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R 가톨릭 한국어 방송(9.18)

by admin posted Sep 18,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2년 9월 18일 뉴질랜드 뉴스

NZ News (가톨릭 한국어 방송 제공)

http://www.planetaudio.org.nz/koreancatholicradio


1. 존키 수상은 행동당 의 존 뱅크스 당수를 해고 시키라는 압력은 반대당의 정치적인 음모 라고 말했습니다. 노동당은 존 뱅크스 의원의 선거운동 팀에 의해 목표가 된 인터넷 거물 돗컴을 포함한 10명의 부유한 기증자에 대한 경찰 서류가 발표된 이후 존 뱅크스 의원이 해고돼야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서류는 뱅크스 의원이 실패한 2010년 오클랜드 시장 선거에서의 익명의 후원자들에 대한 경찰의 조사로부터 나왔습니다 존 뱅크스 의원은 어제 오클랜드 시내의 그의 선거 사무실에서 제시카 무츄 부 정치 편집장의 면담을 회피하면서 ONE News 에 답변을 거부했으나, 존키 수상은 TV ONE의 Breakfast 프로에서 그를 신임한다고 언급하면서 이러한 새로운 정보의 결과로서 뱅크스 의원을 해임하지는 않을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노동당의 대비드 쉬어로 당수는 키 수상이 그의 정부 장관의 한 사람인 뱅크스 위원에 대한 경찰 보고서를 읽어보지도 않는 것은 완전한 근무태만 이라고 말했습니다. 쉬어로 당수는 존키 수상은 이를 정치적으로 은폐하고 있으며 만약 그가 이 보고서를 읽는 다면 존뱅크스 의원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사실이 명백하게 될 것이며 그를 해고하게 될 것 이라고 말하면서 존키수상이 뱅크스 의원을 소환해 이 기증자들에 대해 1대1로 조사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2. 목격자들은 ONE News 에서 크라이스트처치 에서 있었던 치명적인 뺑소니차 사고에 관련된 차량이 레이싱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토요일 밤 11시경 혼비의 샨드 로드 와 마쉬 로드 모퉁이에서 두 대의 차량이 관련된 사고로 20대의 한 남자가 사망하고 다른 세 사람이 부상을 당했습니다. 피해자의 친구들은 ONE News 에 두대의 차량이 레이싱을 했다는 보도는 부정확 하며 차량 한대가 다른 차량을 추월했었다고 말했습니다. 18세의 해리 실코크 씨가 사고현장에서 도주한 혐의로 어제 법정에 출석한 후 보석으로 풀려났습니다. 경찰은 보석을 반대하지는 않았으나 오후 7시에서 아침 6시까지 통행 금지를 포함한, 운전 금지, 주점에서의 음주 금지등 여러 가지 제약사항이 놓여졌습니다. 경찰은 그들이 레이싱을 했다고 믿고 있으며 사고와 관련된 쓰즈키 차량을 현재 수배 중입니다.


3. 어제 오후 한 여성이 사우스 캔터베리 에서 그녀가 운전하던 차량이 열차와 충돌한후 차량밖으로 튀겨나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충돌사고는 어제 오후 2시 30분경 던 샌들 근처에서 있었습니다 이 여성은 구조 헬리콥터 편으로 긴급히 크라이스트처치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세인트존 엠브런스 대변인은 이 사고로 그녀가 중상을 입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비상 구조대가 일바인 로드 와 메인 사우스 로드 사이의 프레저 로드 상의 사고현장으로 긴급 출동했습니다.


4. 어제 오클랜드의 버스 운전자들이 그들의 단체 협약 갱신을 위해 NZ Bus 에서 제시한 최근 안을 투표로 부결 시켰습니다. 두 노조의818명의 노조원 중 517명이 참석했으며 Metrolink, North Star, Go West, Waka Pacific  등 은 어제 오전 10시 에서 오후 2시 사이에 운행을 중지했습니다. 이 연합노조의 칼 안델슨 대변인은 운전자들이 회사로부터 저평가되고 있고 더 나은 봉급을 받을 가치가 있다고 믿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노조원들은 그들의 주장을 관철하기 위해 노동쟁의를 하기로 투표를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NZ Bus 측은 이러한 봉급 제의에 반대하는 결정을 기괴한 일이라고 묘사했습니다.


5. 뉴질랜드의 주가지수가 미국과 유럽에서의 부양책에 힘입어 2008년 1월 이후 최고를 기록하면서 급등했으며 프래처 빌딩은 6개월 연속 상승했습니다. NZX 50 지수는 24.88 포인트로 올라 2008년 2월 14일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으며 26개의 주가가 상승했고 17개 가 떨어졌고 7개는 변함이 없었으며 주식 거래량은 1억 2870만 달러였습니다. 뉴질랜드에서 가장 큰 건설회사인 Fletcher 는 2.1% 상승한 $6.94 였으며, 가장 큰 수출항구인 Tauranga 항구는 1.7% 가 상승한 $12.87 를 보였으며. Fisher & Paykel 은 1.3% 상승한 $1.19, 가장 큰 소매 판매업체인 Warehouse Group 은 0.8% 오른 $2.92 에 거래됐습니다.


6. ASB의 수석 경제학자 에 따르면 경제학자들이 올해 후반기의 미미한 성장을 예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초의 높은 1.1 %의 국내총생산과는 대조적으로 ASB 은행의 닉 터프레이 경제학자는 2/4 분기에 더 작은 성장을 언급하면서 우리는 0.2 %의 성장을 예측하나 일반적인 여론은 0.4 % 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올해 초 몇 달의 강한 성장은 키위 농부들의 수확기였기 때문 이라고 언급하면서 첯 1/4 분기는 상당히 좋은 날씨로 낙농가 와 다른 농부들의 큰 생산을 보였으며, 실제로 강한 우유생산을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경제학자들은 높은 키위달러가 제조업의 가치를 떨어트리고 있는 점과 크라이스트처치 재건 사업의 시점등 경제 성장의 방해요인도 언급했습니다. 터프레이 씨는 2/4 분기에서 크라이스트처치 에서의 주택건설이 강할것으로 예측했으나 다른 지역에서의 건설산업의 위축이 크라이스트처치 에서의 활동을 상쇄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4 분기의 국내총생산 량은 이번 목요일 발표될 예정입니다


오클랜드의 열 한 개 지역이 주택 매매 평균 가격이 백 만 달러가 넘었으며, 뉴질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크리스마스 이전까지 2백 만 달러가 넘는 지역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오클랜드의 치솟는 주택 가격이 계속해서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여덟 개 지역은 이미 평균 매매 가격이 백 만 달러를 넘었으며 새로이 웨스트미어, 폰손비, 데본포트 등 세 개 지역이 백 만 달러를 넘게 열 한 개 지역으로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열 한 개 지역의 주택 매매 평균 가격은 과거 부동산 경기의 최고 가격보다 훨씬 높은 가격으로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헌 베이의 바로 이웃인 웨스트미어 지역이 최근 일년 동안 12.9%의 상승으로 가장 많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열 한 개 지역으로는 헌 베이, 세이트 매리스 베이, 파넬, 엡섬, 스탠리 포인트, 레무에라, 타카푸나, 웨스트미어, 폰손비, 미션베이 그리고 데본 포트 지역으로 알려졌다.


이민자들은 종종 취업 인터뷰 기회를 갖기 위하여 본인의 이름을 서양식으로 바꾸어야 한다고 노동당의 인종 관계 담당자는 밝혔다. 피지 출생의 인도계 라젠 프라사드 박사는 1960년대 자신이 이민을 왔을 당시 취업을 위하여 수 년 동안 해리라는 이름을 써왔다고 밝히며, 몇 년 간의 직장 경력을 지난 이후 본래의 이름으로 바꾸었다고 밝혔다. 프라사드 박사는 최근 인력 개발 회사들이 또 다시 이러한 서양식 이름 바꾸기 방식을 이민자들에게 유도하고 있다는 사실이 대두되면서, 뉴질랜드 전반적으로 여전히 인종 차별의 뿌리가 남아 있다고 지적하면서, 고용주들의 변화를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어제 헤럴드 지는 22세의 시리아 출신의 청년이 인버카길의 한 인력 개발 회사에 광고된 일자리에 신청하면서, 그 인력 개발 회사에세 이름을 서양식으로 바꾸도록 하는 제안을 한 것이 보도되면서 또 다시 인종 차별 문제가 거론되고 있다.


데어리 비즈니스의 양대 회사들에게 우유에 얼마나 많은 양의 우유 부산물을 첨가하는 지 밝히도록 압력이 가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질랜드 시장을 거의 독점하고 있는 폰테라와 굿맨 필더 두 회사는 일 년 내내 일정 수준의 단백질 함유량을 유지하기 위하여 단백질 효소를 첨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얼마나 많은 양을 넣는지에 대하여는 알려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7월부터 호주의 낙농 비즈니스와 우유 가공 업체들은 단백질 효소의 첨가를 자발적으로 금지하는 방침을 정하여 공급하고 있으나, 뉴질랜드에서는 우유의 단백질 함유량 3% 이상의 식품 기준을 지키기 위하여 단백질 효소 또는 우유에 엉겨 붙은 성분들을 첨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폰테라와 굿맨 필더의 앵커 우유와 매도우랜드 우유 등은 이런 단백질 효소들이 첨가되었으며, 최근들어 시장에 진입한 그린 밸리 우유와 후레샤 밸리, 클론다이크 후레쉬 등의 우유에는 이러한 성분을 첨가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