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R 가톨릭 한국어 방송(7.26)

by admin posted Jul 26,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27 26일 뉴질랜드 뉴스

 

NZ News (가톨릭 한국어 방송 제공)

 

http://www.planetaudio.org.nz/koreancatholicradio

 

 

1.     게리 브라운리 지진 복구 장관은, 그가 그의 지진 복구 권한의 법적 한계를 넘었다는 고등법원의 결정에 당황하지 않는 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화요일 크리스홀룸 판사는 작년에 캔터베리 지진 복구 법 하에서 토지사용 구역을 결정하면서 그가 사용한 폭넓은 권한이 합법적이 아니었다고 판결했습니다. 그러나 브라운 리 장관은 어제 TV ONE Breakfast 프로에서 당황스러운 일은 아니며, 고등법원은 토지사용구역 결정 과정이 잘못 됐다고 했으나, 자신은 이전에 결정된 사항을 뒤엎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크리스홀룸 판사는 부동산 개발업자들의 토지사용지구 재결정에 대한 불만이 있은 후, 작년 10월에 있었던 브라운리 장관의 결정에 대한 법적인 재검토요청을 승인했습니다. 특히 크리스홀룸 판사는 인디팬던트 휘셔리와 슈퍼마켓 운영자인 프로그래시브 앤터프라이즈 와 다른 부동산 개발업자 들의 소유인 크라이스트처치 공항 근처 토지의 주택 개발을 배제한 브라운리 장관의 결정을 뒤엎었습니다. 아러한 결정에도 불구하고 브라운리 장관은 그의 초기결정의 주요한 요소들은 아직도 유효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번이 브라운리 장관의 특별 권한에 대한 첯 번째 법적 도전 입니다.

 

 

2.     사이클리스트 를 위한 새로운 안전 아이디어 가 나왔습니다.

 

한 검시관이 의무적으로 눈에 잘 띠는 옷을 입고 사이클리스트를 위한 자전거 도로의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아이디어를 내 놓았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제안은 여러 사이클리스트 의 죽음으로 인한 전국적인 원인규명 하나로서 제기됐었습니다. 작년 11 27세의 제니 비숍 씨가 오클랜드의 타마키 드라이브에서 주차한 차량의 문이 열리는 것을 피하려다 트럭에 치어 사망했습니다. 골돈 마텐가 검시관은 그녀의 죽음은 만약 그녀가 자전거 도로를 이용했으면 피할수 도 있었던 사고였다고 말했습니다. 교통 기획인 인 베반 우드워드 씨는 ONE News 에서 자신은 2006 년에 오클랜드 교통국에 도로상의 주차장을 없애자고 촉구했다고 말했습니다. 오클랜드 운송국의 대비드 워번톤 씨는 어떠한 수정 사항도 상당한 비용이 발생하며 도로를 넓히는 것을 요구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3.     안작 데이와 와이탕기 데이 공휴일 을 월요일로 하는 노동당의 법안이 국회의 제 1독회를 통과했습니다.

 

이 법안은 61 60 으로 통과 했으며 국민당과 행동당 만 이 법안에 반대했습니다. 이 법안은 공휴일이 주말에 있게 될 경우 뉴질랜드인 들을 월요일 에 쉬게 합니다. 관광 산업 협회장인 마틴 스네든 씨는 이 법안은 국내 관광을 촉진 시킬 것으로 모든 정당들이 이러한 법률 개정을 지지할 것을 요구했으며. 일부 고용주들은 불이익을 받을 것이나, 이러한 경우는 매 7년 마다 두 번 발생하며 비용은 합리적으로 적은 금액이 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관광 장관 이기도 한 존 키 수상은, 이러한 개정안은 공휴일이 토요일과 일요일에 걸리는 경우 매번 2억 달러의 비용을 발생 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 법안을 입안한 대비드 크라크 노동당 국회의원은 키 수상이 자신의 산업인 관광 산업 대표들의 말을 들을 것을 요구했습니다. 주디스 콜린스 내각 장관은 안작 데이는 애도를 표하고 기념하는 날로서 3일의 주말로 하는 것은 경의를 표하지 않는 실례가 되는 경우라고 언급했습니다.

 

 

4.     파울라 베네트 사회 개발 장관은 복지 기관들이 아직 까지도 정보를 충분히 공유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발언은 2006년 카후이 쌍둥이의 죽음에 대한 한 검시관의 보고서가 어제 발표된 후 나왔습니다. 이 보고서는 장래에 이러한 유사한 죽음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제안들을 하고 있습니다. 갈리 이반 검시관은 정부는 보건 교육 당국에 어린이 보호를 위한 법적 책임을 부여해야 한다고 언급하면서 보건 전문가들에게 어린이 청년 가족 부에 보고할 법적인 책임을 부과 할 것을 건의했습니다. 녹색당은 이러한 규정이 부모들이 우선적으로 어린아이들을 병원에 데려오는 것을 지연시킬 수 있다고 말했으며 베네트 장관도 이러한 제의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아동학대 전문가인 패트리크 겔리 씨는 보건 전문가가 아동학대 에 대해 보고케 하는 이반 씨 의견에 동조했습니다. 정부의 아동학대에 대한 백서가 올해 말 발간될 예정이며, 현행 제도에 대한 상세하고 중요한 변경 사항이 기대 됩니다.

 

 

5.     마타마타 경찰은 15세 소년이 열차에 치어 사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마타마타 컬리지 학생은 어제 오후 3시경 사고 발생 당시 두 명의 친구들과 함께 있었습니다. 경찰은 이 세 학생들이 마타마타 고등학교 근처의 펄스 스트리트 까지 평행으로 나 있는 철길근처 있었으며, 이곳은 철길 양편으로 나무들로 경계가 처진 곳이라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희생자가 나무 경계선을 나와 경고 없이 남쪽으로 향하던 열차의 철도 길로 진입했고, 열차 운전자가 정지할 틈이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사고 경위에 대한 조사가 진행 중이며, 소년의 죽음이 검시관 에게 보고 됐습니다. 경찰은 이번 사건은 철길상이나 철길 근처를 걷는 위험성을 부각 시키고 있으며, 보행자들은 철길을 건널 때 가능하면 평평한 교차로나 신호 제동장치가 있는 교차로를 이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6.     와이카토 운전자 들에게 루아마헝가 의 타메스 코스트 로드 상의 대 규모 산사태가 전달되고 있습니다.

 

이 산사태로 오투투루 크리센트의 타메스 코스트 로드 북쪽이 완전 봉쇄 됐으며 많은 양의 잔해물로 인해 오늘까지 도로가 폐쇄 될 수 있습니다. 우회도로는 없으며 운전자들은 이 지역의 운전을 피하도록 권해지고 있습니다.

 

 

7.     한 할머니가 오클랜드 중심의 한 고층 건물에서 추락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세인트 존 대변인은 이 할머니가 넬슨 스트리트의 15층 건물인 제스트 아파트 에서 추락한후 오클랜드 병원에서 위중한 상태라고 보도 했습니다. 경찰은 그녀가 개략 3층에서 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할머니는 아파트 아래 주차장에서 발견됐습니다.

 

 

l  뉴질랜드의 기업가들은 뉴질랜드의 수퍼 에뉴에이션 연금을 받을 수 있는 나이를 올리도록 존 키 총리에게 명확하게 메시지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질랜드 기업가들의 88%는 헤럴드 지가 진행한 조사에서 노인 연금의 나이를 현재 65세에서 67세로 올릴 것에 지지의 뜻을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키 총리는 노인 연금에 대하여 계속해서 변경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으며, 지난 일요일 TV 대담 프로인 Q&A에서도 다시 한 번 연금 수혜 나이를 올리지 않을 것으로 밝혔다. 그러나 기업가들은 현실적으로 연금을 받을 수 있는 나이에서도 경제적 생산성이 아직 유효하고, 이러한 생산성을 은퇴하게 하는 것은 사회적으로도 큰 손실이 되며, 또한 정부 재정에도 큰 부담을 줄일 것이라고 밝히며, 연금 수혜자 나이를 올리는 방안에 대하여 다시 검토를 당부하도록 한 것으로 알려졌다.

 

 

l  2백 만 명의 뉴질랜드 사람들이 금년도에 인터넷을 통하여 물품을 구입하여 약 31 9천 만 달러의 금액이 쓰여질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넷 쇼핑은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며, 지난 한 해에만도 19%의 신장을 보였으며, 트랜스 타스만의 한 조사에서는 앞으로 4년 동안 매년 14% 정도 성장할 것으로 나타났다. 뉴질랜드에서도 금년말에는 31 9천 만 달러의 쇼핑이 인터넷을 통하여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2016년에는 53 7천만 달러에 까지 이를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서치엔진들의 발전, 가격 비교 사이트들 그리고 스마트 폰과 같은 다양한 접속 방법들이 기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뉴질랜드 소매협회의 존 알버트슨 회장은 온라인 쇼핑으로 인하여 뉴질랜드 소매가 위축되고 있지만 더 중요한 점은 많은 인터넷 사이트들이 해외에서 운영되고 있어, 내국세 수입을  줄이고 있다고 지적하였다.

 

 

l  오클랜드의 렌 브라운 시장은 오클랜드 도로 교통 정체를 해소하려는 일련의 계획을 반대하려는 정부의 움직임에 대하여 비난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브라운 시장은 오클랜드 도심을 통과하는 28 6천 만 달러의 지하 철도 연결 계획에 대하여 정부에서 오클랜드 카운실 관계 엔지니어들과 정부 관계 엔지니어들과 공동 점검이 완료될 때까지 보류할 것을 연락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하여 브라운 시장은 뉴질랜드의 경제 수도인 오클랜드의 도로 교통의 정체를 해소하려는 일련의 장기 계획들을 저지하려은 정부의 움직임에 대하여 데이비드 카터 지방 자치부 장관에게 서면으로 강력하게 경고와 불만의 뜻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클랜드 도로 교통 장기 계획에 따르면 도심 지하 철도 운행이 첫 번째 우선 순위이고, 그 다음은 22억 달러의 마운트 웰링턴과 오네훙가를 연결하는 산업 도로의 건설 그리도 50억 달러의 비용으로 제3의 하버 브리지 건설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