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R카톨릭방송(2014년11월07일)

by 한인회사무국 posted Nov 07,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NZNews 1 (11-7)

뉴질랜드에 입국한 한 방문객이 들여온 소포가 공항 검역과정에서 신선한 뱀고기로 밝혀지면서 검역 강화의 중요성이 높아졌습니다.

중국에서 입국한 한 방문객은 자신의 어머니가 싸준 소포가 차 종류라고 생각하는데 무엇인지 확실치 않다며 검역 과정에서 신고했습니다.  기초산업부는 이 방문객의 신고는 바른 결정이었다고 치하하며 자진 신고함에 따라 방문객이 누구인지는 밝혀내지 않았습니다. 이 뱀고기는 뉴질랜드 파충류 생태계에 심각한 해를 끼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기초산업부 직원들은 일부 나라에서 들여오는 진공포장 식품의 내용물이 확실치 않을 때 일일이 열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기초산업부는 이 소포가 멸종위기종 거래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가리기 위하여 보존부로 보냈습니다.

 

 

NZNews 2 (11-7)

항공기 비행에 방해가 되는 새 떼를 쫓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보트가 공항 주위를 운행할 예정입니다.  카이티카키 랑이 또는 Guardian of the Skeis이라고 이름 지어진 이 프로젝트는 오클랜드 공항 활주로 둑에 모여있는 백조들과 다른 새 떼들을 쫓아낼 목적으로 공항 주변을 운행하며 시속 80키로미터까지 낼 수 있습니다.  몇 해 전 한 비행기에 세 번이나 새가 휩쓸려 들어 간 사고가 있었습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결국 항공기는 회항하여 점검을 받아야 했습니다.



뉴질랜드 의사와 간호사들은 호주 의료진들과 함께 에볼라 환자들을 돌보기 위하여 시에라리온에 파견될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 주 각료 회의에서 에볼라 환자들을 돌보기 위하여 새로이 지어진 백 명 수용 능력의 병원에서 호주 의료진들과 함께 아프리카 서부 지역에서 의료 활동을 할 의료진 파견에 대한 서명이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첫 의료진은 새로이 지어지는 병원이 완성되는 시점에 맞추어 이달 말 경 파견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자발적으로 지원하는 의료진을 우선으로 하지만 일반 보건 부분에 종사하고 있는 열 명 이내의 의료진을 매 2~3주 간격으로 한 번씩은 파견될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정부가 새로이 짓는 이 병원은 호주의 아스펜 의료회사가 관리를 하게 되면서 호주 의료진과 함께 뉴질랜드 의료진이 환자들을 진료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자원 봉사를 마치고 귀국하는 의료진들에게 대하여도 정밀 검사와 관리가 계속될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적으로 찬 바람과 우박 그리고 천둥번개까지 보였던 변덕스러웠던 봄 날씨가 물러나면서 이번 주말의 날씨는 고기압의 세력에서 맑은 날씨가 될 것으로 예보되었다.

기상청의 존 로우 통보관은 전국적으로 커다란 고기압이 자리를 잡고, 오늘 오전 북섬 동해안 지역에 있는 저기압 세력이 다가오는 고기압 세력에 밀려 먼 바다쪽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보하면서 서쪽 와이라라파 지역에 마지막 소나기가 예상될 것으로 밝혔다.

로우 통보관은 이번 주말의 날씨는 전국적으로 맑은 날씨를 보이며, 간간이 구름이 끼지만 비교적 긴 시간의 해가 비치는 날씨가 될 것으로 밝혔다.

일요일에는 남섬 지역에 또 다른 전선이 상륙하면서, 남섬 서부 지역인 웨스트 코스트 지역에 구름과 비가 예상되지만, 오클랜드 지역은 월요일까지 비교적 맑은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의 일상 생활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지갑이 스마트 폰의 한 어플이 이번 주에 시험적으로 소개되면서 앞으로 역사적 유물로 변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마크와 ASB 은행과 BNZ 은행 그리고 통신 3사가 지원한 셈블이라는 이 어플리케이션은 에트포스 단말기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갖다 대기만 하여도 필요한 대금을 지불하는 새로운 결제수단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오클랜드와 웰링턴의 약 250명을 대상으로 시험적으로 사용을 시작하여 이 어플리케이션이 대중화 되기 이전의 정상적인 작동을 점검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 시험 사용에서 문제가 없다면 뉴질랜드 사회에 지갑을 없애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셈블 회사의 롭 엘리스 최고 경영자는 지금까지 이 어플리케이션의 진행은 전혀 문제가 없는 것으로 밝히며, 이 어플리케이션이 대중화되어 많은 시민들이 사용하게 된다면 대금 결제와 은행 거래 방식에 상당한 변화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밝혔다.         



11-7

현재 쓸 수 있는 자금으로 파이크 리버 광산에 기념비를 세우는데 사용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솔리드 에너지 사는 광산 현장을 폐쇄하려 하고 있으며, 거의 4년 전에 사망한 29명의 희생자들을 가장 잘 기억하기 위한 많은 아이디어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레이 지역 토니 콕스혼 시장은, 광산 재 진입 작업을 위한 자금을 위해 2년 전에 존 키 수상과 협의를 했으며 1000 만 달러를 지원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콕스혼 시장은 지금까지 750 만 달러를 사용했으며 250만 달러가 남아있다고 언급하면서, 이 자금으로 기념비를 설립하여 모든 것을 결말 지우는 것이 타당하다면, 이 돈은 현재 사용할 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레나호의 선주들은 나파선 선수의 잔여부분은 제거하도록 요청될 것 같으나 나머지 부분은 아스트롤라베 산호초에 남겨두도록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베이 어브 프랜티 지역 카운실은 오늘 난파선 전체를 제거하는 것이 너무 위험하다고 제시하는 독자적인 보고서를 내놨습니다.

이 보고서는 선박의 소유주들이 환경법정에 난파선을 현장에 그대로 두도록 요청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보고서는 환경 법정이 문화적인 우려와 같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조건들을 부과하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레나호의 선주들이 현지 마오리 부족들과 긴밀히 협조하며 산호초 관리 계획을 준비할 것을 제시했습니다.



현지 마오리 부족은 레나호 난파선이 수중에 매립되는 것으로 비유했습니다.

베이 어브 프랜티 카운실은 난파선을 아스트롤라베 산호초 위에 있는 그대로 남겨두는 것이 더욱 더 안전 하다는 보고서를 펴냈습니다.

그러나 현지 마오리 부족 대변인은 난파선 잔해들이 점점 늘어나 떠다니며 수중에 매립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오리 대변인은 난파선의 파편들이 퍼져있는 지역들이 1km2 이 넘으며 점점 더 넓어져 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레나호가 현재 있는 자리에 그대로 남길 것인가의 최종 결정은 환경 법정에 의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Articles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