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8강전은 한국-가나, 이태리-헝가리, 브라질-독일, UAE-COSTA RICA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FIFA 웹사이트에 소개된 두 팀간의 경기 소개 입니다.
아시아의 한국과 아프리카의 가나가 4강 진출을 위하여 맞 붙는다. 8강에 오르기 위하여 치룬 16강전에서 두 나라는 매우 다르게 승리하였다. 한국은 파라과이를 3-0으로 가볍게 이기고 올라왔으나, 가나 (검은 인공위성)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연장전에서 승리하여 올라 왔다.
경기
한국-가나, 스웨즈, 10월9일 금요일
두 팀간의 경기
지난 4번의 20세 이하 월드컵에서 기록을 보면 두 팀은 이번에 처음 경기를 치루게 된다. 두 팀이 준준결승전에 진출한 기록은 없다. 가나는 지난 8번의 20세 이하 월드컵 중 5번 본선 진출을 하였고, 한국은 3번 진출하였다. 한국이 아프리카 팀과 이번 경기에서 처음 상대했으며 카메룬에게 2-0으로 패했다.
경기 통계
가나는 그 동안 6번 아시아 국가와 경기를 하여 한번도 패한적이 없다. UAE, 일본, 카자흐스탄, 이란 그리고 우즈베키스탄에게 승리하였고, 1997년 중국과 한번 비겼다.
감독의 이야기
홍명보 한국 감독 “우리 선수들은 큰일을 할 것이라는 신뢰를 주었다. 그러나 나는 우리 선수들에게 지난 경기의 승리는 이제 잊고 이번 경기에 집중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훌륭한 가나 선수들이 우리를 힘들게 할 것 같아서 걱정이다.”
Sellas Tetteh 가나 감독 “경기에 참가하여 시간이 지날수록 경기를 잘 하는 팀을 만나면 항상 매우 힘든 경기가 예상된다. 한국은 빠르고 강하며 매우 멋지고 재미있게 경기를 한다. 우리는 그 들을 매우 경계하고 있다. 그러나 승리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