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R 가톨릭 한국어 방송(10.18)

by admin posted Oct 18,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2년 10월 18일 뉴질랜드 뉴스

NZ News (가톨릭 한국어 방송 제공)

http://www.planetaudio.org.nz/koreancatholicradio


1. 유급 육아 휴가의 14주에서 26주로의 연장 가능성이 희박해 보입니다. 빌 잉글리쉬 재무장관은 이 노동당의 법안에 거부권 행사 위협을 철회하지 않고 있습니다. 잉글리쉬 장관은 유급 휴가를 연장하려는 노동당 국회의원 수 모로네이 법안이 납세자 들에게 3- 4년에 걸처 5억 달러의 비용을 부담시킬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4월 장관은 이러한 휴가를 연장 시키려는 것은 너무 이른 조치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사업혁신 고용 부 의 관리들은 어제 특별 위원회에서 국회의원들에게 3년에 걸쳐 드는 추가비용이 1억 6600만 달러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빌 잉글리쉬 재무장관은 노동당의 계획을 유지하려면 정부는 매년 1억 5천 만 달러를 빌려야 한다며 내년에 있을 제 3 독회에서의 거부권 사용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2. ONE News 는 워크 앤 인컴 의 간이 컴퓨터 박스 검사 계약을 맺고 있는 IT 회사에 고용된 한 직원이 해커들에게 어떻게 이 컴퓨터 시스템을 깨고 들어갈 수 있는지를 가르치고 있다고 폭로했습니다. Dimension Data 사 에서 일 하고 있는 싱가포르 에 근거를 둔 뉴질랜드 인이, 모든 간이 컴퓨터 박스가 안전치 못하며 자신이 2분 안에 이 시스템을 깨고 들어갈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IT 회사 Dimension Data 는 헤커들에게 이러한 방법을 교육한, 자신을 인터넷 간이 컴퓨터 박스 헤킹의 왕 이라고 자칭하고 있는 키위인 폴 크래그 씨를 고용하고 있습니다. ONE News 는 작년8월 에 그가 지하 컴퓨터 헤커들의 회의에서 간이 컴퓨터 박스의 헤킹을 가르치고 있는 유 튜브상의 두 동영상을 발견했습니다. ONE News 는 Dimension Data 사와 사회개발부에 크래그 씨 자신이 워크 앤 인컴 의 간이 컴퓨터 박스 검사에 직접 관여 했는지 여부를 요청했습니다.


3. 경찰 협회는 뉴질랜드의 악명 높은 갱단의 수십 명의 협력자들이 최근 몇 년 동안 경찰에 신규 취업하려 시도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래그 오코노르 경찰 협회 회장은 어제 회의에서 경찰이 지난 4-5년 간 경찰 응모자들 중에서 수십 명의 갱단 협력자들을 걸러냈다고 말했습니다. 경찰 사령부도 ONE News 에 갱단의 협력자들이 신규 취업으로 경찰 에 침투하려 시도한 단발적인 사건들이 있었음을 확인했으나 치밀한 계획에 의한 것인지에 대한 증거는 없습니다. 그러나 오코노르 경찰 협회장은 이것은 절대적으로 치밀한 계획에 의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협회는 아네 톨레이 경찰 장관에게 경찰 지출 동결 완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자금이 없다면 갱단의 협력자들이 신규채용 제도를 피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노동당의 크리스 파오이 경찰 대변인은 경찰 협회의 우려를 심각히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고 언급하면서 갱단의 일원들이 더욱더 지능화 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4. 한 실버타운 의 고용인이 마스터 키를 이용해 84세의 노인의 방에 들어가 그의 은행 카드를 훔치고 많은 현금을 인출해 포키 놀음의 자금으로 사용한 것이 밝혀졌습니다. 지난 7월 5일 에서 8월 10일 사이에 37세의 안 마리에 그래함 씨는 메트리퍼케어의 팔머스톤 노스 단지 에 거주하는 브리언 쿠퍼 씨의 계좌에서 $9261 를 인출했습니다. 팔머스톤 노스 지역 법원에서 그라함 씨는 부정직 하게 서류들을 사용한 15 가지 혐의를 인정했으며 12월 선고 재판까지 불구속 입건 됐습니다. 자신다 영걸 변호사는 이 사건은 재활 법정이 적합할 수 있다고 제의했습니다. 경찰은 그라함 씨의 사건을 요약하면서 그라함 씨가 지난 7월 5일 쿠퍼노인의 방에 처음 들어갔을 때 은행카드와 핀 넘버가 적힌 것을 발견했으며 이를 훔쳤다고 말했습니다. 


5. 한 작은 더니든의 건축 설계회사가 중국의 거대한 패션 활동 중심 건물들 의  작업에 본격적으로 관여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건물의 규모가 아니라 일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인상적인 디자인 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샌젠의 패션 거장 마리스폴그 의 세계적인 본사건물로 건축하는 데 10년이 걸리는 프로잭트입니다. 이 건물들이 완성 됐을 때 이 건물은 키위 건축가들에 의해 설계된 가장 큰 건물이 될 것입니다. 이 설계회사의 반 브랜덴 버그 씨는 그들이 이 작업에 서명했을 때 그들 자신들이 무엇을 해야할지 이이디어가 없었다고 언급하면서 그러나 어떻게 이 건물을 설계할 것 인가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6. 사업혁신 고용부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온 라인 상의 구직 광고가 9월 들어 하락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보고서는 숙련 작업의 구직이 8월 에 비해 9월 에 5.4 % 하락 했고, 전체 구직은 4.5 % 하락 했으며, 오클랜드에서 5.2%, 웰링톤에서 6%. 그리고 캔터베리에서는 1.4% 의 완만한 하락을 보였습니다. 9월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온 라인 구직의 성장은 작년에 비해 긍정적이며, 숙련 작업 구직이 3.8% 증가했으며, 전체 구직은 4.5 % 증가했습니다. 갠터베리 지역은 숙련 작업 구직의 강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 12개월 동안 24 % 상승했습니다. 캔터베리 에서의 지속적인 강한 성장은 건설과 엔지니어링 에서의 숙련 작업자들에 대한 수요에 의해 주도되고 있으며 이 지역 전체 구직의 60.2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키위들이 과거 어느 때보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쇼핑을 하거나, 은행 업무를 보고 청구서에 대한 대금 지급을 하면서, 뉴질랜드가 디지털 시대로 빨리 접어들고 있는 것으로 한 조사 결과에서 나타났다. 매년 만 2천 명의 키위들을 대상으로 일상 생활에 대하여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로이 모건의 금년도 조사에서는 키위들이 일상 생활에서 어떻게 인터넷과 현대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조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조사에서 응답자의 84%는 현재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대답하였으며, 이러한 변화에 대하여 온라인으로의 전환이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의사를 소통하고 있는 방법이 확실하게 바뀌었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고 전문가는 분석하였다. 특히 온라인 쇼피을 하는 사람들의 수가 늘어나고 있는 점이 두드러지게 눈에 띄는 현상으로 응답자의 2/3 정도는 온라인으로 쇼핑을 하고 있다고 조사되었으며, 지난 한 해 동안 인터넷을 통한 구매 금액이 56억 달러에 이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빌 잉글리쉬 재무장관은 출산 휴가를 현재 14주에서 6개월로 늘리는 방안에 대하여 당초 계산했던 비용보다 적은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에 대하여 추진하지 않을 것으로 밝혔다. 잉글리쉬 장관은 출산 휴가를 현재 14주에서 24주로 늘리는 방안이 상당히 바람직한 것이지만 현 정부의 정책 우선 순위에서 급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잉글리쉬 장관은 금년도 4월 1일부터 일하는 가족들의 대한 복지 수당을 5% 더 지원하는 정책을 펼치면서 차관을 이용한 것으로 밝히면서, 출산 휴가를 더 연장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 자금을 차용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덧붙였다. 출산 휴가와 고용 보장에 대한 법안의 개정안에서 24주간의 유급 휴가로 하는 변경안은 노동당의 수 모로니 의원이 제안하였으며, 모로니 의원도 현재 시안들의 우선 순위에서 급하지 않은 사안이라는 점에 대하여 동의의 뜻을 표하였으나 푸호이에서 웰스포드 구간의 17억 6천만 달러의 확장 공사보다는 더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한마디 한 것으로 알려졌다.


어제 오전 오클랜드의 남쪽 방향 모터웨이에서 트레일러 트럭에서 불이 나면서 남쪽 진행 방향의 교통이 거의 마비된 것으로 알려졌다. 어제 오전 11시 직전에 그린레인과 엘러슬리 사이 구간의 모터웨이에서 트레일러 트럭에서 불이 나면서 경찰과 소방차가 긴급 출동하여 사고 현장을 정리하였으나, 이 상황 정리로 2개 차선이 통제되어 한 개 차선으로만 교통을 진행시키는 바람에 남쪽 방향의 교통이 거의 마비되었다. 목격자들은 콘테이너 트럭이 타코마 스트리트 출구에 있는 모터웨이 보호벽에 부딪히면서 검은 연기를 내기 시작하였다고 말하였으며, 트럭의 운전석이 거의 소각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남쪽 방향으로 진행하던 화물 트럭의 앞부분에서 불이 난 것으로 원인을 찾고 있으며, 통제된 도로 상황은 한 시간 이상 진행되다가 오후 일찍 정상화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