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R 가톨릭 한국어 방송(2.15)

by admin posted Feb 15,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2 2 15 뉴질랜드 뉴스

 

NZ News (가톨릭 한국어 방송 제공)

http://www.planetaudio.org.nz/koreancatholicradio

 

 

1.     실종된 요트맨이 타고 있던 요트가 베이 어브 프랜티 앞바다에서 발견됐습니다. 38 피트 길이의 노트 플라워 호는 어제 매이어 아이랜드 동쪽 11해리 상에서 발견됐습니다. 요트에서 실종된 56세의 러셀에서 요트 임대인 리차드 러스 베치 씨의 수색을 위해 하늘과 바다에서의 수색 진행됐었습니다. 경찰은 지난 2 12 일요일 요트에 오직 사람이 승선했으며 타우랑가를 떠나 파이히아로 향했다고 말했습니다.

 

 

2.     워크 인컴은 고객이 food allowance 받는 대신 food bank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ONE News 여성 고객이 이같이 것을 기술한 워크 인캄의 편지 사본을 입수했습니다. 파울라 베네트 사회 개발 장관은 이것이 잘못된 것임을 인정했으나, 이것은 한번 일어난 것이지 제도적인 잘못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Food bank 어려운 사람이 갈수 있는 마지막 장소임을 의미 합니다. 그러나 생활식품 보조 지원을 위해 워크 인캄으로 갔던 복지수당 수혜자는, 컴퓨터 시스템 고장으로 수당지원을 받을 없다는 말을 들었으며, 푸드 뱅크가 그녀의 유일한 선택이 됐습니다. 노동당의 사회 개발부 대변인은 사람을 돌려 보내는 것으론 충분치 않다고 언급하면서, 뉴질랜드 인들은 정부 서비스로부터 많은 것을 기대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편지에도 불구하고 사회 개발부 장관은 컴퓨터 고장은 없다고 말하면서, 관련 담당자가 잘못하여 징계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워크 인캄의 자네트 그로스맨 책임자는 작업자가 훈련되지 못했음을 인정했습니다.

 

 

3.     새로운 여론 조사는 정부가 추진 중인 국가 자산 매각에 대해 마오리 유권자중에서 강한 반대가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이티 리버 파워, 제니시스, 매르디안, 솔리드 에너지 등을 포함한 정부 주식의 49% 매각하는 제안이 정치적인 반대자들로부터 강한 반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1000여명의 마오리 유권자를 대상으로 여론조사는 이러한 매각에 반대하는 깊은 감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88% 응답자가 이러한 매각에 반대 했으며, 오직 8% 찬성 했으며, 4% 응답을 보류 했습니다. 또한 여론조사는 존키 수상의 마오리 문제 처리가 미흡함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오직 17% 존키 수상이 좋은 지도력을 보여 주고 있다고 응답했으며, 70% 그렇지 못하다고 응답했습니다. 수상은 와이탕기 기념식장에서 시위에 직면 했으며, 마래이를 일찍 떠난바 있습니다.

 

 

4.     주요 구직 사이트가 1 전에 비해 새해 들어 방문자가 급증 했음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The seek.co.nz site 2011 1월과 비해 올해 1월에 6% 증가했습니다. Seek New Zealand 매니저 자네트 홀딩 씨는 새해는 항상 사람들이 직장에 복귀하는 것과 같이 노동시장에 새로운 움직임이 있는 기간 이라고 언급하면서 구직 사이트 방문이 급증했을 뿐만 아니라, 최근의 구직 시장은 뉴질랜드 노동인구의 76% 새로운 구직 기회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직율이 가장 높은 5 직종은 간호보조, 전화상담, 조경, 출판, 법조계 입니다. 1 구직 사이트를 방문한 건수는 2 7십만 건에 이릅니다.

 

 

5.     오클랜드의 주택 시장이 전국적인 가치 상승을 지속하고 있으며 1 같은 기간과 비교해 2.7% 가치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부 자산 평가 기관은, 전국적인 부동산 가치는 지난 1 31 까지 3개월 동안 1.1% 상승 했으나, 2007 가장 높았던 기간 보다는 3.3% 떨어진 수치라고 발표했습니다. 전국적인 가치 증대는 오클랜드의 자산가치 증가가 원인으로 2011 같은 기간에 비해 5.1 % 상승했고, 2007 피크시 보다 1.9% 높은 수치 입니다. 오클랜드의 주택 평균 판매 가격은 1 31 까지 3개월간 $610,760 지난 12월까지의 $597,032 보다 높았습니다. 웰링톤 시의 부동산 가치는 1 31 까지 전년도 12개월 동안에 비해 0.3% 상승했으며, 3개월 평균 주택 매매금액은 $483,160 에서 $500,063 올랐습니다. 크라이스트처치의 주택 가치는 1 전과 비교해 3.7% 상승 했으며, 평균 주택 판매가격도 $371,885에서 $377,040 올랐습니다. 던니든의 주택 가치도 12개월 전과 비교해 3.4 % 상승했으며, 평균 주택 매매가격도 1월에 전년도 $265,210 비해 $272,657 상승했습니다.

 

 

6.     여론 조사에 따르면, 럭비월드컵은 뉴질랜드의 분위기를 상승 시켰으나, 그러나 전체적인 키위들은 그들의 경제적 전망에 대해 침울해 하고 있으며, 금융산업에 대한 신뢰를 잃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 동안 뉴질랜드 인들의 생각과 관심에 대해 여론 조사를 시장조사 회사인 UMR 리서치의 보고서는 1991 시작 됐으며 2005년부터 2 마다 갱신 되고 있습니다. 경제에 대한 키위의 분위기는 크라이스트처치 지진과 해외의 경제 상황으로 2011년에 급락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고서는 작년 12월까지 조사에서 38% 경제가 좋아질 이라고, 42% 나빠질 것이라고 응답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경제에 대한 기대가 낮은 비해, 많은 뉴질랜드인 들은 그들의 생활 수준이 나빠지기 보다는 좋아질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2011 12 조사에서, 응답자의 35% 생활 수준이 1 이내에 호전 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27% 나빠질 것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     2월을 2 정도 남기고 뉴질랜드의 전형적인 여름 날씨를 기대하는 마지막 희망이 천둥과 번개 그리고 소나기성 호우 예보로 식어가고 있다. 오늘부터 앞으로 3-4 동안 전국적으로 소나기가 예상되고 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집중 호우와 후덥지근한 날씨가 예상되고 있다. 어제 뉴질랜드를 덮고 있는 저기압 세력이 매우 서서히 이동하면서 비를 내리고 있으며, 특히 북섬 지역의 대부분 지역이 또는 집중 호우성 강우가 예상되고 있다. 오늘은 북섬 대부분의 지역이 소나기가 예상되고, 내일도 비슷한 날씨가 계속되며 기스본과 혹스베이 지역은 흐린 날씨가 예상되고, 모레인 금요일에는 서서히 맑아지나 기스본 지역과 혹스베이 그리고 내륙 지방에는 비가 예상되고, 토요일이 되어야 북섬 대부분의 지역이 맑은 날씨가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8.     록우드 스미스 국회의장은 청각 장애의 모조 매더스 의원을 위한 속기사 고용에 대한 특별 국회 지원에 대하여 자신은 그러한 권한이 없다고 밝히며, 승인을 하지 않은 결정을 지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매더스 의원은 속기사를 고용하려면 자신의 의정 활동 예산에서 비용을 충당하던지 아니면 활동비의 범위에서 고용하도록 하는 내용을 통지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에 대하여 녹색당의 의원들은 격분하며 이의를 제기하고 있다. 청각 장애자인 매더스 의원은 국회내에서의 토의 내용에 대하여 속기사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밝혔으며, 만일 속기사의 고용이 허가되지 않는다면 국회에 참석하지 않을 것으로 밝혔다. 속기사의 고용 비용으로 2만에서 3 달러의 비용이 예상되고 있다.

 

 

9.     세계적인 패스트 푸드 비즈니스가 오클랜드 일부 지역에서 빠른 속도로 확산되면서 일부 보건 관계자들은 우려를 표하고 있다. 뉴린 지역의 화우 로칼 위원회는 아본데일 지역에 칼스 주니어 식당이 새로이 생기는 것에 대하여 우려의 뜻을 밝혔다. 세계적으로 가장 최악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칼스 주니어 체인점은 이미 타라나키와 글렌 이네스 지역에 매장을 설치하여 판매를 있으며, 특히 저소득층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웬디스 햄버거는 22 지역에 새로운 매장을 설치할 계획으로 장소를 물색 중이며, 버거킹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KFC 53 매장으로 성장되어 뉴질랜드에서의 패스트 푸드 산업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