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R카톨릭방송(2015년6월17일)

by 한인회사무국 posted Jun 18,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NZNews 1 (6-17)

직업을 구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eek 의 최근호 보고서에 따르면 5월 동안 구직자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하여 18.9% 증가하였지만 구인광고는 0.3% 줄었습니다.  Solid Energy의 감원과 국제 원자재 가격의 하락으로 인해 광산업 광고는 35%가 줄었으며 농업 분야도 21% 줄었습니다반면 스포츠와 레크리에이션 분야는 작년 5월에 비하여 35% 증가하였고 부동산관련 직종 또한 29% 증가하였습니다가장 많은 구인 분야는 여전히 IT, 통신, 관리, 사무직 및 무역과 서비스 분야입니다지역별 구인 광고 추이로는  오클랜드는 5% 상승하였고 웰링턴은 약간 하락한 반면 캔터베리는 5% 하락하여 지난 5개월 동안 4개월이 하락하였습니다.

 

NZNews 2 (6-17)

은행 옴부즈맨 Battell 씨는 노령층이 인터넷과 휴대폰 은행사기에 당하는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노령층이 특히 사기 대상이 되고 있으며 인구가 노령화되면서 치매를 앓고 있는 노령층도 증가하여 상황은 더 나빠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예금을 분산하여 큰 금액을 쉽게 인출할 수 없는 계좌로 옮기고 늘 사용하는 계좌에는 적은 금액만 보관하여 한꺼번에 큰 금액이 인출되는 것을 방지하라고 전했습니다일부 노령층은 발달하고 있는 기술을 따라가기에 서툴고 수표나 은행 내역서를 분실할까 두려워하며 자신의 재무 관리능력에 자신 없어 한다고 말했습니다.

 

NZNews 3 (6-17)

경찰은 남 오클랜드에서 마오리의 범법율을 줄이기 위해 무면허 운전으로 단속에 걸린 마오리인에게 $400 벌금을 부과하는 대신에 사회단체가 관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One news 가 입수한 남 오클랜드 지역 경찰 자료에 따르면 작년부터 무면허 또는 면허증 조건에 위반하여 적발된 마오리에게 벌금 대신 마오리 그룹 및 사회단체에 보내도록 하고 있습니다이들은 적발된 마오리가 무면허증인 이유에 다각도로 접근하여 도움을 주며 2달 이후에도 법 준수를 하지 않으면 그때 벌금을 부과하도록 하고 있습니다경찰 재량으로 비마오리인에게도 같은 적용을 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으나 자료에는 적혀있지 않습니다.  Haumaha 경찰 본부장은 이는 인종적인 문제가 아니라 무면허자 중에서 특히 마오리인이 많을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시행 초기라서 단속 경찰도 마오리인을 쉽게 구분하기가 어렵지만 적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경찰은 단지 지침일 뿐 지시사항은 아니며 인종에 관한 문제도 아니라는 입장입니다그러나 경찰 소식통은 남 오클랜드 경찰들이 지속적으로 무면허 마오리인에게 벌금을 부과하지 말라는 말을 듣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6-17

1 차 산업부 장관은 뉴질랜드를 홍보하는 좋은 방법의 하나라고 말하면서 조각품으로서의 가우리 통나무 수출을 옹호했습니다.

노스랜드 자연 보호자들은 가우리 통나무가 조각품으로 가장 하여 불법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정부는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파 노스 자연 보호 협회는 그들의 이의제기 에도 불구하고 협회회원들은 고대 습지에서 파해 처진 거대한 가우리 통나무들이 해외에 팔리기 위해 트럭으로 남쪽으로 향하고 있는 것을 아직까지도 목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자연 보호 협회는 1차 산업부 와 세관이 법의 냉소적인 남용을 무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나탄 가이 장관은 자연 보호협회의 염려를 잘 알고 있으며,  1차 산업부는 밀접하게 감시를 하고 있고, 수출되는 가우리 통나무 들은 장관의 승인과 수출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가이 장관은 뉴질랜드는 약 30년 동안 습지로부터 가우리 통나무들을 가공처리 하고 있으며 수출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노동당의 루스 다이슨 자연 보존 대변인은 가우리 나무가 조각품으로 또는 다른 형태로 팔리는 여부가 문제가 아니라, 수출을 중지할 시점 이라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연구는 매일 100g 의 초콜릿을 먹는 것이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낮추는 것과 연관돼있음을 제시했습니다.

Heart 잡지에 발간된 이 연구는 남녀의 장기적인 건강 다이어트 연구에 참여한 거의 21,000 명의 성인들의 연구 결과에 근거를 두었습니다.

이 연구결과는 초콜릿을 회피하는 사람들과 비교해, 초콜릿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심장질환의 위험이 11% 낮고, 이와 관련된 사망 위험이 25% 낮은 것과 연관돼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관상 동맥성 심장병으로 인한 병원 입원 및 사망 위험이 9% 낮은 것과 연관이 있어 식이요법적인 요소로 고려되고 있습니다.

오클랜드 대학의 토마스 럼리 생물 통계학 교수는 이 협회의 연구 근거는 어느 정도 일리가 있으며, 우연인 경우를 낮출 수 있는 것들 이라고 말했습니다.

럼리 교수는 비록 이것이 우연이 아니라 할지라도, 초콜릿의 이로운 효과 외에 가능성 있는 설명들이 있으며, 예를 들어 심장병의 높은 위험에 있는 사람들은 초콜릿을 회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