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에서 떨어진 어린이 놀이집이 오클랜드 북쪽 고속도로의 북쪽 차선 하나를 막고 있었으며 이로 인해 교통체증이 발생했습니다. 어제 오후 3시 이후 뉴질랜드 교통국은 페이스북으로 상황을 알렸습니다. "긴급 서비스에서 벌써 2개의 우측 차선에서 놀이집을 치웠지만, 써니눅에서 그레빌 로드까지 정체가 발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NZTA에서 게시한 사고 동영상에는 큰 어린이 놀이집으로 보이는 물체가 고속도로 차선위에 옆으로 쓰러져 있었으며, 뒤에서 길어지고 있는 교통량 또한 공개됬습니다.
40년전 보다 현재 비만 어린이와 청소년이 10배 늘어났습니다. 더 란셋 (The Lancet)에 실린 200개 국가의 글로벌 분석에 따르면 비만아동은 1975년 여자아이는 5백만명에서 2016년에 5천만명, 남자아이는 6백만명에서 7천4백만명으로 늘었습니다. 아동과 청소년 비만 수는 폴리네시안 섬들에서 30% 이상으로 가장 높았으며, 미국에서는 약 20% 높았습니다. 켄트 대학교의 제임스 벤탐 박사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비만률은 지난 40년간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호주, 뉴질랜드와 북미 등 일부 지역에서는 평균 체질량 지수가 최근에 고조되고 있지만, 저자들은 안심하기 이르다고 경고했습니다. 저자들은 정부가 건강 식품을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것을 요구습니다. 런던 엠페리얼 컬리지의 마지드 에자티 교수는 "정부, 지역 사회, 학교 등이 아동과 청소년 비만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주도적으로 추진해 왔지만 대부분의 고소득 국가들은 어린이 비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먹고 마시는 행동을 바꾸려고 하지 않는다"고 말했으며, "가장 중요한것은 거의 모든 정책과 프로그램이 곡식과 싱싱한 채소와 과일 등 건강에 좋은 음식을 가난한 가정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하려는 시도는 거의 없었다는 것이다"고 덧붙였습니다.
윈스턴 피터스 당수는, 녹색당이 제일당과 노동당과의 연합 회담에서 제외된 것으로 보이지만, 녹색당 대표 제임스 쇼와 악감정은 없다고언론에 전했습니다. 최근 연합 회담을 마치고 나온 피터스 당수에게 기자들은 노동당 대표에 대한 본인의 감정이 잘못 전해지고 있는지 질문했습니다.피터스 당수는 "사람들이 말하는 것과는 반대로, 나는 내 경력에서 그에 대해 나쁜 얘기를 한 적이 없기 때문에 아마도 인용할 수 있는 나쁜말이 없을것이다"고 말했습니다. 피터스 당수는 녹색당이나 국민당과 노동당이 아닌 오직 제일당의 정책과 회담에 대해서 얘기하고 싶다고 주장했습니다. 연합 회담은 적어도 내일 저녁까지 계속 될 예정입니다.