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R카톨릭방송(2015년3월11일)

by 한인회사무국 posted Mar 11,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NZNews 1 (3-11)

아기들의 분유에 독극물을 넣겠다는 협박 편지로 인해 뉴질랜드 수출 전체의 명성에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3개월 전에 전국 농부연합과 폰테라에게 전달된 익명의 편지를 공개했습니다.  편지에는 3월말까지 살충제인 1080의 사용을 금지하지 않으면 분유에 1080을 넣겠다는 협박과 함께 독극물 1080가루가 들어 있었습니다.  존 키 수상은 이 협박 사건을 환경테러라고 규정했습니다.  정부는 주요 수출국들에게 꾸준히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나 경쟁국들은 이 기회를 노리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뉴질랜드는 매년 44천만 달러의 분유를 수출하고 있으며 전체 유제품 수출의 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식품안전부 조 굳휴 장관은 협박 편지 이후 4만통이 넘는 분유를 검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이번 사건이 18개월 전의 폰테라 보툴리스균 사건과 마찬가지로 일시적으로 끝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뉴질랜드 달러도 하락세를 보이다 후반기에 약간 반등하였습니다.

 

NZNews 2 (3-11)

소셜네트워크 거래를 통해 모토바이크를 사려던 사람이 거짓 광고를 올린 무장 강도에게 가지고 있던 돈을 모두 빼앗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뉴플리마우스에 사는 한 남성은 페이스북에 올라온 모토바이크 매매 광고를 보고 해밀턴까지 갔습니다.  용의자는 한적한 농장으로 피해자를 유인한 뒤 다른 일당과 함께 총으로 피해자를 위협하고 가지고 있던 돈을 모두 빼앗아갔습니다.  경찰은 낯선 사람과의 거래는 신중을 기해야 하며 가능하면 송금 내역이 남는 결재방법을 이용하라고 조언했습니다.

NZNews 3 (3-11)

오클랜드의 아시안 사회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아시아 뉴질랜드재단이 발표한 2006년 이래 오클랜드 아시안 이민의 역사와 경향에 따르면 성별, 나이, 교육수준, 기술 등 다양한 아시안 인구가 증가하였습니다.  아시안 인구는 뉴질랜드 출생, 해외 출생, 시민권, 영주권 및 임시비자, 학생, 관광객 등 다양한 기술과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필리핀과 인도 인구가 크게 늘었으나 한국인은 2006년과 2013년 사이 눈에 뜨이게 감소하였습니다. 인도는 단기 워크 비자 소지자가 많아 일년에 약 18,100명이 입국하여 중국인 16,027명보다 많았습니다.  특히 중국인과 인도인의 많은 수는 뉴질랜드 출생으로서 본국 이민자들과는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클랜드는 세계적으로도 다양한 인구 분포를 보이며 아시안 사이에서도 다양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NZNews 4 (3-11)

기준에 미치지 못한 학생들에게 높은 점수를 준 교사가 교단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2013년 해밀턴의 페어필드 칼리지에 근무하던 리든 교사는 not-achieved 를 받은 학생들에게 achieved 또는 credit 점수를 주었고 교칙에 어긋나게 해당 주임 교사의 승인 없이 점수를 등록했습니다.  또한 학교의 평가 기준에 맞지 않는 평가로 학부모의 항의를 받았습니다.  리든 교사는 2012년에도 유사한 사건으로 인해 20주의 집중 감독을 받아야 했습니다.  교사연합회는 뉴질랜드 교육 시스템의 위상에 타격을 입혔다고 평가하며 리든의 교사 자격을 취소했습니다.





3-11


국민당이 노스랜드 보궐 선거에서 승리를 하기 위해 최대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지난 9 6900 만 달러를 들여 노스랜드의 10개의 1차선 교량을 교체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그 외에도 더 많은 것을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국민당은 3 28일 보궐 선거에서 국민당 마크 오스본 후보가 New Zealand First 당의 윈스턴 피터슨에 이기는 것을 확실히 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야당들은 이러한 발표를 냉소적인 선심 정치 라고 비난했으며, 보궐 선거에서 패배하는 것에 대한 공황상태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존 키 수상은 정부가 보궐 선거에서 모든 것을 던질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인정했으며, 많은 것이 더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음 발표는 존 키 수상이 노스랜드 지역을 방문하는 빠르면 내일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피터슨이 노스랜드 에서 승리한다면, 국민당은 국회에서 오직 59석을 얻게 돼, Act 당의 한 표가 있더라도, 국민당은 법안을 통과시킬 의석 수를 가지지 못하게 됩니다. 



 


노동당의 앤드류 리틀 당수는 존 키 수상이 정부 통신 정보국 (GCSB)의 활동을 논의 할 때 속임수를 썼다고 비난했습니다.


존 키 수상은 GCSB 가 대량 정보 수집과 관련됐음을 배제 하지는 않았으나, GCSB 가 대량 감시를 하지는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에드워드 스노덴 에 의해 인용된 NSA 서류들은, GCSB 2009 년부터 전방위로 정보수집을 수행한 것으로 언급했습니다.


앤드류 리틀 노동당 당수는 존 키 수상이 스파이 기관의 활동들에 대한 직선적인 질문에 대답을 피하기 위해 언어의 애매한 의미를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GCSB 와 그의 자매 기관인 안전 정보국 (SIS) 은 정보 활동 연례 검토를 위해 국회 정보 위원회에 오늘 오전 출석할 예정입니다.


 


 


New Zealand First 당 당수인 윈스턴 피터슨이 만약 이달 말에 있을 보궐 선거에서 승리한다면 법적 소송에 직면할 수도 있습니다.


Act 당 당수인 데빗 세뮤어는 만약 피터슨이 이긴다면, 법정에 그 결과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세뮤어 당수는 비례 대표 국회의원 에서 지역구 국회의원으로 변경하는 법적인 선례가 없는 상황을 맞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만약 피터슨이 노스랜드 에서 승리한다면, 국민당은 국회에서 오직 59석을 얻게 돼, Act 당의 한 표가 있더라도, 국민당은 법안을 통과시킬 의석 수를 가지지 못하게 됩니다


만약 피터슨이 노스랜드 지역구 국회의원이 되기 위해 비례대표 의원을 사퇴한다면, New Zealand First 당은 국회에서 한석을 더 얻게 됩니다.


노스랜드 보궐 선거는 국민당 사빈 의원이 사퇴함에 따라 이루어 졌으며, 3 28일 있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