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비 월드컵 개막경기에 출전할 올블랙스 선수명단 발표

by admin posted Sep 08, 20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오는 금요일 통가와의 럭비 월드컵 개막경기에 출전할 올블랙스 선수명단이 발표됐습니다. 그런데 예상밖의 선수들이 기용됐습니다. 부상을 딛고 복귀한 이스라엘 대그가 98회 테스트전 출전 경력이 있는 밀스 물리아이나를 제치고 풀백에 기용됐습니다. 또다른 예상치 못한 출전 선수는 서니 빌 윌리암스입니다. 윌리암스는 콘라드 스미스를 제치고 마아 노누와 함께 센터 포지션으로 기용됐습니다. 리차드 카후이와 이사야 토이아바가 측면 날개를 맡았고 앤드류 호어와 알리 윌리암스도 주전으로 선발됐습니다. 후보 선수로는 화이트록과 보리치, 피리 위푸 등이 선발됐습니다.

 

백 여 명의 기자들이 모인 회견장에서 그레이엄 헨리 올블랙스 감독은 이스라엘 대그가 밀스 물리아이나보다 출중해 풀백으로 기용됐는지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답했습니다. 솔직히 아직 누가 더 나은지 모릅니다.” 대그는 수퍼15 경기 중 입은 부상으로 지금까지 한 차례의 테스트전에 투입됐습니다. 물리아이나보다 더 잘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저 제게 기회가 주어졌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할 계획입니다.” 보통 주전으로 출전하는 케빈 미알라무, 콘라드 스미스 등의 선수들을 기용하지 않은 것을 보면 감독은 많은 선수들의 교체전략을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케빈은 지금까지 수많은 경기에 출전했고 이번 경기에 꼭 뛰어야 하는 선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다른 선수들은 여러 회의 출전이 필요합니다.

 

콘라드 스미스는 지금까지 계속 잘 해왔고 앞으로도 잘 할것이며 다음주 경기에는 기용될 것입니다.”

 

스미스 대신 출전하는 서니 빌 윌리암스는 이번 대회에서 가장 화제를 일으킨 선수로서, 통가전에서의 활약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팀에서 자기가 맡은 역할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죠. 너무 흥분하지 않고 침착히 경기에 임할 것입니다.”

 

윌리암스는 마아 노누와 함께 미드 필드 콤비를 이룰 것입니다.

마아 노누는 59회 출전 경기 중 이번에 6번째로 센터에 투입됐습니다. 윌리암스는 유능한 선수니까 함께 호흡을 잘 맞추겠습니다.”

 

윌리암스에게 감독은 간단한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경기는 80분이니까 5분만에 다 해치우려 하지 말아.” 선수들은 이제 월드컵 우승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기에 임하는 것만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번 월드컵은 선수들과 감독에게도 미래가 달린 중대한 대회입니다. “3개국 대회에 이어 이번 월드컵에서 선수들이 잘 해줄 것을 믿습니다.”

 

한편 리치 맥코어와 댄 카터가 통가전에 출전할 경우 부상 위험이 높다는 우려는 묵살됐습니다. 이로인해 올블랙스 감독진은 상대팀 통가에 대한 예의를 갖춘 것으로 보입니다. –

 

맥코어와 카터의 기용에 대해 어떤 의견이 있습니까? 통가 선수들이 과도한 태클을 한다는 우려가 높긴 하지만 월드컵인 만큼 최선을 다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올블랙스는 지난 월드컵에서 상대팀의 과도한 태클로 결국 패하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통가의 태클이 비신사적이라는 의견에는 동의할 수 없습니다. - 하지만 맥코어와 카터의 부상 위험이 있는 것은 분명하죠? 그렇습니다. 하지만 일단 이 두 선수가 초반에 잘 일으켜주면 이후에는 나머지 선수들이 기세를 몰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 이스라엘 대그가 98회 테스트전 출전 경력이 있는 밀스 물리아이나를 제친 것은 분명 물리아이나가 우려해야 할 문제 아닙니까? 그렇습니다. 헨리 감독은 서니 빌 윌리암스가 콘라드 스미스를 대신해 출전하지만 스미스가 다음주에는 기용될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그러나 물리아이나에 대해서는 그런 언급이 없었습니다. 물리아이나도 물론 출중한 선수지만 지금은 이스라엘 대그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     IRB는 크라이스트처치 럭비기관을 위한 기금마련을 위해 노력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지진으로 피해입은 럭비구장 보수와 선수, 럭비클럽의 재정난 해소를 위한 목적입니다.

 

한편 잉글랜드 대표팀이 이번 월드컵 행사에서 제외된 크라이스트처치를 위로하기 위해 파손된 AMI 구장을 방문했습니다. 잉글랜드 대표팀이 지진으로 심하게 파손된 AMI 구장을 찾았습니다. 우리가 여기서 경기를 가질 예정이었는데 너무 안타깝군요.” 마틴 존슨 잉글랜드 감독은 잉글랜드팀의 월드컵 경기가 예정됐었던 AMI 구장을 돌아봤습니다. - 이곳에서 훈련을 할 예정이었죠? 그렇죠. 여기서 두 경기를 치를 예정이었는데 이렇게 됐군요.” 구장 바닥이 파손되고 스탠드도 가라앉았습니다. 저희가 경기를 치르고 월드컵 기간동안 지낼 곳이었던 만큼 이렇게 와서 주민들을 위로할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럭비를 사랑하는 이곳에서 경기를 치렀다면 정말 좋았겠지만 안타깝습니다.”

 

영국 기자들 조차도 구장의 상태에 안타까움을 표했습니다. 월드컵을 위해 건설된 구장이 이렇게 아무 소용없게 되다니 너무 안타깝습니다.” 이들은 레드존을 방문해 월드컵이 크라이스트처치에서 열릴 수 없었던 이유를 확실히 목격했습니다. 캔터베리 주민들이 월드컵이 다른 지역에서 개최되는 것을 보면 마음이 아플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잉글랜드팀의 이번 방문이 매우 중요할 것 같군요.”

 

선수들은 울스턴 스쿨 학생들을 방문했습니다. 학생들은 올블랙스 다음으로 잉글랜드를 응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월드컵에서 누가 이기죠?”/ “잉글랜드요!” 크라이스트처치 럭비팬들은 특별히 대형스크린과 스탠드가 마련된 운동장에 와서 월드컵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오는 금요일 월드컵 개막식과 올블랙스와 통가의 개막경기가 열릴 이든파크 구장이 오늘 기자들에게 공개됐습니다. 이든파크 구장은 기존의 모습에서 많이 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든파크 구장의 광고 간판 모습이 바뀌었습니다. “스탠드 측면을 장식하던 간판이 후원사 광고에서 월드컵 로고로 바뀌며 광고판은 피치 주변을 둘러싸게 될 것입니다.”

 

뉴질랜드는 지난 2002년 개최권 획득을 실패한 이후 IRB의 요구조건에 맞춰 스탠드의 광고를 제거했습니다. “6년의 기다림끝에 이제 이틀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월드컵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것을 믿습니다.” IRB는 방송중계권과 광고 판매로 16천만 달러의 수익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티켓 판매에 수익을 의존할 뉴질랜드에는 손실이 예상됩니다. 월드컵 개최비용은 티켓 판매 예상 수익보다 4천만 달러가 높습니다.” IRB는 위원회의 수익이 월드컵 경기에 돌아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월드컵 개최 관계자는 뉴질랜드의 손실이 사실상 이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뉴질랜드는 이번 월드컵으로 국제적인 입지를 굳히게 되며 정부는 이를 매우 큰 가치로 여기고 있습니다.” 월드컵 개최로 소요된 비용이 아무런 소용이 없지는 않기를 기대합니다.



3.
     내일 워터 프론트에서 럭비 월드컵 개막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수 만 명의 럭비팬과 시민들 그리고 관광객들이 모여 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오클랜드 카운실은 사상 최대의 행사로 가장 많은 인원이 모여 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개막 행사가 시작하기 이전인 오후 5시까지 약 만 2천 명 정도의 인파가 모여들고, 그 이후 센트랄 팬 존 지역을 포함하여 5만 여 명의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하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밝혔다.

 

한편 개막일을 이틀 앞두고 어제 밤 이든 파크 경기장에서는 초청된 관계자와 행사 참가자들의 가족들만이 초청된 가운데 럭비 월드컵 개막 행사의 예행 연습이 진행되었다.

 

어제까지의 입장권 판매 상황은 내일 있는 개막 행사와 개막전 입장권은 천 장이 남아있으며, 목표 판매량인 130만 장에 못 미치지만 118 5천 장이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다.


럭비란?
럭비의 역사?
럭비 경기 방법 및 규칙
럭비의 경기 시설 및 용구
개인 및 집단 기술
럭비 용어 설명
2011 뉴질랜드 럭비 월드컵
럭비월드컵 날짜별 시합 일정
럭비월드컵 장소별 시합 일정
럭비월드컵 조별 시합 일정
럭비월드컵시 교통 안내 및 유의사항


Articles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