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R카톨릭방송(2014년11월20일)

by 한인회사무국 posted Nov 21,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NZNews 1 (11-20)

Asthma NZ 는 뉴질랜드인의 4번째 사인이면서도 알려져 있지 않은 변종 만성폐쇄성 폐질환 (Chronic Obstructive Pulmonary Disease)의 증가에 대해 경고하였습니다.  이 질환은 심장병, , 뇌졸중에 이은 주요 사인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들어본 적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된 비용은 매년 1 92백만불에 달합니다. Asthma NZ는 이 질환의 위험요소인 흡연, 먼지가 많고 환기가 잘 안 되는 환경에서 근무하는 것과 같은 위험요소에 대해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천식도 이 질환을 악화시키는 요인입니다.  뉴질랜드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천식환자가 많은 나라이며 어린이 다섯 명 중에 한 명이 천식환자입니다.  Asthma NZ는 고용주들이 환기가 잘되는 근무 환경을 만들어야 하며 특히 마오리와 섬나라 인종에게 이 질환에 대한 교육을 시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45세 이상 마오리 환자의 사망률은 마오리가 아닌 환자보다 3배가 높습니다.


 

NZNews 2 (11-20)

존 키 수상은 중국 상하이 펭신 그룹이 퀸즈타운의 힐튼 호텔을 매입하는 것에 아무 우려를 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상하이 펭신 그룹은 2012년에 Crafar Farms 을 매입하였고 타우포 인근에 13,800 헥타에 달하는 Lochiver Station을 매입 준비 중입니다.  존 키 수상은 힐튼 호텔은 퀸즈타운 발전 3 단계 중 오직 첫 단계라고 말했습니다.  상하이 펭신 그룹이 나머지 두 단계 또한 매입을 한다면 매우 환영할 일이며 정부는 해외 투자자의 유치를 장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클랜드 시티의 생명줄과 같은 중요 IT 전산 시스템의 개발이 1억 달러가 넘는 시예산을 필요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이 전산 시스템은 오클랜드 광역시로 통합되기 이전에 여덟 개 카운실에서 사용되고 있었던 낡은 시스템을 하나의 통합된 시스템으로 개발하면서 2년 전 7천 백만 달러의 예산 승인을 받아 시작되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산 시스템의 첫 단계는 5월부터 활용이 가능하도록 일정이 잡혀 있었으며, 2016 6월까지는 모든 프로그램이 마무리되어 지도록 되어 있었으나, 어제 카운실 관계자들은 새로운 전산 시스템 개발 계획이 1년 정도 지연될 것으로 밝혔다.

또 사업 계획이 지연될 뿐만 아니라 추가 비용도 따를 것으로 카운실의 고위 관계자는 밝혔으나, 그 정확한 액수는 오늘 비공개로 카운실 관계자들이 회의를 할 것으로 알려졌으나, 대략 1억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관계 소식통이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의 시진핑 주석과 펭 리유안 여사와 일행들은 어제 밤 11시 차가운 날씨에 오클랜드 공항에 도착하였으며, 존 키 총리와 부인 브로냐 키와 렌 브라운 오클랜드 시장의 따뜻한 영접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존 키 총리는 중국과의 우호 관계를 긴밀하게 유지할 필요성을 강조하며, 마오리 부족들의 소유로 되어 있는 외진 지역들을 중국의 대기업들이 진출하여 농장지대로 전환하는 파트너쉽 개발 계획을 제안할 것으로 밝혔다.

키 총리는 어제 일반 여론들과는 달리 뉴질랜드에는 중국계 회사들이 운영하고 있는 농장들의 수가 극히 적다고 밝히며, 미국과 독일 등의 국가에서는 대규모로 중국계 회사들이 파트너쉽 형태로 투자하여 농장들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이번 시진핑 주석 일행 방문에 중국계 회사들의 투자 진출에 대한 논의를 할 것으로 밝혔다.   

시진핑 주석은 오늘 웰링턴으로 이동하여 오찬을 포함한 공식 일정대로 방문 일정을 진행하며, 내일은 오클랜드로 다시 돌아와서 공식 행사들을 마치고 출국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이 노동당의 대표로 선출된 앤드류 리틀 당수는 어제 각계에서 축하의 인사를 받으며, 그의 일생에서 가장 바쁘고 화려한 하루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앤드류 리틀 신임 노동당 당수는 아침 일찍부터 라디오 프로그램과 TV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새로이 노동당을 이끌고 나갈 방향에 대한 정견을 밝혔으며, 이로 인하여 약간 늦게 국회에 도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틀 노동당 당수는 보도진들의 요청에 따라 국회의사당 내에서도 사진 촬영과 간단한 회견을 하였으며, 다른 노동당 당수들과는 달리 유모어가 섞인 농담들을 보도진에게 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틀 노동당 당수는 국회에서의 업무를 마치고 간단한 기자 회견을 하였으며, 곧바로 파이크 리버 광산 폭발 사고의 추모 행사에 맞추어 웨스트 코스트로 이동하였으며, 오늘은 크라이스처치에서 업무를 보고 내일 오클랜드로 이동하여 중국의 시진핑 주석과의 접견 등의 바쁜 일정을 보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11-20

휴발류 값이 2년동안에 처음으로 리터당 $2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오직 한 휴발류 판매회사 에서만 인하됐습니다..

Gull 사는 91 휘발류를 오늘 아침 평균 리터당 $1.97 로 판매하고 있으며, Gull 주유소의 판매가격 범위는 리터당 $1.90 에서 $1.99 입니다

디젤은 평균 리터당 $1.33 로 판매되고 있으며, 고급 품질의 Force 10 휘발류는 리터당 $2.12 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Gull 사의 대이브 보저 총 매니저는 국제 유가의 안정이 휘발류값 인하를 가능케 했다고 말했습니다.

Z Energy, BP , Caltex 등도 18일부터 휘발류 값을 대략 리터당 $2 센트를 인하해, 리터당 $2.08 로 판매하고 있으며, 디젤은 대부분의 주유소에서 리터당 $1.41 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지폐가 보안적인 측면이 강화된 다시 디자인된 지폐로 더욱 안전하게 됩니다

중앙 은행이 3년 동안 작업을 한 새로운 지폐가 오늘 오후부터 발행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변경은 지폐위조를 더욱 어렵게 만들 것입니다.

새로운 지폐는 현재 통용되고 있는 지폐와 같은 기본적인 디자인이나, 더욱 더 색채가 다양하고 활자가 커집니다.

신 구 지폐는 모두 법정 지폐로 사용됩니다

새로운 지폐는 내년부터 점진적으로 발행될 예정입니다.


 

킴 돗컴이 트위터에 2014년을 총체적인 재난으로 기술했으며, 정부가 그가 넘어졌는데도 계속 발길질을 했다고 불평했습니다.

이러한 불평은 인터넷 거물에 대한 일련의 불행에 이어 나왔습니다. 김 돗컴의 뉴질랜드 변호사들이 이달 초에 그를 버렸으며, 그가 지원하던 정당인 인터넷 마나당은 지난 총선에서 한석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의 최근의 좌절로는, 한 판사가 여행 제한을 포함한 새로운 보석 조건을 부과한 것입니다.

돗컴은 트위터에서 정부가 뉴질랜드의 최고 변호사들을 잃은 그에게서, 이득을 취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Articles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