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R 가톨릭 한국어 방송(11.09)

by admin posted Nov 09,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2년 11월 09일 뉴질랜드 뉴스

NZ News (가톨릭 한국어 방송 제공)

http://www.planetaudio.org.nz/koreancatholicradio


1.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수천 명이 일자리를 찾고 있습니다. 최근의 통계수치는 더욱 더 많은 뉴질랜드 인들이 직업을 잃고 있으며 실업률이 13년 만에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문가들은 이것을 충격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노조들은 이것을 국가의 위기라고 말했습니다. 7.3 % 의 실업률은 존 키 수상이 이 통계수치가 올바른 수치인가의 의문을 가지게 하며 놀라움으로 받아들였습니다. 라컨 과 솔리드 에너지, 티와이 알류미늄 스멜터 사의 작업자들도 지난 3개월 동안 일자리를 일은 8000 명의 작업자들과 함께 곧 일자리를 찾는 데 나서게 됩니다. 노동당의 경제개발 대변인 데비드 컨리페 씨는 이 수치는 하나의 재난이라고 말했습니다. 메티리아 투레이 녹색당 공동 당수는 이 수치는 정부의 정책이 실패했음을 보여주고 있으며 정부의 경제점수는 다 없어졌다고 언급하면서 거의 300,000 명의 뉴질랜드인 들이 일자리가 없으며 실업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2. 오타고 중부에서 헬리콥터가 추락해 한 사람이 사망했습니다. 민간 항공국은 퀸스타운 북쪽 카드로나 의 사고 현장에서 헬리콥터의 여성 조종사가 사망한 체로 발견됐음을 확인했습니다. 이 헬리콥터는 추락 당시 다른 탑승객을 태우고 있지 않았습니다. 소방대는 어제 저녁 8시 30분경 한대의 헬리콥터가 추락했다는 신고를 받았으며 경찰과 앰브런스 승무원들을 포함한 비상 구조대가 현장으로 출동했습니다. 두 번째 헬리콥터가 와나카 에서 구조를 위해 출발했으나 기지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추락 사고에 대한 조사가 오늘 시작됩니다.


3. 경찰이 25세의 무장을 한 위험한 도망자인 오클랜드 남자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죄목의 로리 스미스 씨와 그의 보조자인 샨넬 워드 씨가 오클랜드 지역법정에 출두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스미스 씨는 180cm키에 마른 체구이고 그의 목 오른편에 Bad boy 의 독특한 문신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그가 22세의 샨넬 워드 씨와 같이 다니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스미스 와 워드 씨에 대한 체포 영장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소재에 대한 정보를 경찰에 신고하기를 바라고 있으며 Crimestoppers 익명전화 0800 555 111으로의 신고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4. 한 뉴질랜드 여성과 한 영국 남자가 거친 파도에서 요트가 뒤집힌 후 구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구조협력 본부는 11.6 m 의 윈디고 호 로부터 비상 구조 신호를 지난 화요일 저녁 6시 30분경 접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구조협력 본부는 이 요트가 통가 남서쪽 700 km 지점 인 뉴질랜드 북서쪽 1260 km 지점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윈디고 호는 바다에 뒤집힌 후 제대로 섰으나 침수되고 운전 기능이 상실됐습니다. 구조협력 본부는 43세의 뉴질랜드 여성은 머리에 경상을 입었으며 52세의 영국 남자는 등에 부상을 입었다고 언급하면서 이 두사람이 요트의 튼튼 한 부위에 있으며 구명보트는 가지고 있으나 그들이 요트에 남아있을 수 있을 때까지 요트를 떠나려 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기상은 10m 파도에 시속 75km 바람의 거친 기상 조건 입니다. 뉴질랜드 해운청은 오늘 새벽 구조작업이 시작됐다고 말했습니다.


5. 뉴질랜드 달러가 호주 달라에 대비해 13년 만에 가장 높은 실업률과 함께 2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치로 떨어졌습니다. 키위 달러는 어제 오후 5시 웰링톤에서 78.46 호주 센트로 하락 했으며 이는 지난 9월 13일 이후 가장 낮은 수치이며 전날은 79.07 호주 센트였습니다. 미화 대비도 어제 아침 8시 82.57 US센트에서 81.66 US센트로 하락 했습니다 뉴질랜드 통계청에 따르면, 뉴질랜드의 실업률은 9월 분기에서 6.7 % 예상보다 0.5 % 상승한 7.3% 를 보였으며 이는 1999 년 이후 최고의 실업률 입니다. 호주는 지난달 10,700 개의 일자리를 추가시며 두 나라 사이의 구분을 확실히 했습니다. 시드니에 있는 Commonwealth Bank of Australia 의 조 카펄소 통화 전략가는 뉴질랜드 노동시장 보고서는 심각하며 어느 곳에서도 희망이 보이지 않는 다고 말했습니다.


6. 경찰은 어제 디저트 로드 상의 트럭의 충돌사고 가 있었던 현장의 와아오호누 시냇가 에서 1구의 시신을 찾아냈습니다. 이 시신은 시냇가에 일부가 잠긴 트럭의 운전자로, 트럭은 크레인을 사용해 물가에서 다리위로 들어 올려졌습니다. 경찰은 이 시신이 차량 밑에 깔렸으며 차량 충돌 사고 후 실종됐던 운전자로 추정했었습니다. 이 충돌 사고는 투랑기 와 와이오루루 사이의 통가리로 국립공원 내의 와이오호누 시냇가 위의 다리 위에서 어제 새벽 4시 30분경 있었습니다. 1번 고속도로는 이 트럭을 인양하기 위해 폐쇄 됐고, 저녁이 되어 개통 됐으며 교통은 우회했습니다. 이사고의 처리를 책임지고 있는 와이카토 지역 카운실은 트럭의 45톤 일반 화물에 실려있던 수영장 세척제와 살충제로부터의 약간의 화학적 오염 위험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실업률이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뉴질랜드에 실직 상태에 있는 사람들의 수가 30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9월까지의 3/4분기 실업자수는 만 9천 명이 늘어나 17만 백 명으로, 실업률은 지난 3개월 동안 0.5%가 늘어 7.3%가 되었으며, 1999년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고용이 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일을 하지 않거나 또한 당장 일을 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일을 찾으려 하지 않는 직업이 없는 12만 5천 명을 감안하면 29만 5천 명이 일자리가 없는 상황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5세 이상의 청소년 실업의 수준이 1993년 이후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면서 크게 문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나, 정부는 크라이스처치 재건축 사업의 결과가 아직 나타나지 않고 있으며, 캔터베리 지역의 사회 간접 자본 사업으로 전국에서 천 명 정도의 기술 인력을 고용할 계획인 것으로 밝혔다.


오클랜드의 도로 정체에 도움이 되기 위하여 일부 버스 전용 차선 구간을 택시에게 허용하도록 하는 방안이 제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오클랜드 도로 공사는 마운트 이든 로드와 샌드링햄 로드 등 일부 특정 도로에 한하여 시험적으로 버스 전용 차선에 택시 진입을 허용하도록 중앙 정부의 도로 공사에 재가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클랜드 시내 지역의 니키 카예 의원이 시내 택시 기사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제안한 버스 전용 차선의 택시 허용에 대하여 수퍼 시티의 도로 교통을 책임지고 있는 마이크 리 시의원은 강력하게 반대의 입장을 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 시의원은 어제 대중 교통 수단을 위한 시설이 비록 택시의 한정적인 허용이라 할 지라도 일단 한 번 기준이 무너지고 나면 그 후에는 예외적인 적용이 더 많아질 것이라고 지적하며, 버스 전용 차선의 택시 진입을 강력하게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09년도에 발병한 돼지 독감의 병원 치료 비용이 약 3천 백만 달러에 이른 것으로 한 조사 결과에서 나타났다. 웰링턴에 위치한 오타고 대학교의 연구진은 H1N1 돼지 독감의 경제 비용으로 3천 백 만 달러 정도의 비용이 발생한 것으로 밝혔으나, 이 비용은 병원에서의 직접 비용만을 감안한 것으로 초기 의료 서비스 또는 공공 보건 서비스의 비용은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밝혔다. 또한 이외에 포함되지 않은 경제 비용으로는 작업 현장의 결근 또는 지각 그리고 작업 능률 저하 등의 생산성이 떨어졌던 부분들과 학교 강의의 불참 등의 경제 비용은 계산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09년도의 돼지 독감으로 뉴질랜드에서는 49명이 사망하였으며, 1122명이 병원에 입원 치료를 받았으며, 102명은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뉴질랜드 메디컬 저널 지는 병원에 입원 치료를 받은 경우 일인당 평균 만 7천 달러, 중환자실의 경우 일인당 평균 9만 7천 달러의 비용이 발생한 것으로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