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R카톨릭방송(2018년3월2일)

by 한인회사무국 posted Mar 02,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어제는 가을이 시작되는 첫날이었으며 앞으로 3개월간 따뜻한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북섬과 남섬 상부 지역은 평소보다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따뜻한 기온은 2월간 태평양에 머무른 니냐의 영향이며 3개월에 걸쳐 지나갈 예정입니다. 3월부터 5월까지 바다기온은 평균보다 높을 것이며 이로 인해 공기의 온도도 높아지고 강우량도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폴리텤의 학생수가 줄어들고 운영비가 상승해 직원들이 긴급 회의를 가졌습니다. 국내에는 16개의 폴리텤과 기술대학이 있습니다. 가운데 여럿이 이미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대부분은 4년이내에 적자에 들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난 폴리텤의 학생 수는 5000 이상 줄어들었으며 운영비는 계속해서 늘어났습니다. 어제 폴리텤 직원들은 긴급 회의를 열어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초등학교 교사들이 업무가 많고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NZEI 교육자연합의 설문조사 결과 교장들과 시니어 리더들은 일반인들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번아웃 증후군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티타히 베이 스쿨의 콜린 교장은 일에 대한 생각으로 새벽 3시에 일어나는 것이 일상이라고 말했습니다. 일에 대한 중압감은 시스템 문제와 교사의 부족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교장들은 매주 53에서 58시간씩 일하고 있으며 콜린 교장은 60시간을 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