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R 가톨릭 한국어 방송(2.2)

by admin posted Feb 02,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2 2 2 뉴질랜드 뉴스

 

NZ News (가톨릭 한국어 방송 제공)

http://www.planetaudio.org.nz/koreancatholicradio

 

 

1.     인버카질의 시장은 뉴질랜드가 너무 오클랜드 중심이 되는 것을 막을 극적인 방법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어제 아침 미들모아 병원에서 한명의 어린이가 태어나면서 통계학자들은 오클랜드의 인구가 1 5십만이 됐다고 말했으며, 이는 전체 인구의 1/3이상에 해당합니다. 2030 까지 오클랜드는 2백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전체 인구의 40% 거주할 것으로 예상됨으로, 무슨 조치가 취해져야 된다고 -쇄드볼트 시장은 말했습니다. 쇄드볼트 시장은 오클랜드에 집중하는 것은 지속 가능한 것이 아니며, 국가발전의 더욱 균형 잡힌 정책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매시 대학의 사회학자 스픈레이 씨는 오클랜드는 매년 2 에서 3만명 사이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뉴질랜드 나머지 지역의 두배로, 이주자들이 도시를 바꾸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1990년에 도시의 5% 아시안 이었으나, 앞으로 2-3 안에 25% 아시안이 이라고 말했습니다. 2006 인구 조사에서는 대부분의 오클랜드인이 유럽인이었으나, 2021 예측은 가장 많은 증가가 마오리, 패시픽 아일랜더, 아시안에게서 있을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2.     2 22 에는 크라이스트처치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정부 건물에 반기가 계양 예정입니다. 크라이스트처치 파커 시장은 존키 수상 부부, 제리 마테파레 총독 부부가 라티머 광장과 노스 해그레이 공원에서의 추도식에 참석할 이라고 말했습니다. 파커 시장은 수상이 2 22 모든 정부와 공공 건물에 뉴질랜드 반기를 계양 것을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밥파커 시장은 이것은 희생자뿐만 아니라, 어려운 시기에 1주년을 기념하고 있는 남아있는 사람들 에게도 존경의 표징 이라고 언급하면서 이날은 국가적인 기념의 이라고 말했습니다.

 

 

3.     제임스 카메론 영화 감독이 와이라라파에 있는 곳의 농장을 구입했습니다. 성공작인 타이타닉과 아바타 감독한 카메룬 씨는 올해 후반기에 웰링톤에 있는 웨타 디지털에서 아바타 후편 제작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메론이 구입한 농장의 하나는 포누이 호수를 포함하고 있으며, 베이레이 부동산 웹사이트는 호수를 뉴질랜드 내에서 개인이 소유할 있는 가장 좋은 자연호수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1000 핵타르 이상인 부동산들은 남부 와이라라파 웨스턴 레이크 로드를 따라 위치하고 있습니다. Fairfax 부동산 매매가 지난 12 해외투자국의 승인을 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카메룬은 이곳에서 살며 농장을 운영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구매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중국회사에 의한 북섬 중부의 16 농장 구매 뒤이어 발생했습니다.

 

 

4.     부동산 중계업자들은 주택 매물이 모자라는 상황이 되면서 부동산 사무실의 유리창에 매물을 구하는 광고판을 붙여놓으며, 부동산 매물을 확보하기에 노력하고 있지만, 부동산 매물은 지난 4 동안 최저의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부동산 업자들은 주택 소유자들에게 전화를 걸어 주택 매물로 내놓을 의사를 묻거나, 전단지를 돌리며 늘어나는 주택 수요를 맞추기 위하여 노력을 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 사이트인 리얼이스테이트.co.nz 사는 지난 주간 매물로 등록되는 주택들의 수가 오클랜드 지역은 34%, 와이카토 지역은 58% 그리고 전국적으로 25% 줄어든 것으로 밝혔다. 한편 오클랜드 시내의 아파트들은 상황이 나빠 지난 1 한달 동안 새로이 매물로 등록된 건수는 179건으로 지난 해에 비하여 25%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5.     이달 말부터 어려워지고 오래 걸리는 운전 면허 시험이 시행되면서, 이전에 운전 면허를 취득하고자 하는 젊은 운전 면허 희망자들의 신청이 늘어나 면허 시험을 위하여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오클랜드에서는 시험을 보기 위하여 적어도 6 정도의 시간을 기다려야 하며, 이는 평소보다 배나 오래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질랜드 도로 공사가 지금까지 시행하여 왔던 30 정도 시간의 운전 면허 주행 시험 시간이 2 27 이후부터는 45분으로 늘어나며, 주행 시험의 장소도 간단한 교통 상황에서부터 여러 차선의 대도로와 60에서 80 킬로미터의 빠른 도로에서의 주행 시험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주행 시험에 앞서 120시간 이상의 주행 연습을 마친 증명을 제시하여야만 주행 시험을 있는 사항이 추가되었다.

 

 

6.     오클랜드 북쪽의 노던 게이트웨이 모터웨이 사용료가 다음 3 1일부터 개통 당시의 요금에서 10% 인상되어, 승용차의 경우 20센트, 대형 차량의 경우 40센트씩 오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도로 공사는 3 1일부터 승용차는 2달러 20센트, 대형 차량에는 4달러 40센트의 사용료를 적용하면서, 소비자 물가 상승 폭만큼 사용료를 인상할 있도록 허용되었으나, 지난 3 동안 물가 인상과 GST 인상에도 불구하고 사용료를 인상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도로 공사의 고위 관계자는 물가 인상과 GST인상으로 3 7 2백만 달러 비용의 도로 건설 당시 1 5 8백만 달러의 차입금 상환 능력이 줄어들고 있다고 밝혔다. 도로 공사는 지난 말까지 7 5십만 달러를 상환한 것으로 밝히며, 동안 2 9 8십만 달러의 사용료 수입이 있었으나, 4 7십만 달러는 운영비로 사용된 것으로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