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R 가톨릭 한국어 방송(12.13)

by admin posted Dec 13, 20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1 12 13일 뉴질랜드 뉴스

 

NZ News (가톨릭 한국어 방송 제공)

http://www.planetaudio.org.nz/koreancatholicradio

 

 

1.     존 키 총리는 어제 제 2 기의 국민당 정권을 이끌어나갈 각료진을 발표하였으며, 지난 정부의 각료들보다 많은 여성 의원들이 고위직으로 승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 장관직을 맡았던 쥬디스 콜린스 장관은 법무장관으로, 랭킹 20위이었던 헤키아 파라타 의원은 서열 7위로 올라 교육부 장관직을 맡게 되었으며, 서열에 없었던 에이미 아담스 의원과 죠 굿휴 의원은 각각 서열 20위와 23위로 올라 내무부 장관직과 코뉴니티와 여성부 장관직을 맡게 되었다.

 

이번 각료 구성에서 서열 2위와 3위이었던 빌 잉글리쉬 부총리와 제리 브라운리 의원은 여전히 같은 서열을 지켰으며, 14위 이었던 스티븐 조이스 교통부 장관은 이번에는 4위로 서열이 오르면서 경제 개발 업무와 과학 혁신, 대학 교육, 고용 관계 등 중책의 업무를 맡으며 승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제2기의 국민당 정권에 연합 정권을 형성한 미래 연합당의 피터 던 당수는 국세 장관직을 유임하고, 존 뱅스 행동당 당수는 중소 기업과 업무 규정 개혁의 임무와 상업, 교육의 책임을 받았으며, 마오리 당의 피타 셔플즈 당수는 마오리 장관직을 유임하고, 마리아나 투리아 당수는 장애인, 보건, 주택, 사회 개발, 고용 등의 업무를 맡게 되었다.

 

 

2.     어제 하루 종일 비를 내렸던 저기압골의 움직임이 정체되면서 이번 주 전국적으로 더 많은 비와 축축한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 전문가들은 이번 주 더 많은 비가 예상되고 있으며, 습기가 많으며 구름이 낀 날씨가 계속되어 여름이 다가오는 것을 잠시 막을 것으로 예보하였다. 아열대성 기압골로 형성된 비구름대가 뉴질랜드에 상륙하여 매우 느리게 움직이면서 전국적으로 흐린 날씨와 비가, 특히 북섬과 남섬 북서 지역에 좋지 않은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예보되었다.

 

 

3.     어제 호주의 호바트에서 있었던 뉴질랜드 대 호주와의 크리켓 테스트 매치 2차전에서 뉴질랜드 팀이 승리를 거두면서, 18년만에 처음으로 승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 1-2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호주팀을 맞아 타격의 저조를 보였던 뉴질랜드 팀은 호주의 강타선을 빈타로 선방하여 승리로 이끌었으며, 이번 승리로 호주 땅에서의 경기에서는 1985년 이후 처음으로 승리하였다.

 

테스트 매치 2차전에서 선제 공격에 나선 뉴질랜드팀은 첫 번째 이닝에서 150점을 얻었으며, 호주 팀은 첫 번째 이닝에서 136점으로 약간 뉴질랜드가 앞섰으며, 두 번째 이닝에서 뉴질랜드팀은 226점을 얻어 불안한 상태이었으나, 두 번째 이닝에서 호주 타선을 233점으로 선방하며 7점차로 이겼다.

 

이번 승리는 이든 파크에서 1993년도에 승리한 이후 처음으로 18년 만에 승리를 하여, 역대 52번의 경기 중 여덟 번 째 승리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4.     연립 미래당의 피터더니 의원은 국가자산 부분매각에 반대표를 던지도록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국민당이 이끄는 정부는 제니시스 에너지, 메르디안 에너지, 마이티 리버 파워, 등 전기회사와 탄광 회사인 솔리드 에너지 의 주식을 49%까지 매각할 계획 입니다.

 

녹색당 러셀 놀만 공동당수는 더니의 한 표는 국민당의 전기회사 매각을 중지 시킬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더니 의원은 그는 원칙적으로 국가자산 매각에 반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놀만 당수는 지금이 그의 원칙들을 실행에 옮겨, 실제로 그러한 매각에 반대할 때라고 말하면서 이러한 정책은 한번 시행하면, 다음에는 미래의 정부가 이를 해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5.     최소 145명의 메드랩 사우스 갠터베리 실험실 직원이 해고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일은 갠터베리 실험실이 이 지역 유일한 실험실 서비스 제공자가 되기 위한 노력이 실패한 후 나왔습니다. 캔터베리 지역 보건 위원회는 대신 서든 커뮤니티 실험실과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매드랩 사우스 브리언 웰콕스 사장은 그의 직원들은 망연 자실 하고 있으며, 지진으로 인해 어려워진 개인 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매우 어려운 한 해를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월의 지진으로 인해 킬모아 스트리트의 실험실은 사람이 거주할 수 없는 상태로 방치되고 있습니다.

 

윌콕스 사장은 지역보건 위원회는 서든 커뮤니티 실험실은 계약을 수행할 직원이 없으며, 100여명의 매드랩 직원의 채용이 필요함을 언급했다고 말했습니다. 매드랩 사우스는 캔터베리 지역에서 임상병리 서비스를 60년 이상 제공해 왔습니다.

 

 

6.     화재 진압도중 두 명의 구조대원이 목숨을 잃었던 화 노스 의 관목덤불 화재가 방화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조종사 존 디 라이더 씨와 54세의 산림경비대원 윌리엄 맥레이 씨는 지난 11 30일 카리카리 반도 에서의 화재 진압 중, 그들이 탑승하고 있던 헬기가 바다에 추락해 사망했습니다. 노스랜드 경찰은 현장조사 결과 자연발화 가능성을 배제하고 방화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11 30일 오후 그 지역에 있었던 사람들의 신원 파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 당시 그 지역에 있었던 사람들은 경찰에 연락하도록 촉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