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조작 파키스탄 크리켓 선수 실형 판결

by admin posted Nov 06, 20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스포츠뉴스>

 

-크리켓의 고결을 위협하는 부정 행위를 뿌리 뽑기 위한 노력

-리키 매커의 발 수술로 인해 얼마나 쉬어야 하는가

-사우스랜드 투어에 궂은 날씨로 인해 선수들이 어려움을 겪어

 

1.     승부조작 사건으로 구설수에 올랐던 3명의 파키스탄 크리켓 선수들이 최소 6개월에서 최대 2년 반까지의 실형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 사건을 담당하였던 판사는 이 사건이 크리켓 팬들의 믿음을 배신하는 사건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그동안 유명 크리켓 선수로 이름을 날렸던 살만 버트, 모하마드 아미어, 모하마드 아시프 선수 모두가 승부 조작으로 실형을 받게 되었습니다.  3명의 선수들은 작년에 있었던 영국과의 테스트 매치 크리켓 경기 시합에서 고의적으로 공을 제대로 던지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들은 거액의 돈을 받고 승부 조작에 가담한 것으로 한 언론사의 기자가 폭로함으로써 사건의 전모가 드러나기 시작하였습니다.  당시에 무슨일이 벌어졌는지 지금 당신에게 말할수가 있습니다.” 파키스탄팀의 주장 살만 버트는 2년반의 실형을 구형받았고 3명의 선수중 유일하게 자신의 범죄를 인정한   아미어 선수만이 6개월 실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아미어 선수의 어머니는 울면서 자신의 19살 아들에 대해서 무죄를 주장하였습니다. “ 제 아들은 아무런 잘못이 없습니다. 버튼 주장이 승부조작하도록 압력을 가하였기 때문 입니다.”    

국제 크리켓 연맹은 한 신문 기자가 이 사건을 폭로하기 전까지는 이 사건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하였다고 말하였습니다.  이번 승부조작 사건에도 불구하고 국제 크리켓 연맹은 크리켓 선수들의 승부 조작이 광범위하게 퍼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하였습니다.  이번 사건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크리켓 선수들은 정직하게 스포츠맨 정신으로 시합에 임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 사건이 전체 크리켓 커뮤니티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몇몇 사람들은 이번 실형이 크리켓을 위한 큰 승리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건의 핵심은 승부조작에 가담했던 선수들이 바로 이 나라에서 잡혀 실형을 구형받게 되었다는 것 입니다.  이들의 범죄에 대한 죄값을 적절하게 받게 되었다는데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다른 스포츠들 역시 이번 크리켓 사건을 통해 배운 것이 많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프로 경기 시합은 관중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만일 경기가 훼손되어 경기 결과가 예측가능하다면 프로 경기 시합은 끝난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승부 조작 사건에 가담하였던 3명의 선수들은 이제 자신의 선수 생활을 마쳐야만 하게 되었습니다.  

 

2.     블루와라에서 열리고 있는 짐바브웨이와의 테스트 매치 경기 시합에서 블랙캡스팀이 승세를 이어갔습니다. 로스 테일러 주장이 이끄는 블랙캡스팀은 타자진들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투수진들의 수훈으로 값진 승리를 얻어 냈습니다. 63회 테스트 매치 경기 시합에 출전하게 된 크리스 마틴 선수는 드디어 엘리트 크리켓 멤버가 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크리스 마틴 선수는 200위켓을 잡아내 키위로써는 4번째로 대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200위켓을 달성한 선수는 리처드 해들리, 대니얼 비토리, 그리고 크리스 켄 선수 입니다크리스 마틴 선수는 짐바브웨이의 마지막 위켓을 잡아내며 짐바브웨아의 공격점수를 313점으로 마치게 만들었습니다.

앞에 있었던 오전 시합에서는 대니얼 비토리 선수가 350회 테스트 매치 출전 위켓을 잡아냈으며 20번째 연속 5위켓을 달성하였습니다. 비토리 선수는 오늘의 기록으로 최고의 퀸스 스포츠 클럽 위켓 선수에 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덕 브러스월 선수 역시 테스트 매치 처녀 출전에서 첫 위켓을 잡아내는 기록을 세웠으며 댄 브라운리 선수 역시 첫 위켓을 잡아냈습니다. 브라운리 선수는 93점에 짐바브웨이의 시완다 타자를 잡아내어 상대팀을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지튼 바텔 투수가 시완다 타자에게 크게 고전을 하였기 때문 입니다.

짐바브웨이의 말콤 올라 선수 역시 뛰어난 타격을 선보이며 원데이 크리켓에서 72점을 기록하였습니다. 블랙캡스팀의 2번째 이닝 공격이 시작되었지만 블랙캡스팀의 타선은 손쉽게 무너져 버렸습니다. 첫번째 이닝에서 100점을 달성한바 있었던 갑툴 선수는 손도 못써보고 물러나야 했으며 브랜던 맥컬럼 선수 역시 뒤이어 물러났습니다. 하지만 블랙캡스팀은 이틀을 남겨놓고 141점을 앞서고 있기 때문에 우위를 계속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3.     그동안 리치 맥코어 선수의 부상에 대한 다양한 루머들이 떠돌아 다녔는데요. 맥코어 선수가 이번 달 말에 수술을 받기로 최종 결정이 났습니다. 맥코어 선수는 적어도 3개월 정도는 럭비 필드에 모습을 나타낼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올블랙스팀 주치의인 데브 로빈슨은 리치 맥코어 선수가 지난 번에 수술을 담당하였던 같은 집도의에게 수술을 받게 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맥코어 선수의 오른쪽 발에 심어 놓았던 스크류를 결국 제거하게 된다고 합니다. “제 생각으로는 리치 맥코어 선수의 가장 큰 문제는 오른발에 피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은 것 입니다. 그리고 맥코어 선수는 완치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계속 활동하였기 때문에 문제가 지속적으로 누적되었습니다.   저희 역시 맥코어 선수가 언제쯤 완치 될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로빈슨 올블랙스팀 주치의는 맥코어 선수의 발에 심어 놓았던 스크류를 제거하여 자연적으로 치료되도록 할 것이라고 하며, 가능한한 보수적으로 접근하여 맥코어 선수의 발이 완치 되도록 할 것이라고 합니다. 맥코어 주장이 내년 시즌 개막에 맞추어 완치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4.     웨일즈팀의 주장인 샘 위비튼 선수가 럭비 월드컵을 마치고 브리즈번으로 향하는 비행기에서 우연히 자신의 라이벌 선수였던 프랑스 대표팀의 보아 송 클레어 선수와 옆자리에 같이 앉게 되었다고 합니다. 위비튼 선수는 이번 럭비 월드컵 대회 4강전에서 클레어 선수에게 위험한 태클을 가하여 퇴장당한 바 있습니다. 워비튼 선수는 럭비 월드컵을 마친 후 심판이 내린 판정이 옳은 결정이었다고 고백하였습니다.

 

5.     포 네이션스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한곳에 모여 사진을 찍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키위팀과 맞붙게 되는 웨일즈팀 주장은 이번 시합이 결코 만만한 시합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키위팀에게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런던에 위치한 헤이드 파크는 나폴레옹과의 전쟁에서 승리한 기념으로 세워진 공원 입니다. 키위선수들은 지난 시합 승전 기념으로 헤이드 파크에서 나란히 하게 되었습니다. 대다수 사람들은 키위팀이 웨일즈팀을 상대로 손쉽게 승리할 것으로 점치고 있지만 키위팀의 토마스 룰루와는 이러한 전망에 대해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 사실 어느 팀이든 저희 키위 팀을 꺽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단지 저희팀에 대해서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상대팀에 대해서 존중하고 있으며 이들과 경기 시합에서 좋은 대결을 펼치고 싶습니다.”

웨일즈팀의 하프 백 대니 존스 선수는 키위팀이 가진 호주 캥거루팀과의 시합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가 있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키위팀은 호주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어 이번에도 승세를 이어가려고 할 것 입니다.   하지만 지난 시합에서 키위팀 역시 약점을 보인바 있는데 이점에 대해서는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싶지 않습니다.” 키위팀은 이번 주 토요일 웨일즈팀과 시합을 갖게 되는데 NRL에서 5주 출전 정지를 당했던 애덤 블레어 선수가 복귀하게 됩니다. “오랫동안 기다려 왔던 시합에 출전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이번 대회를 위해 2달 정도 준비해 왔는데 다시 팀 동료들을 볼 수 있게 되어서 좋습니다. 또한 웜블리에서 경기를 갖는데 역사적인 장소에서 시합을 갖게되 또한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키위 선수들은 이번 주 런던을 관광하며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곳 시민들의 열렬한 관심으로 이미 4만의 티켓이 모두 팔려나갔습니다.



11월 4일 월드TV뉴스 전체기사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