든 교민은 다과와 함께 간담의 시간을 가지며, 모든 공식 행사를 마쳤습니다.
이번70주년 광복절에는 어린 학생들이 눈에 띄게 참석하여 우리 한국의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기도 하였습니다.
참석해 주신 교민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광복의 100년 조국통일의 앞날을 그리면서 조금씩 양보하고 단결하는 교민사회, 활기찬 오클랜드한인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내외뉴스통신(최성자 기자)기사링크 ; http://www.nbnnews.co.kr/news/view.php?idx=50943&sm=w_total&stx=%EC%B5%9C%EC%84%B1%EC%9E%90&stx2=&w_section1=&sdate=&edate=
*굿데이 기사링크 : http://www.goodday.co.nz/vodnews/196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