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토루아에서 산악 자전거를 타던 한 여성이 추락사고로 병원으로 후송됬습니다. 구조센터는 봉화를 감지하고 어제 정오즘 로토루아 구조 헬리콥터를 현장에 보냈습니다. 봉화는 로토루아에서 동쪽으로 106킬로미터 떨어진 숲속에 위치한 파키히 헛에서 발견됬습니다. 사고를 당한 36세의 여성은 자전거에서 떨어진 후 척추를 다친 것으로 추정되며 와카타네 병원으로 후송됬습니다.
선거 후 다음날이었던 어제 전 지역에서 기쁨의 함성과 눈물이 공존했습니다. 새내기 국회의원들 중 대중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의원은 녹색당 의원인 클로이 스워브릭입니다. 그녀는 42세로 국회에서 가장 나이가 적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다음으로 이목을 끈 의원은 국민당의 크리스 비숍으로 헛 사우스에서 승리했습니다. 노동당의 새 국회의원인 타마티 코피는 마오리당의 테 우루로아 플라벨과의 경쟁에서 승리했습니다.
빌 잉글리시 총리는 지난 토요일 선거 결과에 매우 기쁘다며, 연합을 위한 협의를 할 준비가 됬다고 밝혔습니다. 어제 오후 오클랜드 풀만 호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잉글리시 총리는 뉴질랜드 제일당의 윈스턴 피터스 총수와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토요일 밤 국회의 58석을 획득한 것은 타협을 위해 좋은 플랫폼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직 남아있는 특수 투표결과에 대해 그는 현재 위치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