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ZNews 1 (7-21)
왕가누이 보건부가 시행 중인 약물 복용 시범 서비스는 환자들이 일년에 약값 $364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환자에게 여러 종류의 약을 함께 쓰는 것을 지양하며 너무 많은 약을 복용함으로 인해 생기는 위험을 줄이고자 2013년에 시작되었습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의료진의 상담을 통해 복용하고 있는 약 종류를 줄이거나 복용 양을 줄일 수 있고 이로써 건강상의 위험 부담을 줄이고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꺼번에 많은 종류의 약을 복용하는 것은 특히 나이가 들수록 심각한 약물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왕가누이 보건부는 나이가 들수록 여러 증상에 더 많은 약을 복용하는 경향이 있는데 슈퍼마켓에서 파는 약을 포함해서 약을 효과적으로 잘 복용하고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습니다.
NZNews 2 (7-21)
오클랜드 카운실이 운영하는 도심 주차건물의 주간 주차 요금이 40% 인상되며 일부 야간 주차 요금은 50%까지도 인상됩니다. 다음 달부터 카운실이 운영하는 도심 Downtown, the Civic과 Victoria Street 주차 건물의 하루 주차 요금이 $24로 인상됩니다. The Civic 주차 건물의 야간 요금은 $8에서 $12로 인상되며 다른 두 주차 건물에서는 Civic 주차 건물보다는 적은 금액이 인상됩니다. 짧은 시간 무료 주차 공간을 더 늘릴 예정이며 시간당 요금 적용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NZNews 3 (7-21)
오클랜드에 전기기차가 소개된 지 약 1년여만에 오클랜드를 운행하는 모든 기차가 월요일부터 디젤 기차에서 전기기차로 바뀝니다. 새 기차는 더욱 편안하며 많은 인원을 수송할 수 있고 출입문이 넓어 승객의 이용이 편리합니다. 기차 운행에 소음도 적고 속도가 빨라 건널목을 건널 때 더욱 주위해야 합니다. 오클랜드 교통은 지난 몇 달 동안 디젤 기차와 전기 기차를 동시에 운행하면서 많은 문제가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전기 기차가 운행된 지난 1년 동안 오클랜드 기차를 이용한 승객은 21%가 증가하였습니다. 나머지 전기기차 57대는 스페인에서 수송되며 올해 말까지 모두 투입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